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조정론] 일상 생황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을 대인관계기술적 측면에서 말하기와 듣기 방법을 활용한 일기를 5개 작성하는 것이 이번 과제입니다. 즉, 하루 일과 중 주변 인물들과 나눈 대화나 겪은 갈등을 정리하여 설명하고, 그 사람과의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대화를 하면 좋을까를 고민하면서 다음 순서에 따라 대화를 새롭게 구성해보기 바랍니다.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협상조정론] 일상 생황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을 대인관계기술적 측면에서 말하기와 듣기 방법을 활용한 일기를 5개 작성하는 것이 이번 과제입니다. 즉, 하루 일과 중 주변 인물들과 나눈 대화나 겪은 갈등을 정리하여 설명하고, 그 사람과의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대화를 하면 좋을까를 고민하면서 다음 순서에 따라 대화를 새롭게 구성해보기 바랍니다.

자료번호 r1666994
수정일 2024.04.03 등록일 2024.04.03
학과(학년) 행정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ma*****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협상조정론

일상 생황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을 대인관계기술적 측면에서 말하기와 듣기 방법을 활용한 일기를 5개 작성하는 것이 이번 과제이다. 즉, 하루 일과 중 주변 인물들과 나눈 대화나 겪은 갈등을 정리하여 설명하고, 그 사람과의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대화를 하면 좋을까를 고민하면서 다음 순서에 따라 대화를 새롭게 구성해보기 바랍니다.

1) 상대(예: 가족, 친구, 지인 등)와의 대화를 간단히 소개 2) 교재 3장에 나오는 대인관계기술을 기본적으로 활용하면서 3) 4장의 Interest와 Position을 구분하고, 6장의 협상전략(기본적으로 Bridging 법)을 활용하여 대화상대와의 원만한 관계를 형성을 위한 대화내용을 새롭게 재구성

목차

목차

1. 상황
2. 상황
3, 상황
4, 상황
5, 상황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상황: 친구와의 견해 차이 (2024년 3월 8일)

대화 소개: 친구와 최근 개봉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영화의 주제와 메시지에 대한 견해 차이가 발생했다.

1) Interest:

나: 영화의 주제에 대한 흥미와 감동
친구: 영화의 현실적 표현에 대한 공감

2) Position:

나: 영화의 주제에 대한 긍정적 평가
친구: 영화의 현실적 표현에 대한 비판적 시각

3) 새로운 대화:

나: 네가 말한 것도 이해하지만, 영화가 전달하려는 메시지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해. 특히 주인공이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모습은 감동적이었어.

참고문헌

참고문헌

협상조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협상조정론] 일상 생황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을 대인관계기술적 측면에서 말하기와 듣기 방법을 활용한 일기를 5개 작성하는 것이 이번 과제입니다. 즉, 하루 일과 중 주변 인물들과 나눈 대화나 겪은 갈등을 정리하여 설명하고, 그 사람과의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대화를 하면 좋을까를 고민하면서 다음 순서에 따라 대화를 새롭게 구성해보기 바랍니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방송통신대_다국적기업론_기업의 해외 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_다국적기업론_기업의 해외 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1. 서론 여러 분야의 기업들이 해외에 공장을 짓고 그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대기업들은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에 큰 공장을 지어 그 활용도를 높이고, 중소기업들은 상대적으로 임금이 저렴한 중국과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해외 생산을 진행한다. 이렇듯 한국 기업이 외국에 자본과 기술을 투자하여 해외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해외직접투자라고 일컫는다.기업들이 해외에서 제품을 생산하려는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노동력에 있다. 한국은 급격한 경제 성장
  • 방송통신대_건강교육론_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방송통신대_건강교육론_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세대에서는 무엇보다 건강한 삶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전 세대보다 영양 상태와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수명이 늘어나고 있지만, 기대하는 수명에 비교하여 건강수명은 8년 이상 줄어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생활 습관으로 생기는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이 주요 원인
  • 방송통신대_소비자행동론_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방송통신대_소비자행동론_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1. 서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 경영에서 소비자는 이윤 창출의 기반이 되는 존재로서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행동론은 이러한 소비자에 대한 개념을 정의하고 그의 행동을 연구,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경영 방향을 제시하여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학문이다. 소비자행동론의 어려움은 시대적 변화나 보는 관점에
  • 방송통신대_홍보론_기말시험 (2)
  • ‘퍼블리시티(Publicity)’는 ‘알림, 공표, 광고’ 등의 뜻을 가진 용어로서 언론매체를 통한 공시활동을 의미한다. 이는 뉴스 가치가 있는 내용을 대중매체를 통해 기사로 배포하는 것으로서 크게 3가지 역할을 가진다. 첫 번째, 퍼블리시티는 언론매체의 정보원의 역할을 한다. PR 주체가 언론에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언론사가 보도함으로써 언론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언론사에 퍼블리시티는 중요한 정보원이며 미국의 기사 35%가 기업이나 조직에 의한 퍼블리시티로 되어 있다는 주장이 있기도 하다. PR은 공중과의 관계 맺기에 중점을 두지만
  • 방송통신대_홍보론_기말시험
  • ①언론매체의 정보원의 역할 PR의 주체들은 언론에 보도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언론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PR 학자인 스코트 쿠틀립은 미국의 경위 취급 기사의 35퍼센트 정도가 기업이나 조직이 배포한 퍼블리시티에 의한 기사라고 주장한다. 언론사는 퍼블리시티 활동으로부터 제공되는 정보나 사실 등은 중요한 정보원의 기능을 수행한다. ②PR커뮤니케이션 수단 퍼블리시티는 대중매체를 통해 대량의 정보를 빠른 속도로 전파한다는 점에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효과가 크다.퍼블리시티는 정부와 기업 모두에게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③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