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구보고서_ 네잎클로버를 찾은 것이 정말 행운이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률과 통계적 검증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과학탐구보고서_ 네잎클로버를 찾은 것이 정말 행운이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률과 통계적 검증

자료번호 s752210
수정일 2012.03.29 등록일 2011.06.25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s***** 가격 3,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과학탐구보고서_ 네잎클로버를 찾은 것이 정말 행운이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률과 통계적 검증

목차

I. 서론
1. 탐구 동기
2. 탐구 목적
3. 용어의 정의
4. 탐구의 제한점
5. 이론적 배경

II. 연구 방법 및 내용
1. 탐구 절차
2. 탐구 시기
3. 탐구 설계
4. 사용 장비 및 재료
5. 탐구 방법
6. 자료의 처치 방법

III. 결과
1. 결과
2. 논의

IV.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본문내용

과학탐구보고서_ 네잎클로버를 찾은 것이 정말 행운이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률과 통계적 검증
I. 서론

1. 탐구 동기

우리 주변에는 행운은 많은 범위를 포함한다. 5지선다형의 시험문제를 1/5의 확률로 찍어서 맞추는 것부터 수백만 분의 1이라는 복권1등 당첨의 확률까지 다양하다. 그런데 둘 다 같은 행운이라기에는 수학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다. 평소 경우의 수와 확률에 관심이 많던 나는 친구와 가위바위보를 하던 중에 많은 사람들이 행운이라고 부르는 범주가 어디서부터인지에 대하여 의문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을 만한 행운의 기준을 찾던 중 ‘행운’이라는 꽃말을 가진 네잎클로버를 주제로 탐구해보기로 하였다.

2. 탐구 목적
사람마다 자라온 환경과 가치관 문화 등에 따라 행운이라는 단어가 조금씩 차이가 있어 우리는 그 부분을 명확하게 정의하기보다는 하나의 방법으로 제시하는 목적으로 탐구를 하기로 했다. 네잎클로버를 찾는 일이 어째서 행운인지, 과학적으로 납득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 탐구하였다.
3. 용어의 정의
클로버(trifolium repens)여름 6~7월 풀밭에 나는 여러해살이 풀
4. 탐구의 제한점:
-실생활에서의 확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과학탐구보고서_ 네잎클로버를 찾은 것이 정말 행운이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률과 통계적 검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복의 과학적 탐구 개인보고서 나만의 행복을 찾아서
  • 복의 과학적 탐구 개인보고서 나만의 행복을 찾아서 4. 행복한 삶을 위한 미래의 설계 앞으로 보다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이 바라는 이상적인 삶의 모습을 생각해보고 그것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아무런 노력 없이 저절로 행복해지기를 바라서는 안 된다. 행복은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래의 행복한 삶을 구체적으로 설계해볼 필요가 있다. 물론 사람의 인생이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것이지만, 명확한 삶의 목표는 인생이라는 항해에서 훌륭한 조타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생각해봐야 할 것은 진로 선택
  • [과학탐구]과학탐구의 정의, 과학탐구의 보고서, 과학탐구(위로 올라가는 구슬), 과학탐구(광합성 색소분리), 과학탐구(지구와 별), 과학탐구(논과 밭에 재를 뿌리는 이유), 과학탐구(종이컵 속 과학원리) 분석
  • [과학탐구]과학탐구의 정의, 과학탐구의 보고서, 과학탐구(위로 올라가는 구슬), 과학탐구(광합성 색소분리), 과학탐구(지구와 별), 과학탐구(논과 밭에 재를 뿌리는 이유), 과학탐구(종이컵 속 과학원리) 분석 Ⅰ. 과학탐구의 정의 탐구학습이란 탐구과정을 통하여 사고기능과 과학적 기능․기술을 길러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일종의 학습활동을 말한다. 과학학습에서 탐구학습은 수업을 통해 과학지식을 획득하거나 이해하고 그것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일련의 과정과 활동으로 정의된다. 과학적 탐구의 목적은 논리적․실험적 자료를 근거로
  • 초등과학교육 - 과학 탐구보고서 (물에 젖은 종이가 마르면 왜 주름이 생길까?)
  • 초등과학교육 - 과학 탐구보고서 (물에 젖은 종이가 마르면 왜 주름이 생길까?) ◆ 탐구문제: 물에 젖은 종이가 마르면 주름이 생긴다. 어떻게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설명하고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탐구한다. ◆ 문제인식: 물에 젖은 종이가 마르면 왜 주름이 생길까? ◆ 가설설정 ① 종이를 이루는 물질 자체가 실처럼 하나로 쭉 연결된 것이 아니라 부분 부분 조각나 연결되어 종이를 이루기 때문이다. ② 종이사이 빈틈에 물이 들어가서 종이의 빈 공간을 메우고 있다가 물이 증발하면서 그 공간이 다시 비게 되어서 주름이 생긴다. ③ 종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영유아들과 함께 자연탐구를 위해 견학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 (자연탐구중심 영유아과학교육의 개념, 국립과천과학관의 생태체험학습장)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영유아들과 함께 자연탐구를 위해 견학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 (자연탐구중심 영유아과학교육의 개념, 국립과천과학관의 생태체험학습장) Ⅰ 서론  인간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로서 자연과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성장하게 된다. 자연은 영유아들이 직접 경험하고 조작할 수 있는 생생한 자료이기 때문에 영유아들에게 가장 좋은 교육적 경험을 제공해 주며 자연에서의 다양한 경험은 유아들의 모든 발달 측면에서 성장을 도모해준다. 영유아는…  ≪ … 중 략 … ≫ Ⅱ 본론  1. 자연탐구중심 영유아과학교육
  • (아동수과학) 남산탐구학습관, 수학체험관 체험후기, 견학보고서
  • (아동수과학) 남산탐구학습관, 수학체험관 체험후기, 견학보고서 1. 수학, 과학의 원리를 전시물과 체험학습을 통하여 알 수 있도록 한다 2. 유아 수학교육, 과학교육에 대한 더 넓은 이해를 통하여 교수학습에 필요한 자료를 확인한다 3. 유아의 탐구, 수학, 과학 교육에 있어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이해해 보도록 한다 시설안내 * 남산분관은 1개동으로서 지하 3,4층에는 물리, 생활화학 전시관, 물리, 생활과학 전시관, 곤충표본실, 생물, 지구과학 전시관, 수생 생물실 등이 있으며 지하 1층에는 에너지, 생활과학 전시관과 천체투영실, 과학문화재 등이 있어 학생들이 학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