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비평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블루오션 전략 비평

자료번호 r320569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6.01.12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so******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독후감/서평]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 오션 전략』은 경쟁으로 가득 차 있는 구조에서 전략적 성공을 위한 필수조건들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한다. 저자들이 주장하는 핵심 전략은 경쟁이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하여, 경쟁 자체를 의미 없게 만드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 부자가 되는 여러 방법
  • 블루오션’ 전략: 가시밭길 개척해야 ‘좁은 문’ 들어간다 8. 자수성가형 vs 상속형 9. [부자들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 그들에겐 뭔가 ‘이상한’ 것이 있다 10. 가족경영으로 판 키우는 법 제대로 ‘사람’ 심어야 ‘돈’ 열린다 11. 부자들
  • 블루오션전략의 이념과 원칙, 경쟁전략과 블루오션 전략과의 관계
  • 블루오션전략의 이념과 원칙, 경쟁전략과 블루오션 전략과의 관계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이라는 개념이 전혀 새로운 것은 아니다. 과거에도 기업혁신 전략, 산 업구조 분석 등 이름만 달랐을 뿐 유사한 개념을 지향한 이론들은 존재했었

소개글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비평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관련 발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블루오션 전략 등장 배경

2.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비교

3. Eric 법칙

4. 블루오션, 그거 어디에 있는데? (비평)

5. 『블루오션 전략』은 앙고 없는 찐빵이다 (비평)

6. 배은망덕한 『블루오션 전략』 (비평)

7. So What? (둘 다 노려라!)

8. So What? (포괄적인 전략을 취해라)

9. So What? (끊임없이 고민, 또 고민하라)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 비평
배은망덕한 『블루오션 전략』 (비평)
# 블루오션은 기술의 발전에서 비롯되었다
# 발상의 전환만으로는 블루오션으로 갈 수 없다
# 전략적 이동과 발상이 블루오션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 풍부한 R&D 예산이 블루오션으로 이어지진 않는다
‘니치 마켓’에서 ‘블루오션’ 으로의 간극을 뛰어 넘게 한 것은
바로 오늘날의 IT·BT와 기업들의 치열한 R&D 노력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블루오션 전략 비평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이클포터의 전략론과 비교해서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책에서 보면 블루오션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실행 프레임워크인 전략 캔버스를 그려야 하는데, 한 산업의 전략 캔버스를 근본적으로 전환하려면 처음부터 전략 포커스를 바꿔야 한다. 즉 경쟁자에서 대안품으로, 고객에서 비고객으로 방향을 재설정해야한다. 가치와 비용, 양자를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서는 기존 업계의 경쟁자 벤치마킹 혹은 차별화와 원가 우위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기존의 전략 논리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마이클 포터의 세 가지 전략론(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을 원점으로 되돌리는 것이다. 분명 블루오션 전략은 이론적
  • 블루오션전략에 대해
  • 블루오션전략에 대해 Ⅱ. 본론블루오션전략 (들어가기 앞서) 모리스 마텔를링크의 '파랑새'라는 동화는 가난한 나무꾼의 아이들, 치르치르와 미치르가 파랑새를 찾아 여행을 떠나지만 결국 그들은 파랑새는 바로 곁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는 내용이다. 이 동화 탓인지 파랑(블루)은 오랫동안 희망, 행복의 상징적 의미로 사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블루가 가지는 희망의 의미가 '블루오션'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놀라울 정도로 회자되고 있다. 블루오션이 무엇이기에 사람들이 이렇게 열광하는 것일까? 그 동안 우리 기업들은 '성공'이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그
  • 블루오션전략 분석과 문제점 해결방안
  • 블루오션전략 분석과 문제점 해결방안 1. 서론 최근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좁은 바다에서 치열한 경쟁으로 붉게 변해가는 바다에서 어떻게 하면 이길 것인가를 고민하기 보다는 경쟁이 없는 푸른 대양으로 나아가라는 블루오션 전략의 메시지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지쳐 가고 있는 많은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아이디어를 던져 주고 있다. 유가, 환율 여건의 악화, 내수 시장의 정체, 가속화되고 있는 글로벌 기업과 중국 기업의 내수 시장 진출 등을 감안하면, 경쟁이 없는 신천지에서 높은 수익을 낸다는 것은 선택
  • [경영 전략] 블루오션전략
  • 가치(Value)란? Value : “Price is what you pay. Value is what you get.” (Warren Buffet)  중요한 점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사람들이 아니라, 그것을 ‘사는’ 사람들, 즉 고객이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정의된다는 점 가치혁신 전략이란?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 전략 (Winning without compet
  • 블루오션전략의 전망과 문제점
  • 블루오션전략의 전망과 문제점 ▣서론 김위찬,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사진)의 첫 단행본 "블루오션 전략"이 지난 2월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 국내 정.재계에 "블루오션" 바람이 불 고있다. 노무현 대통령,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김쌍수 LG전자 부회장 등 정재계 리더들이 탐독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블루오션전략이라는 책을 읽고 있으며 공무원들과 대기업 임직원들의 필독서가 되고 있다. 가치혁신과 블루오션전략의 핵심은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