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 산업구조분석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구매만족

화장품산업 산업구조분석

자료번호 s565250
수정일 2012.09.24 등록일 2008.12.16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e****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화장품산업 산업구조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Ⅰ 화장품 산업의 개요
1. 화장품 산업의 정의
2. 국내화장품 산업의 변화

Ⅱ. 산업구조분석
1. 기존기업과의 경쟁
가. 아모레퍼시픽(태평양)
나. 코리아나
2. 잠재적 진입
가. 제약회사진입
나. 기타 산업 분야의 진출
3. 대체재의 위험
가. 화장품추세
나. 자연화장품
다. 기존화장품과의 비교
라. 성형수술
4. 공급자의 힘
가. 원료시장
나. 원부자재시장
5. 구매자의 힘
가. 아모레퍼시픽
나. LG생활건강
다. 코리아나

본문내용

화장품산업 산업구조분석
Ⅰ. 화장품 산업의 개요
1. 화장품 산업의 정의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 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증진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그 범위도 확대되어 종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 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들과 원.부재료의 제조 공급하는 관련 산업도 함께 포함.
2.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가. 화장품 과학의 발달 : 신소재, 신 원료의 개발과 신 제형 개발을 위한 연구, 고기능을 갖는 제품 개발 활발
나.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 제품이 다양, 소비자계층 여성 어린이, 남성 등 확장사치품에서 생필품, 문화상품으로 인식 전환, 경제발전에 따라 삶의 질이 향상 , 소비자의 미적 추구욕망에 부응,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필수적인 문화상품으로 변화
다. 유통구조의 변화 : 복잡 다양한 유통경로와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증가
라. 생산 system의 변화 : 다양성, 특성화된 제품 생산을 위해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
마. 무한경쟁의 가속화 : 국내 경제의 국제화로 국내화장품 시장도 국내기업간의 경쟁에서 세계 다국적 기업과 무한경쟁이 더욱더 가속화
매출액의 크기가 태평양, LG 생활 건강, 코리아나 화장품, 한국 화장품의 순서로 나타나고 있으며 LG 생활건강의 경우 태평양과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경우 3,4 위 업체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하위 업체에게 시장을 빼앗기지 않으려는 전략 보다는 1위 업체인 태평양의 매출액을 넘어 서기위한 전략이 더욱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
가. 아모레퍼시픽(태평양)
1) 경영전략
국내 화장품 시장의 1위 기업으로서 DIGITAL DREAM COMPANY실현을 위해 신 시장 개척 및 디지털 프로세스를 실천하고 있으며 고객 중심의 회사, 디지털 네트워크 회사, 국제화 지향
2) 마케팅전략
특약점과 전문점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펼침
3) 출시브랜드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헤라,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화장품산업 산업구조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화장품 산업 분석
  • 화장품 산업 분석 좁은 의미의 “뷰티 산업”은 화장품, 디자인, 성형수술 등에 한정 할 수 있으나 넓게는 시초의 예술 창작행위에서 파생적”뷰티산업”인 영상물, 인테리어 생활용품,등을 포함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 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증진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그 범위도 확대되어 종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 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 들과 원.부재료의 제조 공급하는 관련산업도 함께 포함. 고기능을 갖는 제품 개발 활발 소
  • [화장][화장품][화장품산업][화장품 원료][화장품산업 전략][화장품산업 발전방향]화장의 역사, 화장의 목적, 화장품의 원료, 화장품의 사용현황, 화장품산업의 전략, 향후 화장품산업의 발전방향 분석
  • [화장][화장품][화장품산업][화장품 원료][화장품산업 전략][화장품산업 발전방향]화장의 역사, 화장의 목적, 화장품의 원료, 화장품의 사용현황, 화장품산업의 전략, 향후 화장품산업의 발전방향 분석 Ⅰ. 개요 이제 화장품은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린지 오래이다. 수많은 여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가고 있으며,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도 늘고 있다. 따라서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많아지게 될 것이다. 하지만 화장품 회사는 단순히 화장품의 수요증가에만 관심을 둘 것이 아니라 젊은층을 중심으로 명품과 외제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 ㈜태평양의 이니스프리 성공 사례 : 시장개척 마케팅전략 화장품산업
  • ㈜태평양의 이니스프리 성공 사례 : 시장개척 마케팅전략 화장품산업 pdf화일입니다.
  • 화장품산업의 구조분석
  • 화장품산업의 구조분석 화장품의 기본적 개념 화장품이란? 화장품이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시키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물품”을 말한다. 왜 화장품을 사용하는가? 인간이라면 누구든지 현재의 자기 자신보다 더 나은 존재로 타인에게 인식되어지고 싶은 욕망이 있으며 이것이 화장으로 표출된다고 볼 수 있다. 화장품의 속성 우리는 공장에서는 화장품을 만들지만 화장품 점포에서는 희망을 판다. -찰스 레브론- 화장품의 기능과 특성 화장품의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상징적 기능
  • 고가화장품산업(고가전략 글로벌화)
  • 고가화장품산업(고가전략 글로벌화) 서론 현재 화장품 시장은 위에 표에서 보는 거와 같이 2004년 이후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의 생산금액은 1960년 약 1억원 수준이었으나, 60년대 중반과 70년대에는 매년 30~40%의 성장을 했으며, 80년대 이후에도 매년 15%를 상회하는 성장을 보였다. 그 후 국내 화장품 총생산액은 1995년 이후 계속 증가 추세를 보이다 98년도에는 IMF 체제에 따른 경제적 여건으로 인하여 감소를 보였다. 그러나 99년부터 다시 회복세를 나타내어 그 이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