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예절이 부족한 아이(행동수정사례연구,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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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예절이 부족한 아이(행동수정사례연구,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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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5.03.31 등록일 2015.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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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식사예절이 부족한 아이(행동수정사례연구,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목차

Ⅰ. 서론
서론 1쪽
Ⅱ. 이론적 배경
1. 식사예절의 이해
1) 식사예절이란? 1쪽
2) 식사예절의 특징 2쪽
3) 원인 4쪽
4) 개선 및 지도 4쪽
2. 행동수정
1) 행동수정이란? 6쪽
2) 행동수정의 절차
(1) 행동의 특성규정 8쪽
(2) 관찰법의 결정 8쪽
(3) 기초선 측정단계 10쪽
(4) 행동수정 목표 설정 10쪽
(5) 동기 유발 방법과 행동수정기법의 설정 10쪽
(6) 행동 지도 절차의 설정 10쪽
(7) 행동수정 시행과정 11쪽
(8) 결과의 점검 11쪽
(9) 변화된 행동의 유지 계획 11쪽
Ⅲ. 행동수정의 실제
1. 대상아동의 특성 11쪽
2. 발달사항 12쪽
3. 대상 아동의 행동 특징 12쪽
4. 관찰 일시 및 관찰 방법 12쪽
5. 기초선 측정 단계 13쪽
6. 행동수정 목표 설정 15쪽
7. 강화 방법과 행동수정 기법의 설정 15쪽
8. 행동지도 절차의 설정 16쪽
9. 행동수정 시행과정
1) 강화단계 16쪽
2) 반전단계 18쪽
3) 재 강화 단계 20쪽
10. 결과의 점검 22쪽
Ⅳ. 결론
결론 23쪽
참고문헌 24쪽
느낀 점 24쪽

본문내용

식사예절이 부족한 아이(행동수정사례연구,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2) 식사예절의 특징
(1) 식사 전 예절
① 식사 전에는 반드시 손을 닦고 음식을 먹는다.
② 음식을 차릴 때 도와드린다.
③ 식사를 준비해 준 사람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④ 어른이 자리에 앉은 다음에 앉도록 한다.
(2) 식사할 때 예절
① 바른 자세를 한다.
‧ 바른 자세로 식사한다.
‧ 식탁에 팔꿈치 괴고 앉아 음식 먹지 않는다.
‧ 조용히 앉아서 먹는다.
‧ 식사 중에는 TV나 책을 보지 않는다.
‧ 밥그릇, 국그릇은 들고 먹지 않는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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