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학교 5군데 합격 수업지도안(함수의연속) 수학정교사,수학기간제
해당 자료는 13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3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사립학교 5군데 합격 수업지도안(함수의연속) 수학정교사,수학기간제

자료번호 t1540895
수정일 2020.11.03 등록일 2020.11.03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3d****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립학교 정교사 5군데 합격 수학과 수업지도안(함수의연속)"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 성 격
• 목 표
• 교수 ․ 학습 방법
• 평 가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이론적 배경
4. 단원의 지도 목표
5. 지도 계통
6.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본시 학습의 실제

본문내용

사립학교 5군데 합격 수업지도안(함수의연속) 수학정교사,수학기간제
• 성 격

‘미적분과 통계 기본’은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인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수학을 이수한 후 보다 높은 수준의 수학을 학습하기 위하여 선택할 수 있는 과목으로, 대학에 진학하여 인문 과학, 사회 과학 등의 분야를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이 이수하기에 알맞은 과목이다.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학습을 통하여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수학적 사고 능력을 키워,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를 수 있다.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내용은 ‘함수의 극한과 연속’, ‘다항함수의 미분법’, ‘다항함수의 적분법’, ‘확률’, ‘통계’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교수ㆍ학습에서는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수학과 다른 선택 과목에서 습득한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을 토대로 하여 새로운 개념에 접근해야 하므로, 이에 필요한 극한 개념 등 기본적인 수학적 지식을 확인하고 활용하면서 발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이 과정에서 여러 가지 현상을 수학적으로 해석하고 조직하는 활동, 구체적인 사실에서 점진적으로 추상화로 나가는 과정, 직관이나 구체적인 조작 활동에 바탕을 둔 통찰 등의 수학적 경험을 통하여 형식이나 관계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명확히 이해하고 합리적인 해결 계획을 세워 실행하며, 반성을 통하여 풀이 과정을 점검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 봄으로써 수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인식하고, 수학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해 봄으로써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한다.

참고문헌

미적분과 통계 기본 교과서:(주)교학사 황석근 외 12인 (2009. 8. 19, 교육과학기술부 검정)
미적분과 통계 기본 교사용 지도서:(주)교학사 황석근 외 12인 (2010. 1. 25, 서울특별시교육감 인정)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립학교 5군데 합격 수업지도안(함수의연속) 수학정교사,수학기간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지각발달(연구방법, 시지각, 청지각, 감각적지각)
  • 지각발달(연구방법, 시지각, 청지각, 감각적지각) 제 3 장. 지각 발달 아기는 이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 수 많은 감각자극들에 갑자기 접하게 된다. 우선 태어나는 순간 옆에 있는 사람의 손길이 신체에 닿을 것이고, 또 주변의 여러 소음, 사람의 말소리, 빛 자극들이 아기에게 쏟아질 것이다. 이러한 수많은 감각자극들을 아기들은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석할까? 전통적으로, 외부세계로부터 유입되는 감각자극을 받아들여서 그것의 의미를 알기 위해서는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영아들이 외부세계를 의미있게 지각하지 못한다는 견해는 영국의 철학적 경험주의 전통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경험주의자들은 모든 개념들은 단순한 기본 감각들이 연합과정을 거쳐 형성된다고 보았다. 이 과정에서 자주 함께 일어나는 기본 감각들이 연합되며, 그 결과 한 감각을 경험하면 이와 연합된 다른 감각도 경험하게 된다는 것이다. 지각발달은 다른 영역의 발달에 비해 생애 초기인 영아기에 상당한 수준의 발달이 이루어진다. 기본적인 지각능력의 대부분은 영아기에 발달된다. 영아기의 발달을 중심으로 살펴보자. 1. 연구 방법 영아의 감각능력과 지각능력에 대해서는 1960년대 이후에 밝혀진 것들이 상당히 많은데, 그 이유는 그 이전에는 영아의 감각능력과 지각능력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연구자들은 언어반응과 운동반응이 아닌, 아기들이 손쉽게 자신의 지각 경험을 표현할 수 있는 다른 반응을 사용해야만 한다. 흔히 사용하는 세 가지 반응은 보기반응, 빨기반응, 그리고 심장박동의 변화와 같은 생리적 반응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절차로 사용되는지 살펴보자. 1)선호법 이 방법은 Robert Fantz가 고안한 것으로 영아가 제시한 자극을 응시한 시간을 측정하여 지각능력을 추론하는 것이다. 한 자극에 대한 상대적 선호는 영아의 지각 능력에 대해 두 가지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첫째로 영아가 두자극의 차이를 지각한다는 것, 즉 두자극을 변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로 이 방법은 아기들이 어떤 자극을 선호하는지 알려준다. 이 연구에 의하면 생후 2일이 된 영아도 시각자극을 변별할 수 있으며 얼굴이나 동심원과 같이 형태가 있는 자극을 신문지 조각과 같이 형태가 없는 자극보다 선호한다. 2)습관화 절차 이 방법은 영아의 지각 연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새로운 자극을 선호하고 친숙한 자극에는 주의 하지 않는 영아의 특성을 활용한 방법이다. 지속적으로 제시된 자극에 대해 흥미를 잃게 되는 과정을 습관화라 한다. 영아는 시각, 청각, 촉각, 후각자극 등 여러감각자극에 습관화되므로 이 절차를 여러 감각 양상에서 널리 사용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빨기 반응을 측정치로 사용하여 실시할 수도 있다. 아기들은 자신이 세게 빠르게 빨아야 자극이 나온다는 사실을 깨닫고 높은 비율로 빨기 반응을 한다. 그러나 같은 자극이 계속 제시되면 아기들이 자극에 습관화되어 반응률이 떨어진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수학과연구수업지도안
  • 수학과연구수업지도안 Ⅰ. 수학 교과의 현황 1. 교육 목표 - 수학은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이다. 가. 여러 가지 생활 현상을 수학적으로 고찰하는 경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초적인 개념, 원리, 법칙과 이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나.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수학적으 로 관찰, 분석, 조직, 사고하여 해결할 수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수학과 수업지도안 모형 개발 적용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수학과 수업지도안 모형 개발 적용 기존의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학과목의 교실수업은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의 부재와 효과적인 학습자료 부족, 개발된 학습 자료 활용 부족 등의 이유로 학습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학급에 편성된 학생들의 수준 차이나 학생들의 수학과목에 대한 흥미 부족, 입시 위주의 일제식 수업방법 등의 이유로 원래의 수학교육의 궁극적인 목표에 도달하기가 무척 힘든 실정이다. 따라서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학습의 동기를 유발시키며 재미있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학습자료의 개발과 교수 학습 방
  • 학습지도안 학습목표: 1. 연속의 정의를 안다. 2. 연속함수의 성질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단원: 제3장 미분 소단원 : 3.3 연속함수 배정시간 : 60분 학습목표: 1. 연속의 정의를 안다. 2. 연속함수의 성질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수학수업지도안] 연립방정식의 풀이
  • [수학수업지도안] 연립방정식의 풀이 1. 수학 교과 목표 수학의 기초적인 지식을 갖게 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르게 하며, 이를 활용하여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1) 여러 가지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고찰하는 경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초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게 한다. 2) 수학의 용어와 기호를 정확하게 사용하게 하고,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르게 하며, 이를 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3)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게 하고,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합리적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