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 -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의 적성 탐색을 위한 방과 후 영화 만들기 교실 Do Dream 스튜디오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프리미엄

사업계획 -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의 적성 탐색을 위한 방과 후 영화 만들기 교실 Do Dream 스튜디오

자료번호 s1473501
수정일 2019.02.26 등록일 2019.02.05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업계획 -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의 적성 탐색을 위한, 방과 후 영화 만들기 교실 Do Dream 스튜디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1. 사업 명 :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의 적성 탐색을 위한, 방과 후 영화 만들기 교실 'Do Dream 스튜디오'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① 자신의 진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중·고등학생이 많다.
2014년 여성가족부와 한국 통계청에서 조사한 ‘2014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13-19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성적과 적성을 포함한 공부(35.9%)와 직업(22.1%)에 대한 스트레스를 매우 많이 받는다고 한다. 같은 통계의 자료에 따르면, 2013년 초중고 학생들의 사교육 참여율이 68.8% 방과 후 학교 참여율이 60.2%에 달한다고 하는데, 진로와 적성에 대한 아이들의 고민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 듯하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업계획 -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의 적성 탐색을 위한 방과 후 영화 만들기 교실 Do Dream 스튜디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사업계획서)[꿈은 이루어 진다]
  •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사업계획서)[꿈은 이루어 진다]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사업계획서)[꿈은 이루어 진다][진로 교육 필요성][진로 교육 이론적 배경][진로발달의 이론][특성 이론][청소년진로교육 개념][진로지도 개념][청소년 진로교육 기본 원리] Ⅰ. 서론(문제제기) 최근 한 신문에서 전국 2000여 명의 중고생에게 설문을 한 결과가 발표되었다. 설문의 결과 중고등학생들은 불안정한 직업, 지나치게 편리해진 사회 그리고 급여문제로 인해 스스로 안정적이고 사회적 인식이 좋은 직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경제 불안의 사회적 분위기 속
  • 내가 알고 있는 지역사회복지 프로그램(프로그램명, 프로그램 내용, 대상, 주체자등)을 서술하시오 - 강서구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비젼 확립을 위한 현장중심 진로 탐색 프로그램 “꿈꾸는 아이들”
  • 내가 알고 있는 지역사회복지 프로그램(프로그램명, 프로그램 내용, 대상, 주체자등)을 서술하시오 - 강서구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비젼 확립을 위한 현장중심 진로 탐색 프로그램 “꿈꾸는 아이들” 1.프로그램 명 - 꿈꾸는 아이들 2. 프로그램 배경  진로교육의 단계에 대해서 clements와 많은 권위자들과의 일치된 견해에 따르면 유치원부터 초등학교까지는 진로인식단계이며 중학교는 진로탐색단계, 고등학교 이후는 진로설정 및 준비단계 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에 진로탐색단계는 진로탐색활동에 초점을 두면서 흥미, 적성, 인성, 가치 , 능력과 관련된 자기 인식
  • 진로 설계와 적성에 따른 직업탐색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 개발
  • 진로 설계와 적성에 따른 직업탐색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 개발 Ⅰ. 들어가며 1. 문제 제기 및 필요성 생애발달에서 청소년기에 이루어져야 하는 발달과업으로는 자기 발견, 자기 확신, 자아개념과 정체감의 형성 등이 있으며, 자아정체감과 자아개념의 발달에는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선택하는 행위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발달과업을 바람직하게 이루어 나가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에게 만족스럽고 바람직한 진로선택이 이루어질 수 있는 체계적인 진로지도가 요구된다. 직업과 일은 청소년기 이후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결정적인 요
  •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가족 강화 프로그램-사업계획서, 프로포절, 가족프로그램
  •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가족 강화 프로그램-사업계획서, 프로포절, 가족프로그램 1. 사업명 :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가족 강화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특성 인간교육의 근원이 되는 가정은 사회의 기본집단이며 평생교육과 사회교육의 장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청소년문제의 이유와 원인을 설명하는데 가족, 경제, 교육, 지역사회의 문제 등 다양한 논의가 나타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청소년의 일차적 사회화기능을 수행하는 가족의 역할이 미비 됨으로써 나타나는 문제는 가장 근원적인 문제로 작용하는 성향이 크다. 개인은 가정생활을 통하여
  • 청소년 우울증 상담 및 치료를 위한 복지시설 설립에 관한 사업계획서
  • 청소년 우울증 상담 및 치료를 위한 복지시설 설립에 관한 사업계획서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사회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하고 예민한 사춘기 청소년들은 죄의식 없이 범죄를 저지르기 때문에 그 폭력성이 점차 심화 되고 있다. 즉, 해서는 안 되는 옳지 않은 일에 대한 가치관이 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단순히 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옳고 그름의 기준을 명확하게 교육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학 입시라는 현실적인 목표 아래 전인교육보다는 지식 위주의 교육, 창의적 사고 능력보다는 수렴적 사고 능력에 편중된 무게를 둔 점이 없지 않다. 학교폭력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