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_및_학급경영의_이해-1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프리미엄

학교_및_학급경영의_이해-1

자료번호 s756865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1.07.16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학급경영 및 관리 - 학급경영평가
  • 학급을 기반으로 함 학급경영방식이 학생의 학업성취와 인격형성에 크게 영향을 미침 학급은 학생들이 매일 생활하는 장소 학급은 교육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곳 학급은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발전시키는 곳 1.학급경영의 이해 2.학
  • 학급경영 이해) 학급경영의 의의, 정의와 성격 및 원리, 성격
  • 학급경영 이해) 학급경영의 의의, 정의와 성격 및 원리, 성격 * 학급경영의 이해 1. 학급경영의 의의 학교교육은 학급을 기본단위로 하여 전개된다. 학교의 교육목적을 직접 적으로 수행하는 교수․ 학습조직의 기본단위로 볼 수 있다
  • 학급경영 및 관리 - 학급경영계획의 의의 수립과정
  • 학급경영 및 관리 - 학급경영계획의 의의 수립과정 1. 학급경영의 이해 (학급경영의 의의, 정의, 성격, 대표적 과업, 원리) 2. 학급경영계획 (학급경영계획의 의의, 수립과정) 3. 학급관리 4. 학급경영평가 학교교육의 발전은 학

소개글

학교_및_학급경영의_이해-1 자료입니다.

목차

1. 동기의 개념
2. 욕구에 근거한 동기이론
3. 목표에 근거한 동기이론
4. 신념에 근거한 동기이론

본문내용

학교_및_학급경영의_이해-1
2) 허즈버그의 동기 - 위생이론
• 작업만족과 불만족을 설명하는 두 가지의 분리되는 일련의 요인들이 있음.
• 동기요인은 만족을 낳는 경향이 있고 위생요인은 불만족을 낳는 경향이 있음.
• 작업만족과 불만족은 정반대가 아니라 오히려 분리되는 별개의 차원임.

위생요인 : 대인관계(상사와의), 대인관계(동료와의), 감독(기술적), 정책과 행정, 작업조건 사생활, 직무 안정과 봉급 – 불만족
동기요인 : 성취, 인정, 작업 그 자체, 책임감, 승진 - 만족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학교_및_학급경영의_이해-1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학교 및 학급경영의 기초
  • 1. 학교경영의 개념 학교경영은 학교를 하나의 경영단의로 하며 주어진 교육과정과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수립한 교육목표를 달성하는데 구성원들이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조직체계를 구성하고 필요한 교육조건을 마련하여 이를 조정하고 평가하는 총괄적 작용이다. 학교 관리는 교육목표달성에 간접적으로 영행을 미치는 보조적인 활동이고, 학교 경영은 직접 주체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활동. 2. 학교 경영의 원리 1) 민주성의 원리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민주적으로 수립 및 달성되어져야한다. 학교장이 직원회, 협의회, 각종 위원회를 두어 상호협조와 이해로 업무를 집행해 가
  • 학교행정 및 학급경영
  • 제1절 학교 경영의 정의와 원리 학교 경영이란 여러 학자들의 견해를 종합해 본 결과, 단위학교에서 교장의 자율적 창의적 관점 하에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제반 조건을 정비 ․ 확립하여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지도 ․ 감독하는 일련의 봉사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이와 유사한 개념으로 학교 관리와 학교 운영이 있는데, 이것은 기계적으로 구별할 성질의 것은 되지 못하므로 구체적으로 경영에 관리가 밀착되어 유기적인 작용이 되도록 교장은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다. 학교 경영의 원리란 ‘문화유산과 공중의 공
  • 학교 및 학급경영
  • 학교 및 학급경영 - 학급 경영은 학교 조직의 최소 단위로서 학교의 전체적인 성공은 이 학급경영에 의지하게 된다. 학급 경영을 통해 학급의 구성원인 학생들은 공동 활동을 할 수 있고 이 활동을 통해 동료에 대한 인식, 신뢰감, 책임감, 사회성 등을 익힐 수 있다. 학급 경영은 무엇보다도 교사와 학생들 간의 두터운 신뢰감을 바탕으로 이루어 져야 한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하는 교사의 모든 활동은 이 신뢰감이 바탕에 있어야 만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Ⅰ.학급 구성원 파악 ① 1:1 면담 - 자신이 한 학급을 맡았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학급의
  • 클럽 리조트 경영론-스키 리조트의 이론적 분석 및 휘슬러 스키장 사례를 이용한 전략적 이해
  • 클럽 리조트 경영론-스키 리조트의 이론적 분석 및 휘슬러 스키장 사례를 이용한 전략적 이해 자 / 연 / 지 / 리 / 환 / 경 / 분 / 석 휘슬러 리조트는 밴쿠버에서 북쪽으로 120 ㎞ 떨어진 곳에 위치, 북미 최고의 스키 리조트로 부상하고 있고, 겨울뿐 아니라 봄, 여름, 가을에도 흥미거리가 가득한 휴양지로 각광 양쪽으로는 휘슬러 마운틴과 블랙콤 마운틴이 위치 휘슬러리조트는 자연친화적인 종합 휴양단지 : 천연자원의 최적상태 유지 ▷ 하이킹, 낚시, 카약 등 다양한 레포츠 제공 리조트 주변의 환경유지로 야생동물, 새가 자주 출현 ▷ 생태학, 식물군
  • [학급경영] 학급경영방법 - 교사의 역할과 자직, 학급의 조직과 관리, 교사의 학생 이해, 바람직한 학급풍토 조성, 학습동기유발, 학급규칙, 생활지도, 학급경영의 실제, 학급환경정비, 학급경영평가
  • [학급경영] 학급경영방법 - 교사의 역할과 자직, 학급의 조직과 관리, 교사의 학생 이해, 바람직한 학급풍토 조성, 학습동기유발, 학급규칙, 생활지도, 학급경영의 실제, 학급환경정비, 학급경영평가 <들어가며> 누군가 처음 교단에 서게 된다면, 그 책임감과 막연함에 한번 쯤 고민에 빠지게 될 것이다. 카리스마 넘치는 베테랑 교사들도 처음에는 그런 경험을 다 겪었을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경험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지만, 그러한 노하우를 일찍부터 자기 것으로 만든다면 학급을 이끌어 나가는데 있어서의 시행착오가 그만큼 줄어들 것으로 본다. 막연함은 자신감 부족으로 이어지고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