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곳 합격+합격인증] 국민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학업계획서 합격본+교육대학원들 면접때 받은 질문들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구매만족

[3곳 합격+합격인증] 국민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학업계획서 합격본+교육대학원들 면접때 받은 질문들

자료번호 t1557123
수정일 2021.05.18 등록일 2021.05.18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to***** 가격 6,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국민대 학업계획서의 경우 여타의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와 다른 문항들이 들어있어 스터디원들의 피드백을 얻어가며 조금 어렵게 수정해나갔습니다.
그렇지만 경험을 녹여 적어내니 면접때 교수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업계획서 맨 아래엔 제가 지원한 4개 교육대학원에서 받은 몇 개의 면접질문들과 면접방식을 간략하게 추가해놓았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맨 마지막에는 제가 교육대학원들 면접을 다니며 받은 질문들을 적어놨으니 면접준비에 부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본교교육대학원인재상인 ‘실천적 인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교사’가될수있는교직에 대한 적성과 인성을 갖추었는지지원자본인의사례를토대로서술하고, 입학후실천적인성을갖춘미래지향적 교사가 되기 위한 계획을 기재하시오.
2.전공분야에 대한 진학동기 및 학업계획(교육대학원 진학 동기, 학업계획, 임용고사 준비 등)을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3곳 합격+합격인증] 국민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학업계획서 합격본+교육대학원들 면접때 받은 질문들
저는 다문화적 감수성이 충만한 인재라고 자신합니다. 2018년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학생은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에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청소년들에게 적응 및 성장에 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고 적절하게 반응하는 교사의 역량은 필수적일 것입니다. 또한 기술발달로 인한 지구촌 공동체로의 가속화는 세계 시민으로 자라날 학생의 역할모델인 교사의 다문화적 역량을 더욱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다양한 문화와 접촉하여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3곳 합격+합격인증] 국민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학업계획서 합격본+교육대학원들 면접때 받은 질문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대학원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자소서) 잘 쓰는 법 {학업계획서, 학업계획서 작성요령, 자기소개서 작성 잘하는 방법, 대학원 자기소개서 및 학업게획서}
  • 대학원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자소서) 잘 쓰는 법 {학업계획서, 학업계획서 작성요령, 자기소개서 작성 잘하는 방법, 대학원 자기소개서 및 학업게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1. 학업계획서 학업계획서는 자기소개서와 마찬가지로 지망하는 대학, 학과에 합격 시켜 주었을 경우, 그 계획에 의거하여 공부하면 장래가 촉망되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글이다. 따라서 좋은 학업계획서는 그런 믿음을 갖게 하는 글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 학업 계획서는 지망 동기에서 선명한 인상을 주어야 한다. 대학 생활 중 학업 계획은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해야하며 열정과 진지함이 깃들어 있어야 한다. 전공 학과 외에 대학 생활에 대해서도 서술한다. 기초가 튼튼하고 소질과 적성이 맞으며 학문할 준비가 잘되어 있으며 패기가 드러나 가능성을 인정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 학업 계획서이다.  ≪ … 중 략 … ≫ 3. 자기소개서 작성 잘하는 방법 1)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1) 독창성 있는 자기 소개 자신의 성장과정이나 생각을 적어 내려가다 보면 천편일률적인 내용이 되기 쉽상. 수많은 응시자의 자기 소개서 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우선 평범성보다는 가급적 남들이 관심을 갖지 않는 새로운 분야를 언급해 주는 것이 좋다. 학교나 경력 등은 이력서에 있으므로 이중으로 기술하지 말고 가훈, 고학 등 역경을 딛고 일어선 의지를 표현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이 때 무조건 자신이 완벽하다고 표현하기 보다는 적극적 사고, 성실성, 원만한 품성, 근면성의 사례가 될 만한 것들을 뽑아 이야기해준다. 여기에 문장력이 뛰어나면 금상첨화. 혹 그렇지 못하다면 작문을 하듯 특이한 제목을 붙여주자.  ≪ … 중 략 … ≫ 4. 대학원 자기소개서 및 학업게획서 1)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1) 진학의 동기 교육은 인간을 참으로 인간답게 키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헌신적인 교육열정이 있다 하더라도 적절한 환경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결국 열매를 맺지 못하는 이상으로만 멈춰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행정이란, 이러한 교육의 이상이 제대로 발현되도록 돕는 중요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현직 교사로서 교육행정 전공을 선택하게 된 것은 이러한 교육행정의 중요성에 대해 조금씩 눈을 뜨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다듬어지지 않은 좁은 시야로 인해 전체적인 틀과 체계를 이해하지 못한 채, 열정만을 가지고 하는 교육활동에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행정과는 분명히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는 교육행정이라는 분야는 현직 교사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개 평교사이기 때문에 행정을 몰라도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적극적으로 연구하여 교육행정이 학교 현실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도록 이끌어갈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전통있고 실력있는 교수님들의 강의를 이미 들어본 이대 학부졸업생으로서 대학원 진학과 관련하여 학교 선택에 갈등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전통있는 이대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행정을 전공함으로써 교육 전반을 이해하는 넓은 안목을 가지고 학교 현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교사가 되고자 하며, 또한 교육행정학 발달에 기여하는 연구자가 되고 싶습니다. (2)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가) 세부 관심분야본인의 관심분야는 '교원정책‘과 관련한 분야로, 좀더 구체적으로 범위를 좁힌다면 ’교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장학지도 및 교사재교육‘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교원이 현장에서 교육활동을 전개함에 있어서 도움을 주며 교사 자신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장학 및 교사재교육의 구체적인 방법론을 찾아가고자 한다. 본 분야의 선행연구자로는 오은경(이화여대), 이윤식(인천대), 주삼환(충남대), 강영삼(국민대), 남정걸(단국대) 등이 있다.나) 확대 관심분야‘장학론 및 교사재교육’ 분야와 관련하여 더 연구하고자 하는 분야는 ‘교사평가’이다. 교원의 전문성을 향상한다는 관점에서 볼때, 개개인의 교사가 정체되어 있지 않고 전문성을 지닌 교사로 성장해가는지를 평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하여 해당 교원이 더 나은 교사로 발전해갈 수 있도록 사후교육을 실시하는 등, 장학 및 교사재교육과 교사평가는 순환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고 여겨진다. 따라서 교사평가 분야의 연구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2) 대학원 학업계획서-미술학과 (1) 진학동기 (전공 선택 이유)대학 때의 제 전공은 ○○였습니다. 미술과는 전혀 무관한 분야를 전공한 셈입니다. 사실 학교를 다니는 동안, 학과 공
  • 대학원학업계획서>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아동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유아교육과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아동학과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_교육대학원 아동학과학업계획서 유아교육학과대학원학업계획
  • 대학원학업계획서>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아동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유아교육과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아동학과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_교육대학원 아동학과학업계획서 유아교육학과대학원학업계획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아동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유아교육과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아동학과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_교육대학원 아동학과학업계획서 유아교육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연세대학교 유아교육과 숙명여대 유아교육과 중앙대 유아교육과 경희대 유아교육과 고려대 유아교육과 부산대 유아교육과 한국교원대 유아교육과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본문 중 1.자
  •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영어교육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한양대학교영어교육과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영어교육학과학업계획서 한양대학교영어교육과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영어교육과정연구학업계획서
  •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영어교육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한양대학교영어교육과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영어교육학과학업계획서 한양대학교영어교육과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영어교육과정연구학업계획서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정(영어교육과) 진학 학업계획서,연구계획서,진학동기 1.진학동기 (생략)....최상의 교육적 능력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정을 이수하여 학문적이고 실용적인 예비영어교사가 ......(생략) 2.학습목표 및 게획 - 교육대학원 기본과정 계획 (생략)....저하게 습득해 나갈 예정입니
  • 이화여자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 작성노하우, 이화여대 대학원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 대학원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 숙명여대 대학원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
  • 이화여자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 작성노하우, 이화여대 대학원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 대학원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 숙명여대 대학원 유아교육과학업계획서, ▶ 경력 사항 및 교내외 활동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 후 2008년부터 현재까지 서울에 있는 강남어린이집에서 눈높이 교육과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을 전개했습니다. 어린이들의 지성을 비롯하여 삶에 대한 긍정성,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교육연구가이자 교사로 활동하였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감성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한 ‘미술교육’에 주목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을
  • 청소년 상담관련 논문요약(청소년의 내외통제성 및 성별이상담태도와 상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경남대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 청소년 상담관련 논문요약(청소년의 내외통제성 및 성별이상담태도와 상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경남대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청소년의 내외통제성 및 성별이상담태도와 상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강 은 영 Ⅰ. 서론 상담이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매우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임을 보여주는 많은 경험 연구들에도 불구하고 심리적 문제를 지닌 사람들이 상담을 이용하는 비율은 매우 저조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Wampold, 2000). 이러한 경향은 상담을 비교적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상담에 대한 문화적 거부감도 적은 것으로 알려진 미국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