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DELL/HP SWOT분석비교 + SWOT분석의 의의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애플사/DELL/HP SWOT분석비교 + SWOT분석의 의의

자료번호 t663634
수정일 2019.11.08 등록일 2010.05.06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an****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스마트폰 마케팅전략분석
  • 분석하고 스마트 폰의 두 축인 삼성의 옴니아2와 애플의 아이폰을 비교분석하고자 한다. Ⅰ 서론 󰊱 조사목적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론 󰊱 전반적인 시장분석 󰊲 시장매력도 분석 󰊳 SWOT분석
  • 현대기업의 마케팅_Galaxy S
  • . 1. 주제선정이유 2. 환경분석 (1) 자사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사 제품 분석 (4) SWOT분석 3.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목표세분화 (3) 세분시장내의 설정 4. 4P전략 5. 경쟁업체의 마케팅 전략 6. 결론 7. 시사점
  • [마케팅관리론] 델(DELL)과 HP의 비교경영 분석
  • 관리론 DELL vs HP I. Dell  1. Dell컴퓨터 소개  2. Dell컴퓨터의 SWOT 분석  3. DELL 컴퓨터의 4P 전략 II. HP  1. HP 사 소개  2. HP의 SWOT 분석  3. HP의 4P 전략 III. Dell과 HP의 성공전략 비교 IV. Dell과 HP의 성공 사례를 본 느낀 점

소개글

대표적인 컴퓨터회사 애플사와 DELL, HP의 SWOT분석사례와

SWOT STRATEGY 분석의 목적 및 장점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 자료를 활용해서 좋은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A. 애플사 SWOT분석

B. DELL SWOT분석

C. HP SWOT분석

D. SWOT분석의 목적 및 의의

본문내용

애플사/DELL/HP SWOT분석비교 + SWOT분석의 의의
기회와 위협은 외부 환경 - 즉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매크로 요인 (정치 경제, 사회 정세, 기술 개발, 법적 규제 등)와 마이크로 요인 (시장 규모 성장성, 고객 가치, 가격 동향, 경쟁 업체, 협력 업체 등)을 열거하고, 촉진 요인과 저해 요인으로 나눠서 이끌어 낸다.
강점과 약점은 유형과 무형의 경영 자원 - 예를 들면 상품력 비용 체질, 영업 인력, 기술력, 평판 및 브랜드, 자금, 인력, 의사 결정 능력 등을 고려하고 그들이 경쟁사보다 우수 있는지, 열등한지 분류한다.
SWOT 분석에서 어떤 항목에 대한 완벽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다. 정량적인 평가를 가능하게 하기위한 체크리스트가 제시되고 있지만, 목표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또, 기회 / 위협, 강점 / 약점은 상대적이며, 외부 환경의 변화에 의해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하고, 분석해야 한다. 따라서 SWOT 분석은 주관적인 판단에 맡겨져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수요와 수익 예측 등의 자세한 정확한 분석에 적합하지 않다. 결과보다 과정에 의미가 있는 전략 기획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OT 분석은 경영 학자 Henry Mintzberg의 디자인 스쿨 의 기본 도구에서 기업 내부의 역량과 외부 환경을 맞는 전략계획을 만드는 것에 의의가 있다.
한편 스탠포드 연구소 (SRI)가 1960 년대에 앨버트 험프리 (Albert Humphrey) 등이 기업의 장기 계획이 왜 실패 했는지를 연구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었다. 이 가운데 기업 활동 등 장단점을 명시하는 방식으로, SOFT 분석 이라는 방법이 고안되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애플사/DELL/HP SWOT분석비교 + SWOT분석의 의의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DELL 컴퓨터사의 경영전략에 대해
  • 많은 컴퓨터 제조업체들 속에서 델컴퓨터가 혁신을 일으키기 위한 경영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 애플 컴퓨터 기업 경영
  • 애플의 위기와 극복 위기 - 81년 IBM의 개인용 컴퓨터 PC 출시 -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3.0 개발 - 소프트웨어 개발 업자들의 애플 기피 위기 극복 - “Think Different” ⇒ 시장 점유율 20%로 상승 - “User Friendly” - 애플 ll, GUI , 마우스나 USB를 보편화 시킴 부활의 혁신 포인트 폭 넓은 고객층 끌어들이기 - iPod, 파워북, 아이북 등을 선보임 - 애플 스토어 기술 집착증에서 벗어나다 - 주요 상용 소프트웨어와의 호환 PC의 한계를 뛰어
  • 사례 분석 : 조직 문화 중심으로 본 델 컴퓨터 (Dell Computer)의 성공 키워드
  • 미국의 명문,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을 수석으로 졸업한 제임스 크레이튼은 Dell Computer에 입사하는 것이 꿈이었다. 크레이튼은 면점시험에서 자신이 개발한 웹 전송기술을 열심히 설명해 그 자리에서 입사가 확정되었다. 그러나 어느 날 크레이튼은 美중앙정보국(CIA)으로부터도 강력히 입사권유를 받는다. "델에 입사 할까, CIA에서 스파이가 될까"를 놓고 크레이튼의 마음은 혼란스러웠다. 이것은 올해 미국에서 개봉된 영화 '리쿠르트(The Recruit)'의 줄거리다. 이 영화에서 Dell Computer는 수재들이 동경하는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테크기업으로 묘
  • 애플 Apple Computer 번역
  • 애플 Apple Computer 번역 애플컴퓨터, 디자인과 생산 그리고 마이크로 프로세서 기반의 개인용 컴퓨터 업체이며 이와 관련된 개인용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개인을 비롯하여 교육, 업무용 그리고 정부에게 까지 공급하는 회사이다. 실제로 애플컴퓨터는 그들의 매출을 매킨토시 라인과 거기에 연관된 소프트웨어 및 주변기기로부터 발생시켜 왔다. 현재, 애플 컴퓨터는 미국의 진정한 전설적인 기업으로서 간주되고 있다. 1976년, 한 허름한 창고에서 스티븐 잡스와 스테판 워즈니악 두 명의 대학 중퇴 생들로 시작된 애플 컴퓨터는 1995년 사상 최대로 전 세계에서 11
  • 애플컴퓨터의 전략적 분석 발표자료
  • 애플컴퓨터의 전략적 분석 발표자료 * STP strategy (1) Segmentation PC시장은 그 사용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시장 세분화 - Home Market - Business Market - Government Market - Education Market (3) Positioning PC산업 초반: 홈 마켓과 education market 에서 positioning을 시도. “PC = Apple”, 편리하고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차별화를 강조했다. 1980년 이후 home market과 educa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