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5)수학-7.평면도형의 넓이-평행사변형 넓이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초등학교 5학년의 인지발달 특성 5
2. 도형의 넓이 지도 방법 6
3. 평행사변형의 넓이 7
4. 원리 탐구 수업 모형 7
Ⅳ. 학습자 실태 분석 10
1. 일반적인 학급 실태 10
2. 교과 및 본시 학습 관련 실태 10
3. 실태분석을 통해 얻은 시사점 14
Ⅴ
- 5)수학-직육면체와정육면체-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특징과 관계 알기(중안)
- 도형 6개는 각각 어떤 모양 입니까?
- 상자 모양의 각 면의 모양을 생각하며 본을 뜬다.
- 직사각형(정사각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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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체도형, A4용지
◎ 약속하기
직사각형 모양의 면 6개로 둘러싸인 도형을 직육면체라고 하고, 정사각형 모
-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도형 영역)
- 도형의 구성요소를 알고,
서로 비교할 수 있다. (2-가 단계)
↑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사각형, 삼각형, 원 모양을 찾을 수 있다(1- 목차
I 교과서 분석의 과정
II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속 도형 이미지와 도형 개념
III 초등학교
소개글
- 과목 : 초등 수학 지도안
- 단원 : 5학년 2학기 5단원
- 주제 : 직사각형 6개로 둘러싸인 도형 알기
- 2015 개정 교육과정
목차
<단원의 전개 계획>
<교수 학습 과정안>
1) 문제 파악
(1) 동기 유발하기
(2) 공부할 문제 확인하기
2) 문제 추구 및 해결
(1) 학습 순서 확인하기
(2) 상자 본뜨기
(3) 직육면체 정의 및 약속하기
(4) 직육면체의 특징 알기
3) 적용 및 발전
(1) 직육면체 만들기
4) 정리 및 차시 예고
<평가 관점>
<핵심 판서>
본문내용
직사각형 6개로 둘러싸인 도형 알기, 5학년 2학기 5단원, 초등 수학 지도안
S, 면이 사각형입니다.
S,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S, 면이 6개입니다.
T, 상자 3개를 두 가지로 분류해 본다면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S, 빨강 상자, 녹색 상자를 하나로 묶을 수 있고, 나머지 노랑색 상자로 묶을 수 있습니다.
T, 그렇게 나눈 이유는 무엇입니까?
S, 빨강, 녹색 상자는 직사각형만으로 이루어져 있고, 노랑색 상자는 직사각형이 아닌 도형도 있습니다.
참고문헌
- 2015개정 초등 수학 5학년 2학기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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