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소비패턴- 도시별, 농촌 소비 패턴,성별 소비 패턴,현재 소비 패턴,미래 소비 패턴 예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37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중국인의 소비패턴- 도시별, 농촌 소비 패턴,성별 소비 패턴,현재 소비 패턴,미래 소비 패턴 예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317507
수정일 2014.12.15 등록일 2014.12.08
페이지수 3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중국인의 소비패턴,도시별, 농촌 소비 패턴,성별 소비 패턴,현재 소비 패턴,미래 소비 패턴 예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중국인들의 과거 소비 패턴
2.중국인들의 소비 패턴 변화 원인
3.중국인들의 현재 소비 패턴
① 도시별, 농촌 소비 패턴
② 성별 소비 패턴
③ 물품 항목별 소비 패턴
4. 중국인들의 미래 소비 패턴 예상
-결론

본문내용

중국인의 소비패턴- 도시별, 농촌 소비 패턴,성별 소비 패턴,현재 소비 패턴,미래 소비 패턴 예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소도시와 농촌에도 ‘브랜드’ 바람
○ SINOMONITOR에 따르면 1970년대 이후 출생해 어느 정도 재력을 갖춘 일명 ‘신부유층’이 생필품 구매에서도 브랜드를 매우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남.
- 조사에 따르면, 신 부유층의 56.9%가 에비앙 등 고급 광천수를 마시고, 93.6%가 Telunsu(特侖蘇), CLASSIC(金殿) 등 고급 우유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남.
○ 신 부유층뿐만 아니라 현급 도시주민들도 브랜드가 생활수준을 반영한다고 인식해 브랜드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임.
- TV는 창훙(CHANGHONG), 세탁기는 SANYO, 전자레인지는 파나소닉을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인식함.
- 농촌에서도 최근 들어 스포츠 레저인구가 증가하고 아웃도어 용품점이 등장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수준의 소비행태가 나타남.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중국인의 소비패턴- 도시별, 농촌 소비 패턴,성별 소비 패턴,현재 소비 패턴,미래 소비 패턴 예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편의점을 통한 소비패턴의 이해
  • 편의점을 통한 소비패턴의 이해 들어가며 요즘 어딜 가나 편리한 편의점이 무서운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편의점은 유통망으로서는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지만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상담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편의점 업계는 훼미리마트, LG25시,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바이더웨이 등 5강 브랜드 경쟁체제로 올해 업체별로 큰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 편의점협회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2002년 말 업계 총 매출액이 2조 8000억 원에 달했고, 이번 해 안에 선두업체는 개별 매출1조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편의점은 도입 14년째에 이르면서 성공적으로
  • 담배소비 패턴에 관한 연구(단순회귀분석과 다중회귀분석)
  • 담배소비 패턴에 관한 연구(단순회귀분석과 다중회귀분석) Ⅰ. 단순회귀분석 1. 주제 선택동기 경제학과 전공수업인 공공경제학의 레포트(금연확대를 위한 보건복지부의 담배인상 정책이 효과적인가?)를 쓰면서 보건복지부가 주장하는 담배값 인상이 금연에 효과적인가라는 주장과 KT&G의 담배값 인상은 세수만 확대시키며 금연에 효과적이지 않다라는 주장을 비교하게 되었는데 그 부분에 대하여 어느쪽의 주장이 맞는지 직접 Data를 가지고 분석해 보고 싶어 “1인당 담배소비 패턴”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 모형의 선정배경 1) 식 (식 Ⅰ-2
  • 현대사회의 소비자트랜드 패턴
  • 현대사회의 소비자트랜드 패턴 식생활트랜드-식생활 부문에서 나타나는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서구화, 편의주의, 그리고 외식문화로 압축해 볼 수 있다. 한국인의 입맛이 계속 서구화 되고 무공해 식품이나 유효기간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을 즐기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편리성이 있다면 다소 비싸더라도 제품을 구입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불황이 심화된다면 가계수입이 더 이상 늘어나기 힘들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은 다소 변화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의생활트랜드-한국인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은 10년 전과 비교해 다소 증가하고 있는
  • IMF이후의 소비패턴변화
  • IMF이후의 소비패턴변화 . 서론 1997년 IMF경제위기로 인해 소비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점은 가계소득이 크게 줄어든 것이다. 이렇듯 가계소득이 줄어듬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적자가계부를 면하기 위해 백화점에서 할인점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또한 이전의 브랜드를 중시했던 소비거품이 빠지고 가격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알뜰소비패턴도 급속히 정착되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신세계백화점부설 유통산업연구소와 공동으로"IMF이후 소비자구매행태 변화"를 주제로 실시한 제2회 월례소비자테마조사를 통해 밝혀졌다. 조사는 서울, 부산 등 전국 7대도
  • (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 )
  • (마케팅)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에 따른 소비자 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 ) 제 1장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주 5일 근무의 실시에 따라 관광 행동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여가와 레저에 있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여가와 레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될 것으로 예상 된다. 이러한 내용에 관하여 그동안 여러 가지 연구 단체에서 논문이나 기타 방법 등을 통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그 중에서 특히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발표한 소비자 태도조사 ‘주5일제 근무와 소득과 여가에 대한 인식’ 에 따르면 주 5일 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