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베니건스의 CRM구축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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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마케팅]베니건스의 CRM구축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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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9.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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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1. 베니건스 소개
2. CRM 소개
3. 베니건스의 CRM 개요

Ⅱ. CRM의 이론적 배경
1. CRM의 역사
2. CRM 시스템
1) 분석 CRM 시스템(Analytical CRM System)
2) 운영 CRM 시스템(Operational CRM System)
3. CRM의 기대효과 및 추진시 고려점

Ⅲ. 베니건스 사례분석
1. 베니건스의 CRM 추진사례
1) 베니건스 CRM 시스템 현황
2) CRM 마케팅 현황
3) CRM 효과

Ⅳ. 결론
1.베니건스의 CRM시스템에 대한 발전 방안

본문내용

[서비스마케팅]베니건스의 CRM구축 사례분석
Ⅰ. 서론
1. 베니건스 소개
베니건스(Bennings)는 아일랜드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이며, 179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처음 이민 온 아일랜드인 D 베니건이 처음 시작하였다.
1995년 2월 동양제과(주)가 미국 대규모 외식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과 해외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여 한국에 처음 선보인 이후 2004년 현재19개 매장으로 늘어났다. 2002년 10월1일에 동양제과(주)에서 분리되어 독립법인 라이즈언(riseON)으로 새로 출발한 베니건스는 2003년 4개의 신규 매장 오픈으로 전년대비 11.3% 증가한 7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재는 오리온그룹 외식 법인인 라이즈온에서 운영하고 있고 ‘최단기간 방문고객 1천만명 돌파’, ‘일일 매출 세계신기록 달성’ 등 매장 매출1위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림 1-1> 베니건스의 국내 설립 연혁
2000년 10월부터 시작한 맴버쉽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 서비스와 쿠폰 및 포인트 적립등의 메리트를 통해 한달 평균 2만1천여명이 가입, 시행 14개월만에 30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이들 맴버쉽 회원은 평균 6개월에 한번씩 매장을 방문하여 한달에 1번 방문하는 충성고객이 전체의 15%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베니건스 회원은 준회원과 정회원으로 구분되며 준회원은 온라인 회원으로 베니건
스 홈페이지를 이용 할 수 있다. 정회원은 구분되며 준회원은 온라인 회원으로 베니건스 홈페이지를 이용 할 수 있다. 정회원은 베니건스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을 뜻하며 홈페이지 이용 외에도 각종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2001년 8월부터 시작한 TTL카드와의 제휴(평일 20%, 주말 10% 할인)마케팅은 멤버쉽 회원의 증가에 한몫 한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 일평균 1천 건정도가 발생되는 TTL 카드 회원 중 멤버십 카드 회원이 아닌 경우 이를 멤버쉽 회원으로 전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회원 확보와 고객층 확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현재는 SKT, KTF, LGT 이동 통신사 그리고 신용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정책을 펼치고 있다.
2. CRM 소개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고객관계관리'라고 한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최근에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 marketing)의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에서 진화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고객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신규고객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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