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Plan] 광동제약(Kwang Dong)
해당 자료는 33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3
  • 프리미엄

[Business Plan] 광동제약(Kwang Dong)

자료번호 s1108016
수정일 2012.06.03 등록일 2012.06.03
페이지수 33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제약회사 영업직 자기소개서 + 보령제약, 동아제약, 광동제약, 대웅제약 영업 자소서
  • 성공했다면 성공의 이유, 실패했다면 얻은 교훈을 설명하시오. [1000 byte] 4. 대웅그룹의 VISION속에서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 [1000 byte] 5. 입사 5년 후 구체적 목표와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 [1000 byte]
  • ERP의 운영 사례 분석 (광동제약과 효성스프링스 사례).pptx
  • ERP의 운영 사례 분석 (광동제약과 효성스프링스 사례).pptx ERP의 운영 사례 분석 Ⅰ. ERP의 개념과 유래 ERP개념과 유래 [ 개념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로 전사적 자원관리 라고 한다. -기업 전체를 통합하여 관리하고
  • e-business의 발전 방향
  • business 모델의 개념 및 발전과정 2. e-business 시스템의 구성요소 3.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요인 4. e-business 모델의 선택 5. e-business의 성공을 위한 요건 Ⅲ. 성공 & 실패 사례 고찰 1. e-business 모델의 성공 사례 1) 판매형 모델 : Dell

소개글

[Business Plan] 광동제약(Kwang Dong) 자료입니다.

목차

01. 광동제약 소개
02. 사업성과
03. 환경변화
04. SWOT
05. 사업계획
06. 예상매출

본문내용

[Business Plan] 광동제약(Kwang Dong)
Business Plan

Kwang Dong




Step 01
광동제약 소개




┌───────────────
│ Business of Kwang Dong
└───────────────

VISION & MISSION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

(고객건강)(사회공헌)(보람된 일터)

[경영방침]

(투명경영)
 (주주중시)(윤리준수)

(비전경영)
 (인재육성)(신규사업)

(고객감동)
 (품질중시)(연구개발)

(가치경영)
 (내실중시)(경영혁신)

광동정신 (독창적 의약품 개발과 한방과학화로 국민보건에 이바지)




Step 02
사업성과




┌───────────────
│ 사업성과 [ 품별매출 2010 ]
└───────────────

 ≪ 그 래 프 ≫



┌───────────────
│ 사업성과 [ 연간 매출액 ]
└───────────────

 ≪ 그 래 프 ≫




Step 03
환경변화




┌───────────────
│ 환경변화
└───────────────

● 제약 관련
 - 일반 의약품 약국 외 판매
 - FTA
  • 국내기업의 미비한 제약 연구 실태

● 기능성 음료 관련
 - FTA
  • 국내기업에 큰 피해는 있지 않을 것으로 예상
  • 건강을 중요시 여기는 미국 시장 진출 유리
 - 유행의 변화

〓〓〓〓〓〓〓〓〓〓〓〓〓〓〓〓〓〓〓〓〓〓〓〓〓〓〓〓〓〓〓〓〓〓〓〓〓〓〓〓〓〓〓〓〓〓〓〓〓〓〓

약국외판매; 현재 논쟁 중에 있지만, 향후 10년 안에 편의점 등에서도 일반의약품 판매 가능-> 일반의약품 아닌 전문의약품 생산에 힘써야 함.
FTA: 국내기업들은 미국의 제약기업에 비해 기술력 아주 부족함. 10년의 유예기간이 있기는 하지만 상황을 크게 변화시킬 순 없을 것으로 보임.

FTA -미국 과자의 한국 유입이 한국 제과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은 선례있음. 세계적 기업들의 상품에 현재의 국내 상품이 밀릴 가능성은 크지 않음
-미국 시장; 특히 건강에 무척 관심이 많은 미국인의 특징에 맞는 새롭고 효과적인 동양적 기능성 음료 노려야함. BUT제품소개비용이 많이 듦.
유행성: 음료에도 유행이 있어서 매년, 매분기 마다 유행상품이 바뀌어왔음. 따라서 계속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을 만들어야함.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Business Plan] 광동제약(Kwang Dong)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광동 제약의 비타 500 마케팅 전략 분석
  • 광동 제약의 비타 500 마케팅 전략 분석 Intro. 환경분석 - Outbound ; 산업의 경쟁관계 - Inbound ; 기업의 자원/경쟁력 평가 3C 분석 STP MKT MIX 를 통한 전략 도출 조사 시행 및 결과 결론 – VITA500 전략 INTRODUCTION 1. 프로젝트의 목적 및 일정 2. 회사(광동제약) 소개 - 연혁 - 재무구조 3. 제품 (비타 500) 소개기능성 건강 음료군의 현상을 진단하고 광동제약의 비타민 음료 ‘VITA 500’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다 Visio
  •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 분석
  •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 분석 건강 지향적 소비추세 - 갈증 해소 뿐만 아니라 내 몸에 맞는 음료를 찾기 시작 웰빙 트렌드 확산 비타민 C에 익숙해진 사회여건 미용에 대한 관심 마시는 비타민에 대한 새로운 발상전환 Competitor - 환경분석 박카스를 비롯, 다양한 me-too 제품들이 경쟁자로 존재 국내 최초의 자양강장제 - 40년간, 노동자와 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피로회복제 역할 의약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연 2천 억원 대의 매출 공익성 PR광고 화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 - 약국에서만 판매가능 , 광고에서 용법,용량 등을 반드시 표기
  • [마케팅]비타 500(광동제약)
  • [마케팅]비타 500(광동제약) ① 제품분류 : 혼합음료 - 주성분 : 비타민 C, 비타민 B2, 타우린, 농축사과과즙 등 - 제품 컨셉 :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② 제품분석 디자인 상큼한 비타민C를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로 시각화. 판매처별 용기 및 디자인 차별화
  • 광동제약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과 SWOW 분석 [A+대박자료]
  • 광동제약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과 SWOW 분석 [A+대박자료] Ⅰ. 외부여건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가. 건강 중시 풍토 근래에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부각되면서 건강식품 및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금연 열풍도가세해 건강을 중시하는 풍토는 사회 전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나. 정부규제 및 법령 2000년 7월 이후 의약분업 시행을 비롯해 의료보험의 낭비를 제거하기 위한 일환으로 약값의 거품을 제거하고 제약회사의 부당한 약값인상과 폭리를 규제하기 위한 제도
  • [브랜드마케팅전략]광동 제약 '비타500' 기업과 제품소개 그리고 시장환경과 마케팅 전략분석 및 성공 요인분석
  • [브랜드마케팅전략]광동 제약 '비타500' 기업과 제품소개 그리고 시장환경과 마케팅 전략분석 및 성공 요인분석 * 내부환경분석 1.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 지난 7월 1일 ‘한국신용평가’는 광동제약의 회사채등급을 BB+(긍정적)에서 BBB-(안정적)으로 상향 평가했다. 양호한 자금흐름을 보이고 있고 차입급이 꾸준히 줄고 있어 재무적 탄력성이 개선됐다는 점이 반영됐다. 5년 전 부도를 맞은 회사가 비타500 하나로 “재무가 탄탄한 기업”으로 인정 받은 것이다. 7월 들어서는 유통·영업직에서 60여명의 신규인력 채용과정이 진행 중이다. 해외 수출도 성사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