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위한 변명-서평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기업을위한 변명-서평

자료번호 r163225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4.02.22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ga******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삼성입사시 꼭필요한 독후감 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수정이 필요할시에는 genoside__@msn.com으로 연락주시면 수정후에 보내드리겠습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현재 세계 경제는 무한 경쟁의 시대이다. 이러한 무한 경쟁은 기업을 통하여 보이지도 않고 소리도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것이다. 지는 나라는 언제 지는지도 모르고 서서히 망해간다. 경제 전쟁에서 지게 되는 나라는 폭격을 당한 것처럼 초토화되지는 않으나, 국민들은 기본적인 생활에 마저 위협을 받게 된다. 자국에서 나지 않는 물품을 수입하기 위한 외화가 없을 뿐 아니라, 기본적인 의?식?주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 할 경제력마저도 상실하게 된다. 경제 전쟁시대에 국민의 능력은 기업을 얼마나 많이 그리고 잘 키우는가에 달려 있다. 기업이 많고 튼튼하게 되면 기술이 강한 나라, 문화가 강한 나라, 군사력이 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기업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가?
코카콜라는 현재 세계197개국에 진출해 있다. 세계에는 모두 229개의 나라가 있는데 한국기업들은 219개국에 8천 개가 넘는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 많은 나라에 이 많은 물건을 수출하지 않으면 식량이나 에너지를 사올 돈을 마련하기 어렵다.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상표이고 세계 기업인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회사 중에 하나이며, 청량음료 업계의 대표주자이고 이미지 광고의 선두주자이다. 수입의 3분의 2와 이윤의 80% 정도를 해외에서 벌어들인다. 단지 코카나무의 잎과 콜라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원액으로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이러 코카콜라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많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나라에서는 나라 경제에 엔도르핀 역할을 하게 된다. 기업은 단순히 이윤추구만을 하는 조직이 아니라 나라라는 기차를 끌고 나가는 기관차인 것이다. 또한 국력도 궁극적으로는 기업에서 나온다. 그래서 세계경제전쟁에서 살아남는 기업이 국가의 경쟁력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경제 전쟁에서의 승리는 한 국가가 할 수 있는 일도, 한 사람의 개인이 할 수 있는 일도 아닌, 기업이라는 집단만이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기업의 중요성을 간과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비유하자면 기업은 경
지난 95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 동안 1인당 국민소득 1만달러 수준에서 제자리걸음을 해왔고 2003년 각종 경제지 표들은 외환위기 이후 최악을 기록했다. 새 정부의 출범에도 불구 하고 정치적으로는 집권세력의 분열과 여야의 무한정쟁, 경제적으로는 극심한 경기침체와 경쟁력 약화, 사회적으로는 사교육 문 제와 빈부격차 그리고 양극화 심화 등의 요인 때문에 한걸음도 나아가지 못했다. 하지만 그나마 수출은 호조를 보이고 있어 내년 1/4분기 경기회복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은 개개인이 가진 힘과 능력은 단순한 합계 이상으로 발휘하도록 하는 조직체로써 여러 가치들(사람, 생산시설, 토지등)을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업을위한 변명-서평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샤르트르의 지식인을 위한 변명을 읽고
  • 사르트르는 20세기의 사상을 이끈 철학과 문학의 거장으로 1980년 4월 죽는 날까지 그 누구보다도 큰 영향력과 명성을 누렸다. 그것은 거의 맹목성에 가까운 그의 철저한 참여 정신에 기인하는데 그의 강연을 묶어서 출간된 <<지식인을 위한 변명>> 또한 지식인의 현실참여를 강조한 책이다. 이 책은 지식인이 처해 있는 특수한 상황과 모순을 분석하고, 모순의 극복을 통해, 지식인의 참다운 기능은 무엇이 될 수 있는가를 밝혀 주고 있다. 사르트르는 이 책에서 사람들을 3단층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상층에는 지배자 하층에는 피지배자 중간에 지식인들이 어정쩡하게 위치한다고
  • (서평)기업을 위한 변명을 읽고
  • (서평)기업을 위한 변명을 읽고 1. 서론 몇 년 전 서점가를 휩쓴 베스트 셀러 중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이 이었다. 수백만부가 팔리며 한국인들이 갖고 있는 돈에 대한 이중적인 인식에 일침을 가하고 새로운 부자 관을 심어줬으며, 현재까지도 건강한 부자가 되기 모임 등이 생겨날 수 있는 시발점이 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사회는 전통적인 유교문화 사회로 물질적인 것들에 대한 배척이 유난히 심한 사회이다. 돈을 밝히는 사람들은 속물 소리나 듣기 십상이며 인간성까지도 문제시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왔다. 나 자신도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돈에 대한 많은 해악들
  • 지식인을 위한 변명을 읽고
  • 이 책을 세부적으로 살펴보자면, 지식인의 정의와 역할, 지식인과 대중, 지식인의 모순 등 올바른 지식인상을 정립하기 위한 기초적인 개념과 사고의 틀을 제시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이 책은 지식인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지식인이 처해 있는 상황이 무엇인지를 지식인의 내면에 존재하고 있는 실용적 지식(진리, 보편성)과 이데올로기(개체주의)사이의 모순이란 측면에서 정의내렸다는 것이다. 샤르트르가 태어난 것은 1905년이었다. 즉 20세기의 초엽에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다. 이 시대란 1970년 무렵에서 서서히 진행하기 시작한 자본주의의 독점화가 궤도에 오
  • 기업을 위한 변명 감상문
  • `기업은 경제의 엔돌핀입니다. 국민 모두가 기업가 정신으로 세계 경쟁에 나서야 해요. 미래 국가경쟁력의 핵심역량은 바로 기업가적 두뇌전략입니다` 송병락 서울대 부총장이 `기업을 위한 변명` 에서 강조한 말이다. 그가 말하는 21세기 기업의 키워드인 두뇌전략은 무엇인가. 한마디로 머리를 써서 이기는 전략이다. 단순하게 손발이 닳도록 물건을 만드는 `손발전략`과 돈으로 기술을 사와 대량생산하는 `주머니전략`에서 나아가 세상에 없는 혁신적 제품을 만들어 파는 게 `두뇌전략`이라는 것이다. 단순한 논리인 것 같지만 미래 경쟁의 비결을 집약한 말이다. 그는 `두뇌전략 시대의
  • 기업을 위한 변명을 읽고
  • 기업을 위한 변명을 읽고 송병락교수는 국가가 초일류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4가지 기본조건이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첫째, 무기를 혁신하여 ‘군사력’이 강하게 되는 나라가 다른 나라를 지배한다. 둘째, 돈이 많고 ‘국제금융노하우’를 혁신하는 나라가 다른 나라를 지배한다. 셋째, 제품과 기업활동을 혁신하여 ‘경제력’이 강하게 되는 나라가 다른 나라를 지배한다. 넷째, 문화 상품을 혁신하여 ‘문화력’이 강하게 되는 나라가 다른 나라를 지배한다. 이러한 것들이 세계 초일류선진국이 되기 위한 4대 기본조건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러한 조건들이 성립되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