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도법 (단일항목 척도법, 다항목척도법).ppt
해당 자료는 28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8
  • 프리미엄

척도법 (단일항목 척도법, 다항목척도법).ppt

자료번호 s1327377
수정일 2018.01.10 등록일 2015.03.10
페이지수 28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pa****** 가격 1,4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척도법의 분류와 그 특징
  •  척도법의 분류 단일항목 척도법 쌍대비교법 쌍대비교척도법의 예 순위법 비율분할법 비비교척도법 등급법 어의차이 척도법 스타펠 척도법 리커트형태 척도법 다항목척도법 리커트합산척도법 Q소트기법
  • [고객만족측정요인]고객만족의 측정방법과 요인 및 결과변수
  • 척도의 개발 고객만족을 측정하는 도구로는 단일항목척도와 다항목척도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단일항목척도는 \'매우 만족\'에서 \'매우 불만족\'까지 4점에서 7점까지의 척도로 나누어서 응답자가 답하게 하는 다소 단순한 방법이다. 단일항
  • 아동발달연구의 검사법(검사의 조건과 유형)
  • 법 (다) 동질성 다) 규준과 프로파일 라) 검사의 표준화 II. 검사의 유형 가) 발달검사 (가) Bayley의 영아발달척도 (나) Gesell의 발달스케줄 (다) Denver 발달검사 나) 지능검사 (가) Stanford-Binet 지능척도 (나) Wechsler 지능검사 (

소개글

척도법에 관한 자료 입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단일항목 척도법
다항목척도법

본문내용

척도법 (단일항목 척도법, 다항목척도법).ppt
척도법 (단일항목 척도법, 다항목척도법).ppt


척도법의 분류




단일항목 척도법

  ≪ 그 림 ≫




쌍대비교법
순위법
항목순위법
비율분할법
고정총합척도법

장점 : 자극 대상자들간의 작은 차이도 찾아낼 수 있음. 이해가 용이, 적용이 쉽다

단점 : 일반화 시키기 어려움




쌍대비교법

▇ 두 개의 자극을 한 쌍으로 만들어 그 두 개 자극 중에서 어느 한쪽이 다른 것보다 더 좋다든가 어떤 특성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든가를 비교하여 판단하는 것이다.
- 쌍대 비교척도는 대부분 평가해야 할 자극의 대상이 제품일 경우에 많이 사용되며, 또한 시장에서의 지위가 비교적 경쟁적 지위를 가지고 있을 때 사용되는 경향이 많다.
- 쌍대 비교법은 브랜드 수가 제한적일 때 사용하는 것이 유용하다.
- 단점 :

1. 비교하여할 대상이 많게 되면, 비교하고자 하는 쌍대 결합수가 많아져 응답자들의 평가에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
2. 여러가지의 다양한 상품들에 의한 경쟁상황에서 선택되는 현실적인 시장의 상황을 그대로 반영하지 못한다.
3. 응답자들은 선택의 범위가 2개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만족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4. 쌍을 비교한 측정치들 간에 모순성이 생길 수 있다.




쌍대비교척도법의 예

  ≪ 그 림 ≫

   측정자료

  ≪ 그 림 ≫

   수정자료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척도법 (단일항목 척도법, 다항목척도법).ppt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태도’에 대한 총화 평정법을 통한 척도 구성 실습
  •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태도’에 대한 총화 평정법을 통한 척도 구성 실습 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쇼핑에 대한 태도’에 대해서 수업시간에 배운 합산평정법(종합평정법,총화평정법)에 의한 척도구성절차를 실습하는 것에 있다. 따라서 태도대상과 관련하여 수집한 100문항들을 예비조사(N=40)를 통해 적절한 문항을 선별하는 연구를 진행 하였다. 예비 설문지 작성시 부정적 문항과 긍정적 문항이 섞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종문항 선정의 방법은 집단간 차이검증, 문항-전체 상관, 문항분석에 의한 척도 구성의 세가지 방법을 사용하였다. 1.연구절차 주제: 인터넷 쇼핑에
  • 척도법 (다항목 척도법,단일항목 척도법,비교척도법, 쌍대비교법, 순위법, 스타펠척도법 등)
  • 척도법 (다항목 척도법,단일항목 척도법,비교척도법, 쌍대비교법, 순위법, 스타펠척도법 등) 척도법이란? - 자극에 대한 반응을 적절히 측정하기 위한 방법 척도를 사용하는 이유 - 측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 - 특정대상의 속성을 객관화해 본질을 보다 명백하게 파악하기 위함 - 측정 대상의 비교를 정확하게 하기 위함 척도법의 분류방법 1.척도의 형태에 의한 방법 2.두 가지 기준에 의한 방법 (1) 비교 척도법 1.쌍대비교법 (paired comparion) - 두 개의 자극을 한 쌍으로 만들어 그 두 개를 비교하는 방법 EX) 맛
  • [마케팅조사론]척 도 법
  • [마케팅조사론]척 도 법 척도를 사용하는 이유 특정 대상의 속성을 객관화하여 본질을 본다. 측정 대상들간의 일정 관계라던가 그 대상간의 비교를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제대로 측정해 내기 어려운 개념들을 측정하기 때문. 측정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쌍대비교척도법 상응하는 두개의 측정대상을 쌍으로 대비시켜 놓고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도록 요구하는 척도법. 이 때 수집된 자료는 사실상 서열 특성을 가진다. 대부분 평가해야 할 자극의 대상이 제품일 경우에 많이 사용, 시장에서 지위가 비교적 경쟁적 지위를 가지고 있을 때 사용되는 경향이 많다 유의할 점 :
  • 척도법의 분류와 그 특징
  • 척도법의 분류와 그 특징 척 도 법 단일항목 척도법 쌍대비교법 두 개의 자극을 한 쌍으로 만들어 그 두 개 자극 중에서 어느 한쪽이 다른 것보다 더 좋다든가 어떤 특성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든가를 비교하여 판단하는 것이다. - 쌍대 비교척도는 대부분 평가해야 할 자극의 대상이 제품일 경우에 많이 사용되며, 또한 시장에서의 지위가 비교적 경쟁적 지위를 가지고 있을 때 사용되는 경향이 많다. 쌍대 비교법은 브랜드 수가 제한적일 때 사용하는 것이 유용하다. 단점 : 비교하여할 대상이 많게 되면, 비교하고자 하는 쌍대 결합수가 많아져 응답자들의 평가에 혼란을
  • 놀이를 통해 본 아동 언어발달 수준 -일화기록법, 기술평정척도 관찰
  • 놀이를 통해 본 아동 언어발달 수준 -일화기록법, 기술평정척도 관찰 Ⅰ. 서론 주제 선정 이유 언어는 인류를 다른 동물과 구별하여 주는 특징의 하나이다. 지구상 모든 인류는 언어를 가지지 않은 경우가 없고, 한편 아무리 고등한 유인원(類人猿)일지라도 인류와 같은 언어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 침팬지의 새끼를 갓 태어난 아기와 함께 같은 환경에서 길러 보았으나 인간과는 달리 침팬지는 언어를 습득할 수 없었다 한다. 따라서 인간은 다른 동물이 가지고 있지 않은 언어습득의 선천적인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비교적 기능이 발달하지 않은 유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