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공통) 다음 질문에 대해 강의내용이나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답안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 진로정보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요약하여 설명하시오. 2. 진로정보의 형태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3.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고, 이 사이트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과 결정에 어떻게 도움이 된다고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공통) 다음 질문에 대해 강의내용이나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답안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 진로정보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요약하여 설명하시오. 2. 진로정보의 형태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3.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고, 이 사이트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과 결정에 어떻게 도움이 된다고

자료번호 r1669685
수정일 2024.04.23 등록일 2024.04.23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s*****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공통)
1. 진로정보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요약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 진로정보의 형태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3.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고, 이 사이트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과 결정에 어떻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또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1. 진로정보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요약하여 설명하시오.
1) 교육정보
2) 직업정보
3) 개인/사회적 정보

2. 진로정보의 형태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진로정보의 형태
2) 선택한 진로정보 형태가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이유

3.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고, 이 사이트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과 결정에 어떻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또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1)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사이트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과 결정에 도움 주는 방안
2) 청소년들이 진로선택과 결정 시에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사이트 활용방안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진로정보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요약하여 설명하시오.
진로정보는 개인의 진로나 직업에 관한 모든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진로 결정이나 직업적응, 직업 발달에 필요한 자료를 말한다. 여러 가지 형태의 진로 정보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정보
교육정보는 진로 중 진학을 위한 자료와 학교교육을 통한 교육 활동 정보로 이러한 정보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경로를 계획하고, 교육 기회를 탐색하며,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교육정보는 학생들이 학교 교육 체계 안에서 진로 선택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런 교육정보는 학생들이 교육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내릴 때 필요한 다양한

<중략>

이러한 교육정보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경로를 계획하고, 교육 기회를 탐색하며,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학교 교육 체계 안에서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이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제공해 학업 성취와 진로 개발을 촉진한다. 이와 같은 정보들은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이 된다.

참고문헌

장미경(2024),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향남출(2017), 청소년을 위한 학교기반 진로가치명료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계명대학교
김보람(2013), 진로탐색집단상담프로그램이 학업중단청소년의 진로결정수준과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효과, 숙명여자대학교
이수영(2017), 대학생 후기청소년의 진로상담 참여경험에 관한 질적연구, 공주교육대학교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공통) 다음 질문에 대해 강의내용이나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답안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 진로정보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요약하여 설명하시오. 2. 진로정보의 형태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3.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고, 이 사이트가 청소년들의 진로선택과 결정에 어떻게 도움이 된다고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방송통신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생활지도는 인간교육에서 필수적인 것으로, 삶의 과정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과업과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실천적 교육활동이다. 생활지도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미국 학교에서의 생활지도, 즉 학업·진로·인성 등의
  • 인간과교육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 인간과교육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인간과교육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목차 서론 본론 1, 생활지도의 개념 2,
  • 2024학년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문제론 기말 2024학년도 1학기 Ⅰ. 서 론 건강 불평등 문제는 오늘날 사회에서 중요한 이슈 중 하나다. 건강은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이며,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사회적 합의다. 그러나 현실은 이러한 이상과는 거리가 멀다. 사회 각 계층 간, 그리고 다양한 지역과 집단 사이에서 목격되는 건강 상태의 격차는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러한 건강 불평등은 단순히 개인의 건강 문제가 아니라, 광범위한 사회적 요인들에 의해 형성되고 유지되는 구조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건강 불평등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은 다양하다. 이 중에서도 인위적 설명, 자연선택설, 문화적 행태적 요인설, 물질적 구조적 요인설, 그리고 생애주기 설명 등이 주요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각각의 설명은 건강 불평등의 다양한 측면을 조명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건강 불평등이라는 복잡한 현상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인위적 설명은 건강 불평등을 개인의 생활 습관과 선택의 결과로 보는 관점을 제공한다. 이 설명은 건강에 해로운 행동 패턴이나 생활 방식이 건강 격차를 초래한다고 주장하며, 개인의 책임과 자율성을 강조한다. 이 관점은 개인이 스스로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능력을 중시하며, 건강한 생활 선택을 장려하는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부각시킨다. 이 과제에서는 건강 불평등의 원인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특히 인위적 설명이 가지는 설득력을 중심으로 이를 심층적으로 탐구한다. 또한, 이 이론에 기반을 둔 구체적인 해결책과 대안을 제시하여, 개인과 사회가 어떻게 건강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건강 불평등 문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보다 효과적인 해결책을 도출하는 것이 사회문제론 과제의 중요한 논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 본 론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 1) 건강 불평등의 본질과 사회적 파급 건강 불평등은 단순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서 사회적, 경제적 요인들에 의해 규정되는 복잡한 사회 현상이다. 이 현상은 경제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놓인 집단, 소수 민족, 특정 지리적 위치에 사는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건강상의 위험에 대해 논한다. 이들 집단은 건강 서비스의 접근성 부족, 불충분한 의료 자원, 열악한 주거 환경과 같은 다양한 사회적 결핍으로 인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어렵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청4 서론 의사소통(communication)은 연구자들의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Rice(1979)는 의사소통이란 사람들 간의 감정, 태도, 사실, 신념 및 사상의 전달과정으로, 개인이 타인을 이해하고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 과정에서 느낌과 의미를 교환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수단을 포함한다고 하였다. Gross 등(1980)은 의사소통을 개인 간에 정보가 교환되는 과정으로서 유기체들이 기호를 통하여 메시지를 전달하고 수신해서 공통된 의미를 수립하고 나아가 서로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및 행동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 생명과환경 2022년 1학기 생명과환경 5.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생명과환경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억제)
  • 생명과환경 2022년 1학기 생명과환경 5.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생명과환경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억제) 생명과환경 기후변화 지구평균기온상승 생명과환경 기후변화 지구평균기온상승 생명과환경 기후변화 지구평균기온상승 Ⅰ. 서 론 - 생명과환경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하게 되면 빙하가 녹으면서 급격한 해수면의 상승을 일으킬 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변화를 일으키며 인류를 위협할 것이라고 한다. 지구의 온도가 1880년대 이후 약 섭씨 1도가 상승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상승의 폭이 최근에 들어서 더욱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각국 정상들은 지구평균기온의 상승폭을 2도 이하로 억제하기로 합의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사회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공해물질로 인하여 환경이 파괴되면서 기후변화와 함께 지구의 기온이 상승하는 현상이 악화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점차 증가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 기후변화 현상을 우리와 함께 가야할 삶으로 생각하고 좀 더 슬기롭게 대처할 방안들을 연구해야 할 것이라고 본다. 기후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오염 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며 기후 변화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비해 나갈 수 있는 대응책들을 준비해 나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본 글에서는 우선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이러한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이 상승하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의 상승이 어떠한 현상을 일으키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을 억제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방향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논의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1.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요인 1) 지구 궤도의 변화 지구 표면에 도달하는 햇빛의 계절 분포의 변화는 지구 궤도의 약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특히 지리적인 분포는 계절적 기후 변화의 강한 변화의 요인이 된다. 그리고 약간의 궤도 변형 일지라도 지구 자체 내의 기후 변화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