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사각형 6개로 둘러싸인 도형 알기, 5학년 2학기 5단원, 초등 수학 지도안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직사각형 6개로 둘러싸인 도형 알기, 5학년 2학기 5단원, 초등 수학 지도안

자료번호 s1542314
수정일 2023.05.22 등록일 2020.11.16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w*****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과목 : 초등 수학 지도안
- 단원 : 5학년 2학기 5단원
- 주제 : 직사각형 6개로 둘러싸인 도형 알기
- 2015 개정 교육과정

목차

<단원의 전개 계획>

<교수 학습 과정안>
1) 문제 파악
(1) 동기 유발하기
(2) 공부할 문제 확인하기

2) 문제 추구 및 해결
(1) 학습 순서 확인하기
(2) 상자 본뜨기
(3) 직육면체 정의 및 약속하기
(4) 직육면체의 특징 알기

3) 적용 및 발전
(1) 직육면체 만들기

4) 정리 및 차시 예고

<평가 관점>
<핵심 판서>

본문내용

직사각형 6개로 둘러싸인 도형 알기, 5학년 2학기 5단원, 초등 수학 지도안
S, 면이 사각형입니다.
S,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S, 면이 6개입니다.

T, 상자 3개를 두 가지로 분류해 본다면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S, 빨강 상자, 녹색 상자를 하나로 묶을 수 있고, 나머지 노랑색 상자로 묶을 수 있습니다.

T, 그렇게 나눈 이유는 무엇입니까?
S, 빨강, 녹색 상자는 직사각형만으로 이루어져 있고, 노랑색 상자는 직사각형이 아닌 도형도 있습니다.

참고문헌

- 2015개정 초등 수학 5학년 2학기 교과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직사각형 6개로 둘러싸인 도형 알기, 5학년 2학기 5단원, 초등 수학 지도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수학과(수학수업, 수학교육)의 특성과 목표, 수학과(수학수업, 수학교육)의 실태와 지도방법,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의 목표,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의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의 교수학습방법 분석
  • 수학과(수학수업, 수학교육)의 특성과 목표, 수학과(수학수업, 수학교육)의 실태와 지도방법,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의 목표,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의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의 교수학습방법 분석 Ⅰ. 개요 아동의 언어와 신체발달적인 측면에서 만 10세 전후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전해진다. 平林一榮은 이 시기는 아동에서 소년/소녀로 바뀌는 시기로써 언어도 어린이의 말에서 어른의 말로 많이 바뀌고 있는 언어혁명의 시기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4학년은 언어를 기초로 하는 수학적 능력이 결정되는 시점이므로 수학을 계속 할 수 있을까 없을까를 결정하는 중요
  • 3학년 2학기 수학 (수학과 교수 ; 학습안) - 5. 들이와 무게 지도안 3차시 (3/7) : 이를 어림하고 합과 차를 구하기
  • 3학년 2학기 수학 (수학과 교수 ; 학습안) - 5. 들이와 무게 지도안 3차시 (3/7) : 이를 어림하고 합과 차를 구하기 수학과 교수 ․ 학습안 ─────────────────────────────────────────────────── 일 시 : 2011. 11.10 (목) 1교시 │ 대상 : 3학년 2반 28명 (남 : 13, 여 : 15) │ 장소 : 3학년 3반 교실 ─────────────────────────────────────────────────── 단 원 : 5. 들이와 무게 │ 차 시 : 3/7 │ 본시주제 : 들이를
  • 과학과(과학수업, 과학교육)의 목표와 변천,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의 성격,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목표,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STS교육,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교수학습방법
  • 과학과(과학수업, 과학교육)의 목표와 변천,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의 성격,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목표,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STS교육,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교수학습방법 Ⅰ. 개요 영국의 서머힐 학교(1921년에 창립된 서머힐 학교는 학생들의 자율성을 중시하는 독특한 운영방침으로 유명한 곳.)의 교장은 최근의 세미나에서 \\"주입식보다 창의력을 키우는 방식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의 교육열은 높게 평가할 만하나 아이들의 권리와 창의성을 존중하는 측면이 부
  • 초등 5학년2학기 말하기 교수학습지도안
  • 초등 5학년2학기 말하기 교수학습지도안 1. 단원 : 셋째마당. 경험과 상상 2. 단원의 개관 셋째 마당은 문학 감상 및 창작 관련 단원이다. 말하기․듣기․쓰기에서는 시나 이야기에 대하여 생각하거나 느낀 점을 말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읽기에서는 시나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서로의 생각이나 느낌을 비교해 보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말하기․듣기․쓰기 이 단원에서는 시나 이야기에 대한 감상은 학생들이 생각하거나 느낀 점
  • 5학년 국어 다섯째마당 2.따뜻한 눈길로 (5-6/9) 지도안, 교수학습 과정안
  • 학습 활동 전개 ○이야기의 내용 짐작하기 ◦다른 사람을 도와 준 경 험을 말해본다. ◦이야기의 내용을 짐작해본다. ○예상한 내용과 비교하며 글 읽기 ◦이야기의 발단, 흐름, 상황, 등장인물을 파악한다. ○짐작한 내용과 실제 글 비교하기 ◦짐작한 내용과 어떻게 달랐는지 비교해보기 ◦자신의 경험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말해보기 ○제목의 의미 파악하기 ◦‘도대체 누굴까’라는 제목이 붙은 까닭은 무엇때문인지 발표해보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