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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셸 푸코의 \'감시와 처벌\'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A+서평)
- 진료소의 탄생’ 등에서 제기하였던 문제들이 사회적인 일련의 구조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것들 이었다면 이 책에서는 ‘근대세계와 인간 착취의 메커니즘’을 밝히기 위해 권력의 정체와 구조에 대해 치밀하게 문제를 제기한다.
푸코는
- 나는 왜 교사인가를 읽고
- 들꽃을 처음 발견하고 이를 곧장 수업으로 이어갔다. 야외에서 하는 국어 수업 시간을 통해 봄맞이 꽃이나 들꽃을 보고 아이들의 입에서 너무 예쁘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면 김춘수의 시 ‘꽃’을 읽게 하여 음미해보고 꽃을 바라도 보고 만
- 독후감(도가니)
- 들꽃들을 바라보는 연약한 방관자의 시선을 좇으며 한 편으로는 잔악무도한 인간들에 분노하는 뜨거운 감정을, 다른 한 편에서는 분노와 정의감이 스스로를 녹여내고 찢어발기는 나약함에 사로잡힌 죄의식의 심리를 그려낸다. 이중적인 것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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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지금까지 읽은 책은 음 그냥 환자를 어떻게 치료하고 의사나 아님 다른 사람이 의료적으로 도와주는 그런 내용들이었다. 하지만 이번 책은 단지 의사가 환자들을 어떻게 대하는 지에 대한 내용들이다. 도쿠나가 스스무가 환자들과 하는 대화를 보면,
어느 진료실의 풍경
환자: 체중도 줄고 입맛도 통 없는데 혹시 제가 암일까요?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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