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20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0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18347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06
페이지수 20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그린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그린마케팅 전략
그린마케팅과 기존마케팅의 비교
그린마케팅의 변화과정
그린마케팅의 장단점
그린마케팅 기업 -국내
그린마케팅 기업 -해외
그린마케팅이 나아갈 방향
출처

본문내용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그린마케팅이란?

환경보전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진일보된 개념
그린마케팅의 영역은 기업의 영리추구 차원에서부터 환경의 기본적 구조와 생활조건, 그리고 사회 문화적인 인간생활영역을 모두 포괄
아직까지 용어의 정의나 개념이 학술적으로 명확하게 정립되어 있지는 않음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소비자의 호의적인 반응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판매량 증진과 브랜드 자산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됨

참고문헌

Kotra Executive Brief 09-005 세계 유명기업의 그린마케팅
KT 경제경영연구소 이슈리포트-Green Risk에 따른 기업의 그린경영활동
Digiego Focus 그린캠페인을 통한 브랜드 자산 구축
Digiego Focus 그린마케팅과 그린 소비자에 대한 이해
Digiego Focus 녹색성장 및 그린 IT에 대한 소비자인식 현황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셋째로는 스폰서십의 대표적인 유형으로 삼성의 해외 축구팀 첼시 후원을 알아보았다. 삼성은 첼시를 후원하며 시장 점유율, 제품판매는 물론 브랜드이미지 상승차원에서 비약적인 효과를 거둘수 있었다. 아쉬운 것이 있다면 스포츠마케팅의 특성중의 한계점이라 할 수 있는 핵심요소의 ‘통제불가’ 특성이라 할수있다. 최근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등의 약진으로 인해 첼시는 우승이 힘든 상황이며 첼시의 성적이 좋지 않다면 스폰서십의 효과 또한 감소할 것이다. 하지만 첼시와의 스폰서십으로 이미 일정수준의 점유율과 브랜드가치를
  • 기업체에서 통계를 활용하는 사례
  • 기업체에서 통계를 활용하는 사례 1. 시작하며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만개 가량의 노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엘더 호스텔(Elderhostel)’은 지금으로부터 약 30년 전인 1970년대에 이미 노인평생교육프로그램의 성공 가능성을 예견했다. 이러한 선견지명 뒤에는 전체 인구의 27%를 차지하는 중·고령 인구가 미국 전체 금융 자산의 77%를 보유한다는 미국의 ‘인구센서스’ 통계가 있었다. 위의 사례처럼 최근 몇 년 사이 우리나라에서도 통계청 및 정부 부처에서 생산한 국가 통계를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해 대박 신화를 일구어낸 사례들이 늘고 있다. 이는 통계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사회·경제 트랜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반영해 미래의 고
  • [국제마케팅론]한국 기업사례 조사 - 삼성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론]한국 기업사례 조사 - 삼성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1. 기업개요 (1) 삼성전자 기업소개 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 문화 등 우리 생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 . . (3) 중국의 이동통신 시장 현황 중국의 이동통신시장을 BCG Matrix를 고려하여 분석해보면, 성장률, 점유율 그리고 시장매력도
  • 그린마케팅의 조기정착과 확산을 위한 방안, 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 국내외 사례 분석,등장 배경과 정의 및 구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린마케팅
  • 그린마케팅의 조기정착과 확산을 위한 방안, 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 국내외 사례 분석,등장 배경과 정의 및 구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린마케팅 환경문제가 매우 심각하고 중요한 인류의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오늘날,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환경에 대한 새로운 방향으로의 인식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과거에는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 친환경 컨셉을 추구하는 일부 기업들에 의해 한정적으로 이용되는데 그쳤으나, 이제 그린 마케팅은 친환경 니즈를 가진 소비자와 친환경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기업을 연결시켜줌으로써 소비자, 기업, 정부, 사회의 이해를 하
  • 그린마케팅과 기업 사례 분석
  • 그린마케팅과 기업 사례 분석 1.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 ①고도 산업화 시대의 도래 18세기 말 영국에서부터 시작된 산업 혁명으로 첫째, 자본주의 경제 체제의 출현이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를 촉진시켜 천연자원의 고갈을 초래하였다. 둘째, 과학 기술의 발달은 급속한공업화를 이룩함과 동시에 자연 환경을 훼손시켰으며 생태계의 균형을 파괴시켰다. 셋째, 도시화로 인한 인구의 도시 집중은 대기 및 수질 오염, 생활폐기물, 분진, 소음 등의 각종 공해를 발생하게 하였다. 넷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