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아름다운 재단 - 마케팅 & 모금 -
해당 자료는 26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6
  • 프리미엄

[사회복지행정론] 아름다운 재단 - 마케팅 & 모금 -

자료번호 w1341706
수정일 2018.01.09 등록일 2015.06.01
페이지수 26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pa****** 가격 1,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회복지행정론] 아름다운 재단 - 마케팅 & 모금 -

목차

1 서론
- 아름다운 재단에 방문한 이유

2 본론
- 아름다운 재단의 전략적 마케팅
- 기부자시장(기업, 개인)
- 조직의 구조
- 아름다운 재단의 4P전략

3 결론
- 아름다운 재단의 Swot분석
- 인터뷰
- 느낀점

본문내용

[사회복지행정론] 아름다운 재단 - 마케팅 & 모금 -
WHY?
아름다운 재단
(1)건강한 기부문화 정착과 확산
- 아름다운 1% 나눔 캠페인 전개
- 기부자가 원하는 영역으로 개인, 가족, 공익기금 조성
-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 전개

(2)지속 가능한 공동체의 발전과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
- 기부문화 발전을 위한 연구 & 제도개선 사업 등
- 배분의 사각지대의 계층을 찾기 위해 기부제도 전개

아름다운 재단의
기부자시장(기업)
기업 사회공헌 상담/실행 프로세스
기업의 기부방법
(1)기금조성
- 지속적인 공익사업 진행 및 브랜드화
- 임직원 참여, 고객참여의 통로
- 기금조성자원 : 연매출/수익 1%, 임직원참여+기업매칭
공익연계 마케팅 수익 등

(2)직원참여
- 임직원 급여 1%나눔
- 임직원참여 동일 금액 기업매칭
- 연중 나눔 이벤트 : 나눔위원회 운영, 창립시념일, 체육대회 등

(3)공익연계 마케팅
- 판매액/수익의 일정%/일정액 기부
- 기업&상품의 선호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나눔 참여 기회 제공

아름다운 재단의
기부자시장(기업)
개인의 기부방법
(1)풀 뿌리 기부
- 언제 어디서든 금액 상관없이 함께 할 수 있는 1% 나눔

ex)직장 - 수입나누기(매달 받는 월급 1%, 연봉의 1%)
- 시간과 노력 나누기(금연 1%, 절주 1%)
- 사무실에 저금통 놓기, 소모임 회비 1%

동호회 - 동호회 즐기기(동호회비 1%, 지각비, 연회비)
- 생일로 즐기기(동호회원 생일날 기부)
- 끼 나눔(동호회의 전문성 나눔, 지식 나누기)

가정 - 연말(1년동안의 저금통 기부)
- 아이기부통장 만들기
- 생일(가족중의 생일 맞이 기부)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회복지행정론] 아름다운 재단 - 마케팅 & 모금 -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회복지기관의 재정관리 분석 및 SWOT -아름다운재단을 분석
  • 사회복지기관의 재정관리 분석 및 SWOT -아름다운재단을 분석 Ⅰ. 서론 비영리조직(Non-Profit Organization)이란 일반적으로 특정인의 이해와 영리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영리조직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일반사회의 공익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비영리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조직을 말한다. 레스터 설러먼(2000), 『NPO란 무엇인가』. 서울 : 아르케 사회복지사업, 교육사업, 학자금 지원, 연구와 학술활동의 영위 내지 지원, 교화, 종교사업, 자선사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조직 등이 이에 해당되며 사회복지조직은 대표적인 비영리조직이라고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가의 지식과 기술 - 사회복지행정가에게 필요한 지식 및 기술과 상호관계, 사회복지행정가의 태도에 대한 이해와 정리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가의 지식과 기술 - 사회복지행정가에게 필요한 지식 및 기술과 상호관계, 사회복지행정가의 태도에 대한 이해와 정리 1. 사회복지행정가로서 지식과 기술의 중요성 - 사회복지 행정가들의 자질 및 능력과 지도력 형태는 기관의사회복지서비스의 전달 및 산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 - 사회복지 기관이 제공한 서비스의 질과 양에 대한 책임은 행정가에게 있기 때문 - 사회복지 행정은 사회복지의 이념을 실현하는 특수성이 인정되기 때문에 기관의 행정가가 어떤 지식과 태도에 의해 운영되고 관리되느냐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뿐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 아름다운재단 조직분석 - 사회복지/ngo
  • 아름다운재단 조직분석 - 사회복지/ngo 연혁 등 생략 2. 기관분석 1) 조직 분석 조직기술 조직환경 조직문화 의사결정 리더십 2) 재정 예산편성 재정확보 3) 인사 4) 마케팅 및 홍보 4P 전략과 swot stp 분석 홍보전략 3. 종합의견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미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및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미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및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1869년 영국에서 창설된 COS가 1877년 미국에서의 개화 자선조직협회의 활동내용 단순한 구호활동을 넘어 합리적 효율적·과학적 자선 지향 요구호자 한군데로 등록, 모든 공공기관과 협력관계 구축 유급사무원(최초의 사회사업가) 채용, 자원봉사자에 의한 환경조사 구호신청자에 관한 자료의 개별적ㆍ체계적 관리 축적한 자료는 기초자료로 활용 사회복지행정에의 영향 COS의 설립 자체가 조직의 효과성 효율성을 지향하였다는 점.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특성(사회복지행정의 정의와 특징, 사회복지행정의 가치와 필요성, 사회복지행정의 과정, 사회복지행정가 )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특성(사회복지행정의 정의와 특징, 사회복지행정의 가치와 필요성, 사회복지행정의 과정, 사회복지행정가 ) 1. 사회복지행정의 정의와 특징 1) 일반행정의 개념 (1) 일반적인 행정의 개념은 넓은 의미로는 ‘고도의 합리성을 수반한 협동적 인간 노력의 한 형태’이며, 좁은 의미로는 ‘정부 관료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제반 활동’을 의미한다. (2) 행정이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체계와의 연관 속에서(환경), 국민의 요구에 대응하여(민주주의), 공동체의 질서를 유지· 향상시키고, 공공욕구와 복지를 실현시킬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