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기업정보 모음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현대백화점 기업정보 모음

자료번호 t635562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10.01.07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dl***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현대백화점 면접에 꼭 필요한 기업정보입니다!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요 ^^

목차

경영이념

사회공헌

신용등급

윤리공헌

백화점별 안내

본문내용

현대백화점 기업정보 모음
<경영이념>
기업이념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가치를 증대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로부터 사랑 받고 기쁨을 드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이러한 기업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을 경영 활동의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 “도시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해 새로운 생활문화를 창조합니다”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목표는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입니다. 고객이 쇼핑, 문화, 레저 등 삶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와 창조라는 목표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달성해 나갈 것입니다.
기본정신 “한 단계 높은 고객 감동 실현 및 새로운 생활문화 창조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문화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저희 회사를 통해 고객이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신생활 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사회>
대표이사 /정지선 경청호 하병호
사외이사/박제찬 김왕복 이학래 김영수
<신용등급>
한국기업평가(주)는, 2008년 1월 (주)현대백화점 의 기업등급을 AA-(안정적)로 부여하였다. 이는 동사의 다음과 같은 요인을 반영한 것이다. ①백화점 업계 2위의 시장지위와 안정적 영업구조, ②신규오픈 계획 수립을 통한 성장 모멘텀 확보, ③견조한 현금창출력을 바탕으로한 안정적 재무구조, ④백화점계열사들의 견조한 실적 및 재무구조, ⑤ 보유 부동산과 SO지분 등 양호한 자산 가치
한국신용평가(주)는, 2008년 1월 (주)현대백화점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A-로 평가하였다. 이는 동사의 다음과 같은 요인을 반영한 것이다. ① 확고한 시장지위 및 안정적인 사업기반 확보, ② 우수한 수익성 및 현금창출력

참고문헌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현대백화점 기업정보 모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지식경영추진(현대백화점사례)
  • 지식경영추진(현대백화점사례) 현대백화점은 백화점사업을 주축으로 상호 연관된 사업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지식경영은 우리회사를 ‘21세기를 선도할 최고의 경쟁우위 기업’으로만들기 위하여 그동안의 업무 및 경영혁신 활동 등을 통하여 축적된 우수한 지식자산 및 Know-How를 재정립, 개발하고, 전직원들이 공유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개인과 조직의업무 생산성과 창조성을 높여가는 활동이다. 특정한 상황에서 오랜 경험을 통하여 체계적으로 조직화된 정보로서 실천 현장에서 의사결정이나 업무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형의 자산
  • 고객만족 경영사례 - 현대백화점, 일본의 오다큐백화점
  • 고객만족 경영사례 - 현대백화점, 일본의 오다큐백화점 Ⅰ. 머리말 최근 기업들 사이에 "고객만족" "고객감동", 심지어 "고객황홀"이라는 말까지 유행하고 있는데, 이는 그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이지 핵심은 모두 "고객만족경영"이라는 이념에 근거하고 있다. 고객만족경영이란 간단히 말하면 기업경영의 최종목적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요즘처럼 기업들이 무한경쟁을 하고, 고객의 욕구가 날로 고급화 ․ 다양화 ․ 개성화 되는 시점에서 고객 지향적인 사고로 전환하여 고객만족경영에 관심을 집중하는 것은 당연
  • 현대백화점 지식경영 추진사례
  • 현대백화점 지식경영 추진사례 - ppt 파일 -
  •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1.1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현대백화점 -경영목표:4C satisfaction 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 고객감동 실현 전사적 고객만족경영 지속적 실시→ 최고 명품 백화점 ▷본 연구의 목적 현대백화점 고객만족경영 System 사례 분석→ 급격한 경쟁환경 변화, 소비자 변화 대응하고자 노력하는 타 기업에 대하여 전략적 시사점 제공 ▷연구방법 1)백화점 경쟁상황, 소비자 환경변화를 살펴봄 2)고객만족경영 전략의 전반적 사항들→ 경쟁사 대비 차별적 경쟁력을 찾아봄 3)현대백화점 고객관계마케팅 시
  • 고객 만족 경영 분석 (사례 : 현대백화점, KTF)
  • 고객 만족 경영 분석 (사례 : 현대백화점, KTF) Ⅱ. 고객만족경영 1. 고객만족경영의 의미 앞에서 간단히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경영의 최종목적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라고 했는데, 이는 결국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어 그 욕구를 만족시켜줌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고객만족 경영이란 목표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것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수준을 최대화하고, 이러한 고객만족의 최대화 결과로 기업의 목표인 이익극대화를 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