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대비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면접대비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

자료번호 t233731
수정일 2010.05.11 등록일 2010.05.11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gy******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고려대학교 경영학 수업시간에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에 대해
면접대비용으로 작성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글자크기10 문단간격 160 용지여백 거의 없습니다.
성적은 A+입니다. 후회하시지 않을 자료입니다.

목차

1.우리는 왜 프로가 되어야 하는가?
(1) 회사에 프로가 있는가?
(2) 왜 프로가 되어야 하는가?

2.성공적인 프로가 되기 위한 제안
(1) 기초 : 현 직장에 최선을 다하라
(2) 업무지향적 측면
① 직업적 비전을 가져라
②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자기 개발을 하라
③ 목표를 가져라
④ 인사고과표에 유의하라
⑤ 정직하게 보고하라
⑥ 회의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
⑦ 시간관념은 철저하게
⑧ 부지런한 인간이 되라
(3) 인간관계적 측면
① 배려하라
② 주변과 외모는 단정하게 하라
③ 말과 행동을 조심하라
④ 인사를 잘하라

본문내용

면접대비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
1.우리는 왜 프로가 되어야 하는가?
(1) 회사에 프로가 있는가?
지금 기업에는 전문가들이 많이 부족하다고 한다. 많은 사람ㄷ르이 전문가로서 행동하고 있고 인정받기를 원하지만 실제는 비전문가가 조직 내에서 전문가 행세를 했을 뿐이다. 그들은 왜 전문가가 되지 못하였을까? 이유는 간명하다 한 부서에 10~20년씩 근무하면서 하던 일반 계속 하느라 자기능력계발, 새로운 시스템 개발 등에 소홀했기 때문이다. 또한 누구도 접근할 수 없도록 자기부서의 아성만 단단히 쌓아놓고 그 안에서 안주했을 뿐 전문가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거의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자기가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전문과 숙달을 혼동하고 있다. 한 분야에 15년간 근무했다는 사람을 보면 단지 1년간의 경험을 15번 반복한 경우가 적지 않다. 이 사람의 경력은 15년이 아니라 1년에 불과한 것이다. 프로로서 경력개발의 위기는 이래서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일상적인 현안에 매달리다 보면 타성이 생기고 별 생각없이 습관적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다 보니 어제와 다른 뭔가 새롭고 창의적인 일을 하지 않고 정작 때가 왔을 때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 대부분이 이미 몰락했거나 빠르게 가라앉고 있다. 지금처럼 격동하는 시대에 현상유지는 하로 퇴보와 몰락을 의미한다.
(2) 왜 프로가 되어야 하는가?
우리가 프로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프로가 되어야 넉넉한 수입도 얻고 직장인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고 본인의 비전에 가까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그야말로 전문가시대이다. 프로페셔널만 살아남는 시대이다. 앞으로 기업에서 퇴출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무엇을 특별히 잘못해서가 아니라 특별히 잘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이제는 자기 전문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만이 성공하는 시대이다.
2.성공적인 프로가 되기 위한 제안
직장인에게 있어서 직장은 희망의 공간이 동시에 막연한 두려움을 주는 공간이기도 하다.

참고문헌

각종 자료 참고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면접대비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전자상거래][EC]전자상거래(EC) 특징, 동향과 역기능 및 전자상거래(EC) 성공조건(전자상거래(EC)시장 특징, 전자상거래(EC) 동향, 전자상거래(EC) 역기능과 법적대응, 전자상거래(EC) 사업 성공요건)
  • [전자상거래][EC]전자상거래(EC) 특징, 동향과 역기능 및 전자상거래(EC) 성공조건(전자상거래(EC)시장 특징, 전자상거래(EC) 동향, 전자상거래(EC) 역기능과 법적대응, 전자상거래(EC) 사업 성공요건)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에 대한 개념정의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하게 정립되지 않았다. 또한 어느 범위까지를 전자상거래에 포함시켜야 할지에 대해서도 아직 논의단계이다. 그러나 대체로 전자상거래라 함은 정보통신망의 개념이 통신수단으로서의 의미를 넘어 시장이라는 개념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업이나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 및 경영자의 자세
  • 외식업 경영의 성공조건 및 경영자의 자세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1970년대 말에 태동하여 1990년대 중반까지 양적 팽창을 거듭하였다. 특히, IMF로 인해 발생한 수많은 실업자들이 식당을 창업함으로써 외식업 점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1990년대 중반이후의 국내경기 불황과 IMF로 인하여 국민소득의 감소와 중산층의 격감을 초래하였다. 최근에는 구제역·광우병 파동의 여파로 수많은 외식점포가 폐점하였고, 지금 이 시간에도 문을 닫고 있는 점포의 수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외식점포의 증가와 폐점은 장기적인 계획 및 노하우 없이 진출한
  • 성공적인 직장인
  • 성공적인 직장인 Ⅰ. 서론 금과옥조(金科玉條)처럼 신봉해 오던 종신고용제, 연공서열제, 다단계 의사결정제도 등 종래의 인사관행이 무너지고 계약고용제, 조기명예퇴직제, 성과주의 승진․승급제, 창의력 중시, 의사 결정 단계 단축과 같은 경영관리계층의 슬림(slim)화가 속속 도입되는 ‘인사파괴’시대의 직장은 단순한 돈벌이 장소가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의 직장인이 인생의 희로애락을 느끼는 생활의 장인 동시에 보람, 긍지, 소속감, 성취감, 행복감 등을 느껴야 근로 의욕이 생겨나는 ‘보람의 일터’이기도 하다. 이처럼 직장의 본질이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 대기업벤쳐투자의 성공조건
  • 대기업의 벤처투자가 모기업의 사업전개에 전략적으로 이득이 되거나 높은 금융수익을 가져오도록 하기 위해서는, 기존 대기업 체제의 경영 장점에 벤처캐피탈사 특유의 성과보상, 효율성, 빠른 의사결정 등의 장점을 혼합시켜야 할 것이다. 벤처붐이 일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대기업의 벤처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다. 사내벤처는 정보통신업체에서부터 시작되어 일반 제조업체에까지 확산중이다. 이와 함께 대기업에 의한 벤처투자펀드의 조성도 활기를 띠고 있다. 주요 대기업들은 수백억원에서 수천억원대에 이르는 펀드조성 계획을 세우고 본격적 투자를 앞두고 있다. 예를 들어 생명과학부문에 대해서만
  • 시장 중심 R&D기업의 성공조건과 성공사례 분석
  • 시장 중심 R&D기업의 성공조건과 성공사례 분석 ● 인튜어트 인튜어트는 편리성을 추구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인 재정 소프트웨어 시장에 Quicken을 출시하여 마이크로 소프트의 머니 등 43개 제품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 서도 1997년 매출 5.5억 달러, 75%라는 거의 독점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다. 또한 Quicken을 사용해 본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구전이 효과를 발휘하여 인튜어트는 광 고비나 판매비가 거의 들지 않았다고 한다.Quicken이 성공한 이유는 크게 2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는 CEO인 Scott Cook의 고객 및 시장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