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도형 뒤집기, 4학년 1학기 4단원, 2015개정 초등 수학 지도안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평면 도형 뒤집기, 4학년 1학기 4단원, 2015개정 초등 수학 지도안

자료번호 s1544227
수정일 2023.05.21 등록일 2020.12.04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w*****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과목 : 2015개정 초등 수학 지도안
▶ 단원 : 4학년 1학기 4단원
▶ 학습 주제 : 평면 도형 뒤집기
▶ 학습 목표 :
- 평면 도형을 여러 방향으로 뒤집기 활동을 통하여 뒤집기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 평면 도형을 뒤집은 후의 도형을 보고 뒤집은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평면 도형의 뒤집기와 관련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목차

<단원의 전개 계획>

<수학과 학습 지도안>
◈ 문제 파악
- 동기 유발하기
- 공부할 문제 확인하기
◈ 문제 추구 및 해결
- 학습 순서 정하기
- 뒤집는 방법 알기
- 평면 도형을 뒤집은 모양 그리기
- 뒤집기를 한 도형 그리는 방법 알기
- 뒤집기의 특징 알기
◈ 적용 및 발전
- 뒤집은 방향 맞추기 놀이
◈ 정리 및 차시 예고
- 차시 예고

본문내용

평면 도형 뒤집기, 4학년 1학기 4단원, 2015개정 초등 수학 지도안
T, (코끼리 그림을 보여 주며) 왼쪽의 그림을 어떻게 하면 오른쪽 그림이 될까요?
[그림 : 좌우 대칭인 코끼리 그림]
S, 왼쪽 그림을 뒤집으면 오른쪽 그림이 됩니다.
S, 왼쪽 그림을 돌리면 오른쪽이 됩니다.

T, (소 그림을 보여 주며) 위쪽의 그림을 어떻게 하면 아래쪽 그림이 될까요?
[그림 : 위아래가 대칭인 소 그림]
S, 뒤집으면 아래쪽 그림이 됩니다

T, (OHP 용지를 이용하여 코끼리 그림과 소 그림을 뒤집기하며) 이와 같이 평면 도형을 조작하는 것을 뒤집기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평면 도형의 뒤집기에 대해서 공부하겠습니다.

<학습 문제>
: 평면 도형의 뒤집기에 대해 알아보자.
Sn, (공부할 문제를 확인한다.)

참고문헌

- 2015 개정 초등 수학 4학년 1학기 교과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평면 도형 뒤집기, 4학년 1학기 4단원, 2015개정 초등 수학 지도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과외]중학 수학 중1-2중간 2평면도형(핵심기출1)
  • [과외]중학 수학 중1-2중간 2평면도형(핵심기출1) [과외]중학 수학 중1-2중간 2평면도형(핵심기출1) 입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초등수학]5학년 가 6. 평면도형의 둘레워 넓이 5차시 지도안
  • [초등수학]5학년 가 6. 평면도형의 둘레워 넓이 5차시 지도안 ▷ 아이들이 자신이 계획한 것을 실행하는 활동 자신이 계획한 방법으로 해결해보고, 그렇지 않을 경 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른 방법들을 생각하여 적용해 보도록 한다. T: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생각했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생각한 방법을 이용하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모둠1: 화단① : 20 X 24 = 480(m) 화단② : 48 X 26 = 1248(m) 전체 화단의 넓이 = 화단① +화단② = 480 + 1248
  • [과외]중학 수학 중1-2중간 2평면도형(핵심기출2)
  • [과외]중학 수학 중1-2중간 2평면도형(핵심기출2) 입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4)수학-5.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넓이를 비교해보고 1㎠를 알아봅시다
  • 4)수학-5.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넓이를 비교해보고 1㎠를 알아봅시다 1.수업의 배경 및 주안점 가. 교사측면 부산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를 졸업하였기에 나는 자연스럽게 수학과목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공개수업을 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수학과목을 많이 선택하곤 한다. 수학은 아이들의 수준차가 가장 많이 나는 과목이기도 하고, 많은 아이들이 싫어하거나, 지겨워하고, 재미없어하는 과목이기도 하다. 학원에서 선행학습으로 다 배운 내용인데다가 암기식으로 공식만 달달 외워서 기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에 그 속에서 기쁨을 느낀다는 건 어떻게 보면 불가능 할 수도
  • [초등수학]3학년 1학기 3. 평면도형 3차시 지도안
  • 도입 - 동기유발 (8분) *집 모양의 자료를 제시한다. - 집은 어떠한 도형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학생들이 대답해 보도록 한다. (벽면이나 창문은 사각형, 문의 손잡이는 원, 굴뚝과 지붕은 삼각형으로 이 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때, 집의 각 부분이 떼어지도록 만들어 도형 별로 분류하게 되면 학생들의 이해를 시각적으로 도울 수 있다. - 우리 주변은 다양한 도형들이 모여 이루어짐을 알 수 있다. *오늘 학습할 내용이 삼각형임을 알려준다. 이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삼각형의 물체들을 알아본다. 교사는 미리 이러한 물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