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에서 청소년 수련관에 기획안을 제출한다 생각하고 프로그램 개발 기획안을 제출하여 주세요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에서 청소년 수련관에 기획안을 제출한다 생각하고 프로그램 개발 기획안을 제출하여 주세요

자료번호 s1458351
수정일 2018.10.26 등록일 2018.10.25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5,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에서 청소년 수련관에 기획안을 제출한다 생각하고 프로그램 개발 기획안을 제출하여 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
2. 청소년 프로그램을 3회기 이상 기획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에서 청소년 수련관에 기획안을 제출한다 생각하고 프로그램 개발 기획안을 제출하여 주세요
Ⅰ. 서론
청소년 수련관은 대표적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의 전인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청소년이 우리사회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기 위한 시설이라 할 것이다. 본 과제에서는 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에서 청소년 수련관에 기획안을 제출한다 생각하고 프로그램 개발 기획안을 제출하여 보겠다.

Ⅱ. 본론
1. 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
우리사회 청소년은 자신의 삶을 능동적으로 살아가고 있지 못하다. 가정에서는 부모에게 순종하기를 강요받고, 학교에서는 교사에게 순종하기를 강요받기에 무엇인가 자신의 의지대로 행하고 집단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나는 청소년 수련관에서 청소년의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기타 내가 리더십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싶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요즘 청소년들은 우유부단하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삶을 쟁취하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이기주의, 개인주의 문화에 물들어 이타적으로 다른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
2. 청

참고문헌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모형 개발 편집부 저 | 한국청소년개발원 | 1999.12.15.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평소 구성하거나 개발해보고 싶었던 영역에서 청소년 수련관에 기획안을 제출한다 생각하고 프로그램 개발 기획안을 제출하여 주세요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 몬테소리 교구의 이해와 특징, 영역별 교구의 구성 및 예 - 감각교육, 언어교육, 수학교육, 문화교육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 몬테소리 교구의 이해와 특징, 영역별 교구의 구성 및 예 - 감각교육, 언어교육, 수학교육, 문화교육 - 목적 : 아이들의 자아 형성이나 정신 발달을 돕는 내적인 것 - 소개 방법 : “세 가지 단계의 학습” 교사는 관찰을 통해 준비된 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를 작업으로 인도하여야 한다. 3단계 교수법의 각 단계는 다음과 같다. - 제 1단계 : 감각의 인지와 이에 상응하는 이름을 말해 주는 단계 - 제 2단계 : 이름에 상응하는 물건을 인식시키는 단계 - 제 3단계 : 교구에 상응하는 이름을 기억하게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표준보육과정배경과 영역별 구체적 보육내용 및 보육과정운영 - 표준보육과정, 표준 보육과정의 구성, 표준보육과정의 6개 영역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표준보육과정배경과 영역별 구체적 보육내용 및 보육과정운영 - 표준보육과정, 표준 보육과정의 구성, 표준보육과정의 6개 영역 1. 표준보육과정 1) 표준보육과정 영역 표준보육과정은 2006년 11월 입법예고를 통해 표준보육과정의 보급 및 실시를 공지하고 영유아보육법에 표준보육과정 내용이 첨가됨으로써 보육시설에서도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 실행되기 시작 되었다. 표준보육과정의 기본 방향에 대한 연구에 이어 연령별 활동자료집과 장애아 통합교육을 위한 활동자료집이 개발 보급되었다. 표준보육과정은 6개영역으로 기술되었으며 5개 영역은 유
  • 영유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_디스타 프로그램, 레지오에밀리아, 위스타트, 연령별 차별화와 흥미영역의 구성이해
  • Ⅰ. 서론 프로그램은 사전적 의미로 ‘진행 계획이나 순서, 또는 그 목록’을 뜻한다. 국가에서 지정한 학습 목표 이 외 특수한 상황에 맞추고 집중해서 개발한 별도의 교육, 보육 계획을 의미하기도 한다. 사회적으로 필요한 사항이 다양화되고 세분됨에 따라서 여러 프로그램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디스타프로그램, 레지오에밀리아, 위스타트, 연령별 차별화와 흥미 영역의 구성 이해에 대해서 살펴보고 정리하는 내용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디스타프로그램 1) 이론적 배경 디스타프로그램의 헤드스타트
  •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나 영역의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프로그램을 개발하시길 바랍니다
  • 서론 현대 사회에서는 교육이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무궁무진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각의 분야에서 인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성 영역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개요 본 프로그램은 인간의 인성과 심성을 발전시켜 자아의식을 함양하며, 독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탐구하며, 자기 인식과 인간관계를 발전시키고, 미래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보육환경의 구성 - 보육환경(개념과 특성, 구성 원리, 고려할 점)과 실내 환경구성(흥미영역의 구성, 고려할 사항, 공간 배치의 효과)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보육환경의 구성 - 보육환경(개념과 특성, 구성 원리, 고려할 점)과 실내 환경구성(흥미영역의 구성, 고려할 사항, 공간 배치의 효과) 영유아가 활동하고 머무는 환경은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수준에 적합하도록 구성된 환경은 심리적, 정서적으로 편안함을 주어야 한다. 영유아기는 성장과 발달이 환경과의 친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가속화되므로 교사가 보육환경을 어떻게 계획하고 조직 및 구성하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영유아의 연령이나 발달수준, 개별 유아의 독특성 등 다양한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하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