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 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 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

자료번호 s1173892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4.01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ae*******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 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
2.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 중 2가지 예문
1) 지시하기의 예문
2) 촉진하기의 예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 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
Ⅱ 본론
1.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
Rosegrant와 Bredekamp는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에서 교사가 보이는 바람직한 상호작용의 유형을 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촉진하기,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 설정하기, 함께 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로 교사의 지시의 정도에 따라 비지시형 유형, 중재적 유형, 지시적 유형 등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정하기는 교사가 유아의 활동에 관심을 보이고 긍정적으로 격려하는 것이다. 이 수준의 상호작용은 유아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으나 칭찬을 과도히 사용할 때는 과제에 대한 동기유발을 감소시킨
.
.
2.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 중 2가지 예문
1) 지시하기의 예문
아동에게 지시할 때에는 가능한 한 긍정적인 제안의 형태를 띤다. 그러한 예문으로는 ‘벽에다 그림을 그리면 안 된다.’라고 하는 대신에 ‘그림을 그릴 수 있
있는 종이가 여기 있단다.’라고 말하는 식이다. 전자의 진술과 같은 접근은 단순히 아동의 잘못을 지적하여 행동을 제한하는 것에 그칠 뿐이지만, 후자와 같이 진술할 경우에는 다음 학습을 격려하는 효과까지도 제공한다. 물론 아동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민수야, 그렇게 하지 말아라’라는 식으로 즉각 금지하는 진술이 선행되어야 한다.
2) 촉진하기의 예문
촉진하기는 구체적으로 사물을 사용하거나 탐색함으로써 정답을 알 수

참고문헌

- 임혜련, “그림책읽기 상황에서 영아와 교사간 상호작용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성신여대, 2006
- 김선주, “교사-유아의 개별 상호작용을 통한 3세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 사례 연구”, 중앙대, 2005
- 정선희, “직장보육시설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2010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Bredekamp와 Rosegrant(1992)가 제시한 교수행동 유형을 기술하고 그 중에서 2가지를 선정하여 예문을 제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