교육심리학 - 4주 2강에서 창의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창의성에 대하여 조사하고 일상생활에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교육심리학 - 4주 2강에서 창의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창의성에 대하여 조사하고 일상생활에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자료번호 r1647841
수정일 2023.10.25 등록일 2023.10.25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ha********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A+ 받은 정성스럽게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I. 창의성의 개념과 중요성
II.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
III. 일상생활에서의 창의성 개발 사례
결론

본문내용

서론:
교육심리학 수업에서 창의성에 대해 배웠습니다. 창의성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지 능력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논문에서는 창의성에 대해 조사하고, 일상생활에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론:

I. 창의성의 개념과 중요성
창의성은 새로운 아이디어, 개념, 해결책을 생성하거나 적용할 수 있는 인간의 능력입니다. 이는 기존의 지식, 경험, 자극을 유연하게 조합하고, 독창적인 관점과 사고를 통해 새로운 결과물을 창출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참고문헌

신종호, 조은별 and 이유경. (2012). 교육심리학에서의 목표 연구를 통해 본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교육심리연구, 26(1), 103-122.
최지영.(2015).미래 교사교육에서의 교육심리학의 역할.교육심리연구,29(4),677-698.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교육심리학 - 4주 2강에서 창의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창의성에 대하여 조사하고 일상생활에서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4대개혁법안-4대 개혁법안 중 국가보안법 폐지법안에 관한 심층적 고찰(방송통신대과제)
  • 4대개혁법안-4대 개혁법안 중 국가보안법 폐지법안에 관한 심층적 고찰(방송통신대과제) Ⅰ 국가보안법의 개요(서론) 1. 국가보안법 폐지법안의 개관 노무현대통령이 국가보안법을 ‘칼집에 넣어 박물관으로 보내야한다’는 발언이후 국가보안법 폐지여부를 둘러싼 논란으로 나라가 뜨겁다. 때를 맞추어 참여연대와 환경운동연합, 그리고 민족화합운동연합 등 36개 ‘시민단체’는 공동선언을 통해 "국가보안법의 역사는 국가안보가 아닌 민주주의와 인권탄압의 역사"라고 규정짓고 "국가보안법은 민주주의와 인권을 억압하는 악법"이라며 국가보안법 폐지를 재차 촉구했다. 이에 맞서 국내 제1야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능력평가론 ] 한국어 말하기 평가 문항의 유형들을 설명하고 각 유형별로 말하기 평가의 문항을 만들어 보세요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능력평가론 ] 한국어 말하기 평가 문항의 유형들을 설명하고 각 유형별로 말하기 평가의 문항을 만들어 보세요 한국어 말하기 평가는 크게 세 유형으로 이루어진다. 말하기, 듣기와 읽기, 쓰기가 그것이다. 전체적으로 의사소통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이며, 시험을 통해서 의사소통능력의 좋고 나쁨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또한 역류효과를 목적으로 하는데, 이는 시험을 치른 후 교수가 학생의 구체적인 장단점을 제시하고 점수를 표기하여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본인의 학습 상태를 인지할 수 있도록 교수가 교수과정에 개입하는 것을 말한다. 평가는 형성평가, 총괄평가, 속도평가, 역량평가의 종류로 이루어진다. 이 중에서도 말하기 영역에서는 정확성, 다양성, 적절성, 유창성, 상호작용을 평가하도록 되어있다. 이 때 문법, 어휘, 발음을 구성요소로 하는 언어적 능력과 사회언어학적능력, 담화적 능력, 전략적 능력, 과제수행력의 총 네 가지 능력을 평가한다. 현재 평가할 때 사용하는 말하기 문항의 유형은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대표적으로 ‘구조적 연습(structrua
  • 4대개혁법안-4대 개혁법안 중 사립학교법 개정에 관한 심측적인 고찰(방송통신대과제)
  • 4대개혁법안-4대 개혁법안 중 사립학교법 개정에 관한 심측적인 고찰(방송통신대과제) Ⅰ. 4대 개혁법안과 사립학교법의 개념에 관한 고찰 1. 4대 개혁 법안의 개요 현재 열린우리당에서 추진하고 있는 4대 개혁법안의 개략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4대 개혁법안 중 언론관계법은 이미 통과 되었고 나머지 3개 법안은 상정 대기중이다. 4대 개혁법안에 관해서 개략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국가보안법 (2) 사립학교법 학교장에게 교원임면권을 부여할 지 여부가 핵심쟁점이었지만 최근 우리당은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재단의 교원임면권을 현행대로 유
  • 한국어실습 모의수업 지도안(레포트)
  • 한국어실습 모의수업 지도안(레포트) 학습 목표 1. 상대방의 경험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2. 자신의 경험에 대해 말할 수 있다. 3. 경험을 소재로 ‘-(으)ㄴ 적이 있다/없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1. 전시학습 내용 상기 ◆ -(으)시겠습니까? -(으)려고 하다 교사: 여러분! 지난 주말 잘 지냈어요? 자, 그럼 수업을 시작해 볼까요? 우리는 저번 시간에 무엇에 대해 배웠어요? 학생: 호텔이나 식당에 가기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에 대해 배웠어요. 교사: 그래요. 공손하게 물어볼 때 어떻게 말해요? 학생: ‘** 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요. 교사: 맞아요. 그럼 어떤 일을 할 의도(생각)가 있을 때는어떻게 말해요? 학생: ‘** 하려고 해요.’ 라고 말해요. 교사: 참 잘했어요. 그럼 오늘은 여러분이 겪은 일을 말할 때 쓰는 표현을 배울 것입니다. 교재 100쪽을 펴 주세요.
  • 한국어교육 문법 모의 수업 지도안 이유의 -아서/어서, 한국어 초급 문법 수업 교안
  • 단원명 서울대 한국어 1B-12과 여보세요 학습 문형 A/V-아서/어서 (이유) 학습 목표 'A/V-아서/어서'의 의미, 형태, 기능을 이해하고 'A/V-아서/어서 (이유)'의 표현을 이용하여 말할 수 있다. 수업 단계 도입 교사 활동 ● 인사 및 학습 문형 도출 T: 안녕하세요? OO 씨는 이번 여름방학 때 고향에 가요? T: 왜요? 고향에 왜 못 가요? T: 아하, 방학에 바빠요. 그래서 고향에 못 가요. 맞아요? T: 방학에 바빠요. 그래서 고향에 못 가요. 우리 이렇게 말해요. 선생님 따라 해 보세요. 바빠서 고향에 못 가요. T: 오늘은 ‘바빠서’에 나온 ‘-어서/-아서’ 배울 거예요. 학습자 활동 S: 아니요. 선생님, 저는 고향에 못 가요. S: 바빠요. 고향에 못 가요. S: 네. S: 바빠서 고향에 못 가요. 자료 시간 2분 제시 : 의미 제시 및 형태 제시 ● 'A/V-아서/어서'의 의미 제시 T: 잘했어요. 여러분 화면을 보세요. (PPT를 보여주며) 어디 가요? T: 맞아요. 식당에 가요. 왜요? 왜 식당에 가요? T: 네 맞아요. 배가 고파요. 그래서 식당에 가요. 이럴 때 우리 말해요. 배가 고파서 식당에 가요. T: (다음 슬라이드를 보여주며) 사진 보세요. 뭐하고 있어요? 맞아요. 공부해요. 왜 공부해요? T: 맞아요. 시험이 있어요. 그래서 공부해요. 따라해 보세요. 시험이 있어서 공부해요. T: 이건 어때요? 남자가 잠을 잘 자요? T: 왜요? 왜 잠을 못 자요? T: 맞아요. 커피를 많이 마셨어요. 그래서 잠을 못 자요. 이렇게 말해요. 커피를 마셔서 잠을 못 자요. T: (슬라이드 중 예문을 보며) 식당에 가요. 왜 식당에 가요? 이유 있어요. 뭐예요? 맞아요. 배가 고파요. 배가 고파요. 그래서 식당에 가요. 따라 해 보세요. 배가 고파서 식당에 가요. (두 번째 예문을 보며) 잠을 못 자요. 왜 잠을 못 자요? 이유가 있어요. 커피를 마셨어요. 커피를 마셔서 잠을 못 자요. 따라 해 보세요. 커피를 마셔서 잠을 못 자요.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