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과학) 4~5세 <(과학)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주제 : 그림자 / 활동명 : 손 그림자놀이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아동수과학) 4~5세 <(과학)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주제 : 그림자 / 활동명 : 손 그림자놀이

자료번호 s1285669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6.15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bl***** 가격 1,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도입 (5:00)
전개 (10:00)
마무리 (5:00)
평가

본문내용

(아동수과학) 4~5세 <(과학)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주제 : 그림자 / 활동명 : 손 그림자놀이
강의명 : 아동 수-과학 교육

주제 : 그림자
활동명 : 손 그림자놀이
영역 : 과학영역
활동목표 :
* 그림자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한다.
+ 그림자의 개념에 대해 이해한다.
+ 그림자놀이를 통해 소근육의 발달을 돕는다.
대상연령 : 4~5세
집단형태 : 대 · 소집단
소요시간 : 0분
활동자료 : 랜턴



내용

①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손유희를 한다.
*손유희 가사*
 나는 콩! 나는 콩! 땡글땡글 콩 땡글땡글 콩
 후라이팬 속으로 들어갔었지
 아이 뜨거워, 아이 뜨거워
 나는 콩! 나는 콩! 땡글땡글 콩 땡글땡글 콩
 냉장고 속으로 들어갔었

② 그림자에 대해 이야기 한다.
 T: 우리 친구들- 그림자에 대해 알고 있나요?
 C: 네! / 아니요!
 T: (빛에 손을 비추고- 그 손의 그림자를 가리키며) 그림자는 이렇게 빛을 가리면, 빛과 반대편에 나타나는 검은 것이 있지요?
 C: 네!
 T: 바로 이런 것을 그림자라고 해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동수과학) 4~5세 <(과학)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주제 : 그림자 / 활동명 : 손 그림자놀이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동수과학지도 기말고사 레포트
  • 아동수과학지도 기말고사 레포트 1. 아동수과학지도를 통합교육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 중 교사로서 관심있는 방법을 택하고 어떻게 접근할지, 왜 관심이 있는지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세요. → ◎ 문화적 접근에 기초한 통합적 과학교육 문학적 접근에 기초한 통합적 유아과학교육을 실시할 경우 다양한 장르의 문학작품이 활용될 수 있다. 그림책을 중심으로 한 과학교육을 전개해 가기 위하여 교사가 거미줄 모형을 계획하여 통합적으로 전개하여 접근 하여 유아들이 읽은 책을 중심으로 전개해 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유용할 뿐만아니라 이런 거미줄 모형은 유아의 지식과 경험,
  • 아동수과학지도_기말교안
  • Ⅵ. 영유아 수, 과학 교육의 내용(과학적 탐구) 2. 생명과학 3) 인체 - 인체에 관한 지식은 영유아가 자신의 신체에 대해 가질 수 있는 걱정이나 잘못된 개념을 극복하거나 바로잡게 해 줌. - 영유아가 자신의 신체적 복지에 대한 책임감 발달에 도움이 됨. - 영유아가 자신을 이해한다는 것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건강관리를 위한 토대가 됨. - 동물이나 식물 등 다른 생물과학 분야에 대해 개념을 형성, 확장하는 기초가 될 수 있음. - 학습자의 발달을 고려하지 못한 채 중고등학생의 수준과 거의 유사한
  •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기술
  •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기술 Piaget는 지식을 근원과 구조에 따라서 물리적 지식, 논리ㆍ수학적 지식, 사회적 지식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지식 중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사물 사이의 관계성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인데, 관계성이란 대상을 관련지음으로써 나타나는 것입니다. 유아는 크기가 다른 두 개의 공을 보고 ‘같다’, ‘다르다’, ‘더 크다’, ‘두 개다’ 와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일 유아가 두 개의 공을 관계 짓지 않는다면 각각의 공은 서로 독립적이며 관계성 없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렇
  • 아동수과학지도_중간교안
  • I.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 1.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 1) 수학교육의 정의 -영유아는 선천적으로 수학적 발달특성을 토대로 일상 생활 속에서 수학적 요소들을 접하고 경험하게 되고 수학적 지식과 능력을 획득. -영유아에게 수는 자신에게 의미가 있는 경험의 일부일 때 중요성이 인 정, 수개념과 수에 관한 추론 능력은 환경과의 상호작용으로부터 자연스럽게 발달. -영유아가 어린시절부터 수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 함. -수학교육에 관해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 가를 결정하여야 함. 이를 위해서는 수학교육에 대한 정
  • 아동수과학지도 교수학습방법과_교사의_역할
  • 아동수과학지도 교수학습방법과_교사의_역할 2. 과학교육은 유아의 능동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지식 또는 개념은 유아 자신의 활동에 의해서 내부로부터 창조되어야한다. 3. 어린이의 사전 경험과 흥미에 기초하여 과학 활동 및 실험을 계획한다. 유아의 경험과 흥미가 활동 선정의 기초가 되므로 반드시 유아를 이해하기 위한 평가가 병행되어야 한다. 4. 과학 활동은 개별 또는 대집단보다는 또래간의 협동적인 소집단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효율적이다. 소집단은 5~6명으로 구성할 때 또래간 및 유아와 교사간의 상호작용이 용이해져서 교수활동이 원활하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