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상권분석
- 상권분석
유추법(analog method)
→ 신규점포와 특성이 비슷한 기존의 유사점포에 대한 상권범위의
추정을 통해 신규점포의 상권규모를 측정하는 방법
→ 유추법의 장점
①
- 상권분석에 대한 각종 이론 개요
- 상권분석에 대한 각종 이론 개요
1. 들어가며
상권 분석에는 시장지역의 공간적 범위를 획정 짓는 일과 획정된 공간적 범위 내에서 발생하는 가능매상고를 추계 하는 2가지 일이 중심이 된다
상권의 설정이란 대상부동산의 지리적 특성을
- 상권분석, 비즈니스 환경과 상권,글로벌 경영전략의 등장배경, 과제, 모델
- 상권분석, 비즈니스 환경과 상권,글로벌 경영전략의 등장배경, 과제, 모델
상권분석 - 비즈니스 환경과 상권
1) 비즈니스 환경의 영향요인
상권분석에 있어서 비즈니스 환경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첫째, 수송현황은 중요한
소개글
상권분석
목차
1. 상권의 정의 및 분석 기준
2. 점포 입지 선정의 원칙 및 유의할 점
3. 상권 조사 단계별 체크 포인트(1)
4. 상권 조사 단계별 체크 포인트(2)
5. 상권 분석의 원칙
6. 상권 요인과 분석 방법
본문내용
상권분석
1. 상권의 정의 : 내 점포, 내 사업의 영업 영역
【판매자의 입장에서】
특정 마케팅 단위 또는 집단이 용역을
판매·인도함에 있어 비용과 취급 규모
면에서 경제적이며, 그 규모가 어떤
경계에 있어서 결정되는 지역 범위
【구매자의 입장에서】
적절한 가격의 재화 및 용역을
합리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의 범위
1차 상권 : 고객의 60~70% 거주
-고객이 상점에 가장 근접
-고객수, 고객 1인당 판매액 최고
2차 상권 : 고객의 20~25%가 거주
-1차 상권의 외곽
-고객의 분산도 큼
3차 상권 : 기타 고객 거주
고객들의 거주 지역이 매우 분산
최고의 방법은 거리와 시간에 따라 먼저 상권 파악,
그 후 세대 수 및 인구수 라는 실질적 요소로 파악
.
.
.
1.4 상권분석 시스템의 필요성과 요약
필요성
▷ 항상 100%의 적중률을 보일 수 없으므로 손해를
최소화하며 평균치 이상의 적중률을 얻을 수 있으므로
요약
1. 점포가 계속해 나가는데 필요한 고객들이 살고 있는 지역
2. 고정적이고 소극적이며 획일적인 것이 아님
3. 사업자의 의지와 노력의 여하에 따라 대상지역을 넓혀나갈
수도고객을 늘릴 수도 있음
4.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미에서의 상권개념을 정의, 창업에
임하는 것이 성공을 위한 바람직한 방법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상권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