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경동나비엔 보일러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구매만족
  • 프리미엄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경동나비엔 보일러

자료번호 s876164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04.04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경동나비엔 보일러 자료입니다.

목차

Issue Definition

Environment Analysis

S.W.O.T

4P & STP

Conclusion

본문내용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경동나비엔 보일러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경동나비엔 보일러 ”




Issue Definition
┗━━━━━━━━━━─────────…

【◎ 기업선정 이유】

국내 보일러 제조사 = 귀뚜라미,경동나비엔,린나이,롯데기공,부스타등 약72개사
귀뚜라미, 경동의 선두경쟁 치열
보일러는 기능강조를 통한 이성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고정관념 탈피
치열한 보일러시장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던 “경동보일러의 감성마케팅” 성공에 집중.

1990년대 시장점유울이 절반밖에 안되던 경동보일러는 효도를 테마로한 “부모님댁에 보일러한대 놔드려야 겠어요” 카피로 한국인의 정서를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을 성공해 현재 시장점유율을 양분하고 있는 훌륭한 기업이 되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고 있는 대표적 기업인 경동나비엔을 조사해보고, 우수한 환경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동나비엔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와 발전방안을 찾아본다.




Issue Definition
┗━━━━━━━━━━─────────…

【◎ 기업 소개】

 ≪ 그 래 프 ≫ ≪ 그 래 프 ≫

으뜸기업 , 친환경 기업 을 추구하는 경동나비엔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으뜸기업이 되기위해 창조와 열정 팀웍등을 핵심가치고 내세우고있음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개발 및 공급에서
에너지 절감형 생활환경기기를 통한
환경보존 그리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완성하기 위한 소재 및 내화, 단열까지
사업부분 확장




Issue Definition
┗━━━━━━━━━━─────────…

【◎ 감성 마케팅이란 ?】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는 혹은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의적인 감정 반응을 일으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키자는 것을 목표

정의 감정표현, 한국적 정감, 시골의 인상적 표현, 부모에 대한 표상, 향수성 등을 반영

사례 : 경동보일러, SK텔레콤, GS칼텍스

〓〓〓〓〓〓〓〓〓〓〓〓〓〓〓〓〓〓〓〓〓〓〓〓〓〓〓〓〓〓〓〓〓〓〓〓〓〓〓〓〓〓〓〓〓〓〓〓〓〓〓

경동보일러의 효도 광고
Sk텔레콤의 붉은악마 ( 한국인강조 민족애)
Gs칼텍스의 좋은기름 (아버지와 딸의 관계강조)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경동나비엔 보일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스타벅스의 감성 지향적 마케팅 사례와 기업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스타벅스의 감성 지향적 마케팅 사례와 기업분석 1.회사소개 1)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 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선스 전문점 및 30 여 개 국 총 7,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I. 서 론 현대 마케팅 환경의 변화는 현대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시켜 특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시대가 주도하고 있다. 감성적 마케팅의 핵심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감성마케팅 시대에서 고객이 구매를 하는 이유는 제품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아닌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 감성마케팅 광고 현황분석과 감성마케팅 광고 사례들
  • 감성마케팅 광고 현황분석과 감성마케팅 광고 사례들 Ⅰ. 서 론 인간의 기본적인 생활은 오감(五感)이라는 감성에 의해서 지배받는다. 감성이란 인간이 가진 다섯 가지 감각, 즉 오감으로 느끼는 것을 말하며, 인간 마음속에 깊이 간직하고 있는 개성, 취향, 가치의식, 기분 등 인간 마음을 움직이는 것을 말한다.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이성에 호소하기보다는 감성의 자극을 통해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마케팅이 마케팅의 큰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광고라는 복잡한 현상에 대해서 한 마디로 요약하여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광고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목적
  • 문화마케팅/감성마케팅/조직관리 측면을 중심을한 스타벅스 성공사례 분석
  • 문화마케팅/감성마케팅/조직관리 측면을 중심을한 스타벅스 성공사례 분석 서론 전 세계 28개국에 5천 5백 여개의 점포를 거느린 스타벅스 제국을 일구어낸 창업자 하워드 슐츠에게 별다른 비결이란 없었다. 단지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고 고객의 기호를 충족시켜주었을 따름이다. 스타벅스(Starbucks)라는 커피숍 체인은 1997년 우리나라에 들어왔다. 하지만 한국의 스타벅스 명동점은 전 세계 5천 5백 여개 스타벅스 매장 중에 가장 규모가 크다. 매장당 매출 규모도 세계 최대. 미국인들에게 스타벅스는 이미 30 여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친숙한 브랜드라서 새삼 그 성공
  •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21세기 기업의 자산은 고객․인력․신지식․사회적 명성이다. 이 네 가지 자산으로부터 인간학적 가치,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부가가치가 창출되며, 궁극적으로 경제적 부가가치로 귀결된다. 오늘날의 물리적 재화는 양적, 질적인 면에서 기하급수적으로 향상되어 있는 상태이고, 따라서 시장도 과거에 비해 다변 화-세분화 되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순히 상품을 생산, 판매하는 소극적 마케팅 개념으로는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 보다 적극적 개념에서 소비자 감성지향을 중심으로 한 감성마케팅은 환경문제, 기업의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