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경영론 - 스포츠이벤트, k리그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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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경영론 - 스포츠이벤트, k리그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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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벤트경영론 - 스포츠이벤트, k리그이벤트

목차

-K리그를 선택한 이유
-스포츠 이벤트 목적
-스포츠 이벤트란
-K-리그
-수원삼성 블루윙즈
-FC서울
-스포츠 이벤트 효과
-문제점&개선방안

본문내용

이벤트경영론 - 스포츠이벤트, k리그이벤트
K-리그 이벤트를 선택한 이유!

전세계 적으로 축구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즐겨 하는 스포츠

4년에 한번 월드컵을 통해 전 세계인들을 축제의 도가니로 열광

축구 리그 중에 k리그의 규모는 작지만 각 지역 연고로 하여 많은 지역 팬들 확보

k리그 우리나라 프로 스포츠 가운데 이러한 기초적인 인프라 가 가장 발달한 종목 중 하나

스포츠 이벤트 란?
스포츠 제반 활동을 통해 특정한 기간에 특정한 장소를 대상

누구:모든 사람들에게

어떻게: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자극

감동을 체험하게 하는 긍정적 측면의 모든 행사

다른 의미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스포츠 경기와 이에 수반 되는 각종 문화행사까지 포함하는 개념으로 각종 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이벤트

스포츠 이벤트 목적

누가:스포츠 구단(기업)

어떻게: 대중매체를 통해 판매, 행사 현장 홍보, 상품판매


왜: 1.기업의 이미지를 고급화 하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

2.고객의 관심을 단시간 내에 끌 수 있는 장점

3.프로모터들과 스폰서에게 재정적인 이익을 제공

K리그(K-League)

설립일 1983년

한국프로축구연맹 주관
한국의 프로축구 리그

프로팀 구단 16개

상위 1위~ 6위 팀들이 플레이 오프를 거쳐 우승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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