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 최근에 일어난 학교폭력 사건 사례를 제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적절한 가해자 처벌방안(개인의견 첨부)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복지 ) 최근에 일어난 학교폭력 사건 사례를 제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적절한 가해자 처벌방안(개인의견 첨부)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자료번호 w1483169
수정일 2020.02.04 등록일 2019.03.14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2,4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복지 ) 최근에 일어난 학교폭력 사건 사례를 제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적절한 가해자 처벌방안(개인의견 첨부)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학교폭력 사건사례- 의정부 학교폭력 사건, 인천 중학생 추락사 사건
2) 학교폭력 가해자 관련 현황
3) 학교폭력 가해자에 대한 적절한 처벌방안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복지 ) 최근에 일어난 학교폭력 사건 사례를 제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적절한 가해자 처벌방안(개인의견 첨부)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1. 서론

학교폭력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학교 내에서 해결되지 않는 난제 중 하나이다. 언론과 SNS에서는 학교폭력으로 인해 고통을 겪다 스스로 생을 마감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글을 읽으며 왜 우리 사회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는지 안타까워하기도 하고 제대로 처벌되지 않은 파렴치한 가해 학생들에 대하여 분노하기도 한다. 특히 최근 들어 자주 발생하는 청소년들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잔인한 학교폭력 실태는 사회문제의 큰 이슈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레포트를 통해 최근 가장 쟁점이 되고 있는 학교폭력 사건을 살펴보고 학교폭력 가해자에 대한 적절한 처벌방안에 대하여 논의해보고자 한다.

2. 본론

1) 학교폭력 사건사례- 의정부 학교폭력 사건, 인천 중학생 추락사 사건
최근 들어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와 가해자에 대한 처벌이 안타까운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중 최근에 가장 논란이 되었던 사건은 의정부 학교폭력 사건이다. 이 사건은 청와대 홈페이지에 피해 학생의 어머니가 청원 글을 올려 세간에 알려지게 된 안타까운 사건이다. 경기도 의정부의 한 학교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가해 학생 A군이 피해 학생 B군이 자신의 여자친구를 모욕했다는 헛소문을 듣고 B군을 무차별하게 폭행하는 것으로 시작된 끔찍한 학교폭력이다. A군은 B군의 얼굴에 침을 뱉고 철조망이 있는 벽에 몰아넣은 다음 무차별하게 폭행했다.

참고문헌

이승현(2012).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개정내용 및 개선방안』. 형사정책연구 통권 제90호. 169-178.P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복지 ) 최근에 일어난 학교폭력 사건 사례를 제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적절한 가해자 처벌방안(개인의견 첨부)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학교폭력의 발생현황과 사례 및 문제점과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복지실천 방향
  • 학교폭력의 발생현황과 사례 및 문제점과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복지실천 방향 1) 학교폭력의 발생현황 각국의 현황 및 대처방안 비교 일본 - 학생 문제행동에 있어서는 학교, 교육위원회, 가정, 지역사회, 관계기관 등이 서로 연계하고 각각이 스스로의 역할을 착실하게 다하면서 일체가 되어 몰두 - 양호교사의 복수배치나 학교카운슬러 배치가 잘되어지고 있음 - 학급담임, 학생지도 담당교원, 교육상담 담당교원, 보건주사, 양호교사, 학교카운슬러 등이 팀을 조직 - 사회성 증진을 위해 사회체험, 봉사활동, 집단활동 등이 활성화 우리나라 - 우리나라의 경우 학교에서
  •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왕따 문제에 대한 원인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예방법과 사회복지정책대안을 제시
  •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왕따 문제에 대한 원인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예방법과 사회복지정책대안을 제시 Ⅱ. 본론 1. 학교폭력 및 왕따의 개념 학교폭력은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학생들에 의해 행해지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부정적 행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여기서 부정적 행동이란 타인을 불편하게 하거나 의도적으로 상해를 입히는 행위 또는 그러한 목적을 가진 행위의 시도들을 포함하고 있다. 학교를 중심으로 발생하는 폭력행위에 대해 집단 폭력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는 학교폭력이 특별한 집단에 의해서 발생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이러한 집단
  • [청소년복지론]우리나라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모색 (진로문제, 성문제, 성적문제, 학교폭력, 집단따돌림 등)
  • [청소년복지론]우리나라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모색 (진로문제, 성문제, 성적문제, 학교폭력, 집단따돌림 등) [청소년복지론] 우리나라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봅시다.(진로문제, 성문제, 성적문제, 학교폭력, 집단따돌림 등) 1. 성적문제 우리나라의 높은 진학률을 보면 대부분의 청소년은 학생신분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학습에 투자하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을 이해할 때 학습관점에서 청소년을 이해할
  • [청소년복지/사회복지] 학교폭력 원인과 현황사례조사 및 대책방안 고찰
  • [청소년복지/사회복지] 학교폭력 원인과 현황사례조사 및 대책방안 고찰 학교폭력 대안방법 1) 지역사회 청소년문화 생활에 대한 안내 2) 현존 인적 물적 자원들에 대한 네트웍, 협력추진 3) 네트웍 구성원에 대한 강력한 네트웍 운영 권한 부여 4) 지역 대중매체의 적극적인 참여 5) 유치원과 초등학교 청소년의 학교폭력예방교육 강화 6) 청소년폭력예방교육에 대한 지역자원 참여 및 시스템 구축 7) 긴급상황에 대한 지원체계 수립 8) 청소년관련 문화시설의 확충 및 지원 9) 정기적인 지역청소년 욕구조사를 통한 지역청소년의 욕구 충족 10) 지역적
  • [청소년복지/사회복지A+] 학교폭력 원인과 현황사례조사 및 대책방안 고찰
  • [청소년복지/사회복지A+] 학교폭력 원인과 현황사례조사 및 대책방안 고찰 1. 학교폭력의 정의 학교폭력이란 일반적으로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학생 상호간에 발생하는 의도성을 가진 신체적, 정서적 가해 행동을 말한다. 고의적 괴롭힘이나 따돌림, 금품갈취, 언어적 놀림이나 협박과 욕설, 신체적 폭행이나 집단적 폭행 등이 그 범주에 해당된다. 그러나 비록 타인의 입장에서 볼 때 하찮은 놀림이나 대수롭지 않은 행동일지라도 그것을 당하는 사람이 그로 인해 심리적 또는 행동적 불편함을 느끼면 그것 역시 엄연한 폭력 행위가 된다. 대개 이러한 폭력 행위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며, 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