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주변에서(가족, 친구, 직장동료등) 보호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를 한명 정하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여러분들이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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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주변에서(가족, 친구, 직장동료등) 보호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를 한명 정하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여러분들이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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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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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여러분 주변에서(가족, 친구, 직장동료등) 보호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를 한명 정하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여러분들이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서술하시오. 자료입니다.

목차

* 서론 (준비)
1. 레포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 본론 (사정 및 계획)
1. 아동이 처한 문제의 현황과 실태
2. 아동의 가족관계 및 가족배경
3. 그밖의 아동의 주변환경

* 결론 (수행, 개입 및 평가)
1. 문제를 가진 아동을 돕기 위한 전문적 접근방법
2. 문제를 가진 아동을 돕기 위한 정책적 접근방법
3.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여러분 주변에서(가족, 친구, 직장동료등) 보호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를 한명 정하고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여러분들이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서술하시오.
* 서론 (준비)
1. 레포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레포트도 역시 지난 번 강의시간에 본 아홉 살 인생 이라는 SOS 방송분을 보고 나서 했던 레포트와 동일하게 자신이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이 문제아동을 위해 사정, 개입, 치료 등의 방법을 알아보고 일련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들과 문제아동에게 해당 될 수 있는 전문적 접근방법과 정책적 접근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게 된다.
이번 동영상의 문제아동 역시 아동학대와 폭력, 방임 되어져 있는 아동으로서 동영상의 제목은 끈에 묶인 아이 이다. 제목에서 한번에 느낄 수 있듯이 아동은 문고리에 끈으로 묶여 있는 아동이다. 이 아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론으로 들어가서 좀 더 자세히 파고 들어가 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 레포트와 동일하게 이 레포트에서도 나는 이 클라이언트 즉, 이 끈에 묶인 문제아동을 맡게 된 사회복지사로서의 마음가짐으로, 그렇다는 가정하에 아동의 문제에 접근해 볼 것이며, 레포트 중간중간 나의 개인적인 견해도 덧붙여 가며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물론 이런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견해 역시 사회복지사로서 가져야 하는 마인드와 전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하면서 언급할 것이며, 동영상을 보면서 사회복지를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가졌던 마음과 느낀점도 역시 중간중간 언급해 가면서 써 내려가 보도록 하겠다.

* 본론 (사정 및 계획)
1. 아동이 처한 문제의 현황과 실태
아동의 문제는 강의시간에 보게 된 동영상을 바탕으로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이 문제를 가진 아동은 동영상의 제목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말 그대로 끈에 묶인 아이이다. 여자아이이며 이름은 지수이다. 부모의 이혼으로 인해 친할머니에게 문제아동의 오빠와 함께 맡겨져 생활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동은 할머니의 갗은 괴롬힘과 핍박, 학대, 폭력 속에서 또래 아이들과는 다른 고된 삶을 살고 있는 현실이다. 구체적인 이 문제아동의 일상에 대해 언급해 보도록 하겠다. 동영상 속에서 알 수 있던 바와 같이 아동은 할머니의 강압적인 행동으로 인해 문 고리에 기저귀 끈으로 허리를 묶인채 하루종일 행동의 자유를 억압당한 채 살고 있다. 할머니의 이 같은 행동을 자신이 집을 비울때만 여자아이인 문제아동이 집을 어지럽히고 말을 잘 듣지 않아서 묶어 둔다라고 대답한다. 하지만 이웃주민의 인터뷰는 달랐다. 아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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