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자료번호 r1665875
수정일 2024.03.25 등록일 2024.03.23
학과(학년) 경영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7,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경영학과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
1) 다양한 제품 라인업
2) 글로벌 생산 및 유통 네트워크
3) 품질 및 기술 혁신
4)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딩
5)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
3.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원동력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필자는 대체로 기아차와 현대차를 선호한다. 그 이유는 우선 기아 타이거스 야구팬이기 때문이다. 2024년 강력한 우승후보로 등장하고 있는 기아는 올해 우승의 가장 적기로 보고 있다. 그러한 열렬한 기아팬이기에 자동차도 기아자동차와 현대차를 주로 사용하고 구입했으며 지인들에게도 양사의 자동차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다. 자동차의 성능과 품질 여러면에서 타사는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제품을 만들고 있어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국내에서 자동차를 활용하는 소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현대 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매끈하며, 소비지의 기호에 맞게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은 편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국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한 반면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톱3를 확고히 하고 있는 바 그 원인을 살펴보면 미국과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의 선전과 인도·동남아 등 신흥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해 미국에서 165만2821대를 판매하여 점점 판매량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유럽에서 110만6467대의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이 장에서는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경영학특강,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
-김흥식, 2013, 오토헤럴드, 도요타, 의사결정 구조 혁신 등 글로벌 조직 개편
-김성동, 2005, 톱클라스, 고급차 고객은 이 차를 탈 때 남들이 어떻게 볼까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김필수, 2020, 위클리서울, 제네시스 SUV 출시, 프리미엄 시장 진출의 시작
-김은빈, 2020, 뉴스핌, 순이익 전망 당초 예상보다 2조원 많아 신종 코로나 감염증 리스크는 우려돼
-박형민, 2020, 일요신문, 현대자동차 2019년 실적 발표…매출 105조 7904억 원
-오아름, 2013, 한국경제신문, FJ크루저, 100대 한정 판매로 희소성 부각
-우경봉·손경우·임상혁·강유덕·윤여준·이현진 공저,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장창민, 2020, 한국경제신문, 인사·조직 혁신, 빠른 의사결정…정의선 체제 1년 현대차가 변했다.
-장세진, 이관섭,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현대자동차 www.hyundai-motor.com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방통대][국제경영학][중간]글로벌 기업을 하나 선택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이케아를 대상으로)
  • 잉바르 캄프라드 이 이름을 알고 있는 한국인은 많지 않을 듯싶다. 그렇다면 이케아(IKEA)는 들어보셨는지. 최근 1~2년 새 적어도 한두 번쯤은 접했을 친근한 브랜드다. 이케아를 안다면 사실상 잉바르 캄프라드를 아는 것과 다름없다. 그는 가구왕국 이케아 창업자다. 이케아 앞 두 글자 IK는 그의 이름 영문 머리글자에서 따왔다. 뒤 EA는 잉바르 캄프라드가 어린 시절을 보낸 농장 엘름타리드(Elmtaryd)와 농장이 있던 마을 아군나리드(Agunnaryd)의 이니셜에서 따왔다. 잉바르 캄프라드가 열일곱 살이던 1943년 이케아가 탄생했다. 구체적으로 이케아에 대
  • 2022년 1학기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멀티미디어 강의 핵심요약노트
  • 2022년 1학기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멀티미디어 강의 핵심요약노트 제1강 근현대 한일관계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1. 한반도와 국제정치 (1)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 ① 한반도는 독특한 지정학적 위치로 인해, 주변 국제정세가 크게 변동하는 전환기적 상황 마다 예외 없이 그 변화의 한복판에 놓였던 역사적 경험을 가짐 ② 19세기에 기록된 다음의 두 문건은 국제정치의 장에서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이 얼마나 민감하게 받아들여졌는가를 명확하게 보여줌 (2) 전환기 한반도의 역사적 경험 1) 20세기: 냉전의 시작 → 한국전쟁(1950) → 분단 고착화 2) 19세기
  • 방송통신대_국제경영학_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_국제경영학_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1. 서론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비전 및 기업전략이 글로벌화되면서 이에 따른 인사전략의 수립을 위한 프로세스 역시 정책적 실행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통합 및 관리하는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모형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인적자원관리는 네가지의 형태가 단계적으로 나타나는데, 1단계는 본국중심의 집권화 전략으로 본사가 있는 본국의 인사정책을 그대로 현지의 국가에 적용하는 것이다. 2단계는 현지중심의 글로벌화된 국가간에 그 다양성을 인정하면서 해외지사의 운영을 현지인들에 맡기는 등 본사의 개
  •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 Ⅰ. 서 론 국내에서 자동차를 활용하는 소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현대 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매끈하며, 소비지의 기호에 맞게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은 편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
  • 국제경영학4공통)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0k
  • 국제경영학4공통)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0k Ⅰ. 서 론 기업이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그 구성원의 인적자원의 관리가 얼마나 효율적인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직원의 행위는 기계가 찍어내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측정도 어렵고 한 대상자에게서 행해지는 행위도 일정하지가 않다. 그러나 산출이 어렵다고 사원은 생산성을 높이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그러한 불안정성 때문이라도 생산성을 높여 간호의 위치를 확실히 다져야 한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사원의 질을 높여야 한다. 이러한 압력은 관리자에게 생산성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