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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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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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자료입니다.

목차

3.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2) 인기종목 VS 비인기종목
3) 운동선수 VS 일반인
3-1) 찬성여론 – 국가브랜드 상승 및 경제효과
3) 운동선수 VS 일반인
3-1) 반대여론 – 상무효과로 그들은 성공했다!
4) 설문조사

4. 대 책 방 안
1) 외국의 사례
2) 그 외 의견

5. 결 론

본문내용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3.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2) 인기종목 VS 비인기종목

 ≪ 사 진 ≫ VS ≪ 사 진 ≫








3.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2) 인기종목 VS 비인기종목

 ≪ 사 진 ≫ 

(형평성의 문제)

(이옥성 선수, 29살)

(2005년 세계선수권 복싱대회에서 19년만에 우승)

(병역법상 내년에 군입대 예정)

(WBC를 보고 대한 체육회 박용성 회장에게 보낸 편지)
(초심을 잃지않고 자부심을 가지고 운동할 수 있게 해주세요)








3.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3) 운동선수 VS 일반인

[찬 성 여 론]

(스포츠 선수들의 국위 선양)
(박지성 :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와 국가 브랜드 상승)

(효율성의 측면)
(국방의 의무를 이행토록 하는 것보다 국가에 대한 기여도가 더 큼)

(20대의 나이에 무조건 일반 사병처럼 군복무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지나치게 융통성이 없는 처사)

(상무가 존재하지만 수용인원이 매우 적고,)
(나이 제한이 있음 (만27살))








3. 병역 특례에 대한 찬반여론

3-1) 찬성여론 – 국가브랜드 상승 및 경제효과

 ≪ 사 진 ≫ 

 ≪ 사 진 ≫ 

(2005년 유럽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
(AC밀란을 상대로 박지성의 골 – )
(13억 명 이상 TV 시청)

(월드컵 16강 진출시)
(국가브랜드 상승 + 기업 이미지 제고)
(= 16조 경제효과 이상)

(국가 이미지 개선 및)
(국가브랜드 상승 1,300억원)
(제주도 홍보 224억원)

(후원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증가 2,584억원)
(골프 산업 및 용품 매출 증가 600억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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