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관찰일지)만1세 10월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만1세 관찰일지)만1세 10월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

자료번호 r1396354
수정일 2016.11.30 등록일 2016.11.21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qp****** 가격 3,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만1세 10월달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
2016년 10월 작성했습니다.

목차

<관찰일지>
-일상생활관찰
1.기본생활

-영역별 놀이활동관찰
1.신체운동
2.의사소통
3.자연탐구
4.예술경험
5.사회관계

-총 평

본문내용

(만1세 관찰일지)만1세 10월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
- 일상생활관찰
기본생활(10월4일)
엄마 형이랑 함께 등원하여 OO반까지 올라와 문앞에서 “안녕”하고 반으로 들어가면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는데 현관문 앞에서 헤어지면 “엄마 엄마” 라며 울기시작한다.
되도록 어머님이 OO반까지 데려다 주고 가신다.

- 영역별놀이활동관찰
신체운동(10월16일)
교사가 먼저 엉덩이로 걷는걸 보며주니 한참을 쳐다보더니 바닥에 앉아 엉덩이로 걸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를 따라 하는 모습을 격려하고 칭찬해 주었다.
의사소통(10월16일)
높이 높이 쌓아 올리기를 해보았다. OO이는 블록이 많이 쌓아 올리다가 쓰러지니 소리를 지른다.
자연탐구(10월24일)
동물책을 가져와 동물그림 버튼을 누르고 동물울음 소리가 나는 걸 듣고는 따라 하며 손뼉을 친다. 교사가 호랑이 버튼을 누르니 “어흥~어흥!!”울음소리를 내며 흉내까지 냈다.
예술경험(10월17일)
교사가 음악을 틀어주고 마라카스를 제시해 주니 음악을 한참 듣더니만 마라카스를 손에 잡고는 흔들기 시작한다. 한참을 흔들더니 음악을 또 틀어달라고 손짓을 한다.
.
사회관계
(10월22일)
모기장 속에 들어가 모기잡기를 하였다. 모기그림을 하나 잡더니“모~~모”라며 친구에게 자랑을 하니 옆에 있던 친구가 “나두 잡아줘”말한다.
그말을 들은 OO이는 모기를 한참 찾더니 모기그림을 떼어 친구에게 준다.
총 평
OO이는 친구들의 가방이나 도시락주머니 숟가락 통 등 물건들을 찾아 주려고 챙겨주는데 친구들은 빼앗가 가는 줄 알고 다툼이 일어나는 일이 종종 있다. 친구들 물건을 챙기는 건 좋은 일이나 친구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기다려 주자고 이야기해 주었다.
관찰일지
관찰 기간 : 2016년 10월 1일 ~ 10 월 30일
이름
성별

결재
담임
원장
생년월일(월령)
14.
기록자
구 분
관 찰 내 용
일상
생활
관찰
기본생활
(10월2일)
등원해선 교실에 들어오는 OO이에게 친구가 인사를 하니 “하지마~”라며 친구의 인사를 받지 않는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만1세 10월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만1세관찰일지>만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 <만1세관찰일지>만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5,6월 반 아동관찰일지(만1세) 관찰기간: 2015년 5 월 1 일 ~ 5 월 31 일 관찰상황:오전자유놀이시간 <의사소통> 관찰일시:2015년 5월 22일 금요일 관찰 내용: 토끼 인형을 왼손에 들고 오른손으로 귀를 만지작 거린다. 교사가 다가가서 “OO가 토끼인형을 들고 있구나”하고 말한다. 토끼 인형을 든 손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깡총 깡총”하고 말한다. 교사가 “토끼가 깡총 깡총 가는구나”하고 말한다. OO가 고개를 끄덕이며 “으네네네”하고 말한다. 해석 및 평가: 동물인형을
  • <만1세관찰일지>만1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 <만1세관찰일지>만1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9,10월 반 아동관찰일지(만1세) 관찰기간: 2015년 9 월 1 일 ~ 9 월 30 일 <의사소통> 관찰일시:2015년 9월 24일 목요일 관찰상황:오전자유놀이 관찰 내용: 북을 두 손으로 잡고 이리 저리 뒤집으면서 탐색을 한다. 왼 손으로 잡고 오른 손으로 둥둥 치기 시작한다. 옆에 있는 북을 가리키며 “똑같아요”하고 말한다. 교사가 “어 북이 똑같구나”하고 말하자 “네”하고 대답한다. 해석 및 평가: 사물의 모양을 탐색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짧은 단어로 표현할 때마다 문장을 만들어
  • 2012학년도 평가인증 통과한 만1세 10월 가을 보육일지(보육실습일지) - 주제 : 바깥놀이가 재미있어요.
  • 2012학년도 평가인증 통과한 만1세 10월 가을 보육일지(보육실습일지) - 주제 : 바깥놀이가 재미있어요. 등원 및 맞이하기  등원 길에 본 가을 나무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실내자유놀이 신체 영역  ★ 낙엽을 잡아요. 쌓기 ․역할 놀이영역  ★ [쌓기] 나뭇잎 길을 만들어요.  ★ [역할] 나뭇잎 떡 만들기 언어 영역  ★ [말하기/듣기] 나뭇잎이 떨어져  ★ [읽기/쓰기] 나뭇잎 떡 만들기 탐색 영역  ★ 나무에 물주기 표현 영역  ★ ‘낙엽’노래를 불러요. 실외활동 및 일상생활 관련활동  ★ 나뭇잎 배가 동동  
  • <만2세관찰일지-1학기>만2세반 영아관찰일지 14명분량입니다. 영아 영역별 관찰내용과 영역별 객관적인 해석 포함.(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 <만2세관찰일지-1학기>만2세반 영아관찰일지 14명분량입니다. 영아 영역별 관찰내용과 영역별 객관적인 해석 포함.(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기본생활습관> 식습관-5/2 음식을 편식 없이 잘 먹지만, 먹는 속도가 빨라. 꼭꼭 싶어서 먹어요 를 자주 말을 해준다. 해석-편식 없이 골고루 먹긴 하지만, 멸치는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다 배변습관-5/4 소변을 완벽하게 가리긴 하지만 놀 때 한번식은 실수를 한다 해석- 대소변을 가리기는 하지만. 한 번씩은 놀다가, 참아 쉬를 보기도 한다. 수면습관-5/5 이불을
  • <만1세 관찰일지>만1세반 관찰일지 5명 1학기 분량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관찰일지/평가인증 3차지표 관찰일지입니다. (2016년 작성한 1학기관찰일지(3월-8월)/
  • <만1세 관찰일지>만1세반 관찰일지 5명 1학기 분량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관찰일지/평가인증 3차지표 관찰일지입니다. (2016년 작성한 1학기관찰일지(3월-8월)/ 4/5 신체 실외놀이터에서 공을 힘 있게 발로 차며 멀리 날아간 공을 쫓아 이동함. 교사가 공을 던져주자 공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서 손으로 잡아 다시 던짐 -해석: -공놀이를 즐기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차보고 던져볼 수 있음 4/14 사회.정서 엄마와 인사하고 헤어지자고 하니 울면서 엄마한테 매달림. 엄마가 문 밖으로 나가시자 교사에게 안기며 금세 눈물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