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와카피전략3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택한 동아제약 박카스 후 그 광고대한 평가 기술하시오0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택한 동아제약 박카스 후 그 광고대한 평가 기술하시오0

자료번호 r1669367
수정일 2024.04.20 등록일 2024.04.20
학과(학년) 미디어 영상학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7,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택한 동아제약 박카스 후 그 광고대한 평가 기술하시오0

디어영상학과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함-동아제약 박카스
1) 건강과 활기찬 이미지
2) 과학적인 이미지
3) 유쾌하고 긍정적인 분위기
4) 유명 인사와의 협업

2.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 중 잘된점 잘못된점 작성
1) 잘된 점
2) 잘못된 점
3. 박카스 광고에 대한 평가 기술
4. 나의 제언
Ⅲ. 결 론-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이미지와 브랜드를 국민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그 기업의 제품과 이미지를 부각시켜야 한다. 필자는 과제물을 완성하기 위하여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선정하였다. 동아제약에서 만드는 에너지 드링크. 나온 시기를 따져보면 에너지 드링크의 원조격이라 볼 수 있다. 카페인과 타우린에 비타민 B군이 첨가된 음료라고 요약할 수 있다. 성분명 중에 '티아민질산염'이 비타민 B1(티아민),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이 비타민 B2(리보플라빈), '피리독신염산염'이 비타민 B6이다. 이름의 유래는 로마 신화의 술의 신 바커스. 박카스라는 이름은 동아제약 강신호 회장이 직접 작명한 것이라고 한다. 평소 작명 센스가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강 회장은 다른 상품명도 작명하였는데, 유명한 것으로는 암씨롱, 하노백, 써큐란, 오란씨, 나랑드 사이다 등이 있다. 지금은 박카스 D와 박카스 디카페인 모두 의약외품으로 등록된 상황이지만 예전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있어 국내에서는 약국 외 다른 장소에서는 판매가 불가능했다. 그래서 과거에는 슈퍼에서 팔리는 것들은 불법으로 판매된 것 또는 유사품이었다. 하여 동아제약 측에서는 2010년에 진짜 피로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 라는 문구를 단 광고를 내보냈었다. 물론 시간이 흘러 박카스가 일반 슈퍼에서도 판매되기 시작했으나 그것에 대해서는 아래 항목 참고. 참고로 당시 슈퍼에서 판매되기 시작하던 박카스 F 역시 의약외품으로 등록되었다. 이 장에서는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2015),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기업광고정의 기업광고의 유형기능 및 효과
-강승구·김병희(2014). 현대광고와카피전략. KNOU PRESS.
-신인섭, 신기혁(2004) 국제 광고와 PR,커뮤니케이션 북스
-유재천 외(2004)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 이명천, 김요한(2005),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 북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택한 동아제약 박카스 후 그 광고대한 평가 기술하시오0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20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기업 이미지 실제 광고)
  • 2020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기업 이미지 실제 광고) I. 서 론 광고는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은 물론이고, 소비자나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도 광고를 한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필요한 정보의 전달이나 경제적인 복지의 증진을 위하여도 광고를 하게 된다. 광고는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은 물론이고, 소비자나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도 광고를 한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필요한 정보의 전달이나 경제적인 복지의 증진을 위하여도 광고를 하게 된다. 이런 관점에서 예전의 기업은행은 나 자신이 이용할 수 없는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목차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3가지 있는데 이 3가지 기능을 각각 설명하시오. (6점)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목차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3가지 있는데 이 3가지 기능을 각각 설명하시오. (6점)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목차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3가지 있는데 이 3가지 기능을 각각 설명하시오. (6점) 2. 광고에서 표현기법별 카피 창작의 방법으로 9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이것으로 모두 설명하시오. (14점) 3.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20점)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Ⅰ. 서론 광고는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 형태의 비인적 설명 및 판매촉진 활동의 모든 것이며, 잡지・신문의 스페이스, 영화, 옥외, DM, 점두 사인, 노벨티, 라디오, TV,카타로그,리플릿 등의 매체 이용을 포함한다.(미국 마케팅협회, 1948) 광고는 명시된 광고주가 각종 매체를 통해서 행하는 통상적으로 유료이며 본질상 설득적인 정보의 비인적인 전달이다.(C・L・보베와W・F・아렌즈, 1982) 광고에 대한 관점은 다양하다.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할 것. 잘 되었다면 잘 된 점을, 잘못 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할 것. 잘 되었다면 잘 된 점을, 잘못 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 목차 서론 본론 1, 브랜드와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 2, 브랜드 이미지의 특성 3, 브랜드 인지도의 개념 4,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 5, 브랜드 이미지의 기능 6, 아파트 브랜드이미지와 광고의 표현 7, 브랜드 이미지 광고에 대한 평가 결론 참고문헌
  • 2021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 2021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I. 서 론 광고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하나로서 상품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전달하고, 직접적으로 판매를 촉진하는 것을 기본 기능으로 한다. 하지만 광고주는 상품을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마케팅적,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기능을 아울러 수행하게 된다. 궁극적으로는 제품판매를 간접적으로 후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기업이 미지 광고는 대외적인 기능과 대내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기업이미지 광고의 대외적인 기능은 소비자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