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자료번호 r1666146
수정일 2024.03.26 등록일 2024.03.26
학과(학년) 국어국문학과(2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ry********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목차

I. 서론 1
II. 본론 2
1. 2022년 이태원 참사 개요 2
2. 이태원 참사 특별법 개요 2
2.1 법안의 주요 내용 2
2.2 법안의 경과 및 현황 3
3.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 배경 3
4.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행사에 대한 의견 3
4.1 특별법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 3
4.2 거부권 행사에 대한 의견 3
III. 결론 4
V. 참고문헌 4

본문내용

I. 서론
2022년 10월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는 많은 인명 피해를 낳았습니다. 이에 따라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이 추진되었습니다. 2024년 1월 30일, 윤석열대통령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된 특별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이 결정은 다양한 시각과 반응을 불러일으켰으며, 여기서는 이 사건의 배경,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분석, 그리고 이에 대한 나의 입장을 서론, 본론, 결론의 구조로 펼쳐보겠습니다.

참고문헌

입법통합지식관리시스템
이태원참사 특별법 - 입법통합지식관리시스템 - 대한민국국회
한겨레,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대통령이 끝내 거부했다
한겨레, 참사 1년3개월 만에…쪼그라든 '이태원 특별법' 통과
법률신문, 참사 438일 만에 '이태원 참사 특별법' 국회 통과
공공뉴스. [이태원 참사 1년①] 2022년 10월29일 저녁..'그날의 기억'
Wikipedia, 이태원 참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한겨레, '2022. 10. 29. 18:34'…이태원 참사 첫 신고 무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A+ 세상읽기와논술, 2-1 교양공통)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1월 30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였다. 대통령의 결정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22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2022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논술과 비판적 사고 1. 논술의 기본 성격 1) 기본성격 ① 논술이란 용어는 모든 글씨기를 다 아울러 말하는 것이 아니고 특정한 방식이 글쓰기, 비판적 글쓰기, 논리적 글쓰기를 가리키는 말임 ② 논술은 논리적 글쓰기라고 부르고, 그중에서도 비판적 글쓰기라는 표현을 쓰기도 함 ③ 논증적 글쓰기는 설득을 겨냥하는 글쓰기임 2. 논술의 정의 1) 정의 비판적 읽기와 창의적 문제 해결하기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 글쓰기임 3. 논증과 논술 1) 논술 ① 논술의 가장 기본적 규정은 논증적 글쓰기임 ② 논술에
  • 세상읽기와논술 2022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세상읽기와논술
  • 세상읽기와논술 2022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요약 분석적이해 비판적평가 창의적적용 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요약 분석적이해 비판적평가 창의적적용 1. 제2장 분석적 이해 요약 글의 분석적 이해를 위한 3 단계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첫 번째 단계로 글의 논리 프레임을 선택하여 글의 골자를 잘 알아가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단계로 글의 특정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마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공통)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공통) 제1장 논술과 비판적 사고 논술이란 논증적 글쓰기를 의미하며 논술 교육은 사고 능력과 표현 능력을 함양하는데 있다. 문예적 글쓰기에서는 사고 능력에 비해 표현 능력이 더 중요시되는 반면 논술 교육에서는 사고 능력을 더욱 중요시한다. 논술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다. 제시된 주제에 대해 글쓴이의 생각과 의견을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것이라 정의할 수도 있고 주어진 지문에 대한 비판적 사고력, 분석력, 이해력, 사고 내용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능력 등 개인이 가진 종합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는
  • 방송통신대_세상읽기와논술_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방송통신대_세상읽기와논술_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1. 비판의 개요와 유형 반박이 욕하고 나무라는 것이라면 비판은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 좋은 점과 문제가 되는 점은 무엇인지를 함께 검토하는 것이다. 이러한 비판적 평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먼저 자기 입장에서 평가하는 방식은 두 개의 입장 중 어떤 것이 타당한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관점은 제3자의 관점에서 요지를 밝히고 견해를 비판하는 방법이다. 2. 비판적 평가 1단계 비판적 평가의 1단
  •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 Ⅰ. 서 론 우리에게 어떤 현상과 과제가 주어지면 이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평상시에 길러야 할 것이다. 사회현상이 외관상 나타나는 것에는 반드시 내면적인 의미가 작용하게 되니 내면적 의미를 분석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평상시에 훈련 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사물을 접할 때 비판적 해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비판의 사전적 의미는 현상이나 사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여 밝히거나 잘못된 점을 지적하여 사물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