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한 수학 교육을 생각해 보고 가정이나 주변에서 적용하여 영유아에게 어떻게 지도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한 수학 교육을 생각해 보고 가정이나 주변에서 적용하여 영유아에게 어떻게 지도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자료번호 s1444712
수정일 2018.05.18 등록일 2018.05.18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ae*******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한 수학 교육을 생각해 보고 가정이나 주변에서 적용하여 영유아에게 어떻게 지도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계절과 관련된 수학교육
2. 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한 영유아에게 가르칠 수 있는 수학교육 내용 구상
1) 연령 선택
2) 수학교육 내용
3. 가정이나 기관 적용 사례 결과 기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한 수학 교육을 생각해 보고 가정이나 주변에서 적용하여 영유아에게 어떻게 지도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수학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물건을 헤아리거나 측정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수와 양에 대한 학문이며 넓은 의미로는 우리의 삶 전반에서 사용되는 원리이자 주변 환경과 사물을 이해하는 도구이다. 과거의 수학이 수학적 지식이나 능력이 필요한 특정인들의 학문으로 인식되었다면 지금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수학이 모든 분야의 사람들에게 필요하고 갖추어야할 능력이며 생활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
.
Ⅱ 본론
1. 계절과 관련된 수학교육
우리나라 사계절의 변화는 여러 가지 사물이나 자연물, 생명체 및 자연현상의 변화를 함께 보여준다. 이러한 면은 수학과 공학기술의 발전으로 과학과 공학이 유아의 생활 속에 차지하는 비중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그 관심의 폭은 더욱 넓어지고 있다. 따라서 유아들의 탐구 본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주면서 수학적 기초지식을 알아가게 하는 차원에서 우리나라 사계절은 좋은 물리적 환경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이순희,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보건복지부, “만5세 누리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 자료집”, 2011
- 김정호, “숲 체험활동과 자연물을 활용한 영유아수학교육 연구 동향 분석”, 호남대, 2017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한 수학 교육을 생각해 보고 가정이나 주변에서 적용하여 영유아에게 어떻게 지도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