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족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한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제(교육안)를 제시하여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학습자의견을 제시하시오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한부모가족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한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제(교육안)를 제시하여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학습자의견을 제시하시오

자료번호 w1579862
수정일 2022.09.07 등록일 2022.05.02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yj****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한부모가족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한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제(교육안)를 제시하여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학습자의견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부모가족에 대한 정의
2. 한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의 교육안
1) 프로그램 이름
2) 프로그램 대상
3) 프로그램 목적
4) 프로그램 내용
3.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
Ⅲ. 결론

본문내용

한부모가족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한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제(교육안)를 제시하여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학습자의견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급변한 현대사회에서 날이 갈수록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성이 존재한다. 이 다양성의 성질의 한도가 어디까지 일까 궁금해질리 만큼 방대해지는 데 가족의 형태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니다. 오랜 시간 한국의 유교사상은 가부장제를 기반으로 대가족 형태를 이루었고 남녀가 결혼하여 자식을 낳고 그렇게 만들어진 형태가 가족 이라고만 여겨졌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 강아지와 단둘이 사는 1인가구의 형태도 가족, 입양아로 이루어진 가정,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생겼다.

참고문헌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가족생활교육 교안, 2022
신은주 외, 가족복지론, 청목출판사, 2013
김영화 외, 성인지적 가족복지론, 양성원, 2006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한부모가족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한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제(교육안)를 제시하여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학습자의견을 제시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나의 가족에서 가장 필요했던 가족생활교육영역 - 현대사회에서 부모교육의 중요성
  • 의 가족에서 가장 필요했던 가족생활교육영역 - 현대사회에서 부모교육의 중요성 현대사회에서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살펴보자면 먼저 부모됨의 의의를 알아야하겠다. 현대사회에서 부모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사회적 관점으로 인식하기 쉬우나 부모가 되는 데에는 동기와 의의가 있다. 부모가 됨으로써 사회적 승인을 얻을 수 있다든지, 성인으로서의 지위가 확고해 진다든지 또는 배우자와 결혼하여 산다는 구체적 상징으로서 자녀를 갖게 된다든지의 의의가 있다. 부모됨의 사회적 의미를 분류하여 영역에 따라 비교 구분(veever,1973) ────────────────────
  • 가족생활교육 - 사회복지학과, 가족생활교육, 행복한 나의 가족
  • 제목 : 행복한 나의 가정을 위한 가족생활교육 1. 여러분 가족에서 나타났던 또는 나타난 중대하고도 심각한 가족문제 요즘 우리 가족의 중대한 문제는 내년이면 고3이 되는 큰아이가 가장 문제가 돼고있다. 내년이면 입시를 치러야 하는데 아이는 공부에 대해서는 그다지 생각이 없는 것이 가장 중대하고 심각한 문제인 것이다. 그래도 우리나라 고3이면 꼭 치러야 대학을 갈수 있는 것이기에 입시를 준비해야 한다. 다른 가정도 보면 집에 아이가 고3이면 엄마 아빠 다 고3이 되어야 하는것 같다. 집안 분위를 아이 눈치 보느라
  • [사회과학]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사회과학]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 1절 프로그램의 개념 정의 1. 프로그램의 개념 - 프로그램이란 좁은 의미에서는 특정 교과과정이나 학습과정을 뜻하며, 넓은 의미로는 특정한 시설이나 기관의 후원아래 참여자들이 경험하는 모든 것, 즉 지역사회의 기관이나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코스 또는 교과과정을 의미 -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목적 지향적인 활동 중심의 교육목적이 실정되고 단계별 장단기의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포함 - 교과과정(혹은 커리큘럼) 구체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구조화된 학습 기회로 정의 형 식적인 정규교육기관 즉 학교교육과
  • [가족생활교육]가족생활교육과 관련된 쟁점 - 가족생활교육과 가족상담의 관계 및 가족연구자, 가족 생활교육사, 지역사회의 관계
  • [가족생활교육]가족생활교육과 관련된 쟁점 - 가족생활교육과 가족상담의 관계 및 가족연구자, 가족 생활교육사, 지역사회의 관계 - 1단계 : 가족이나 가족성원보다는 기관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임(전문가는 부모와 가족성원의 요구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므로 이 단계는 가족생활교육의 대상은 아님 - 2단계 : 정보와 조언을 하는 단계로 아동발달, 부모역할, 가족생활 등의 지식과 관련된 내용을 교육자가 전달하고 부모들은 질문을 할 수도 있음(학습과정에서는 집단과 상호작용하며 명확하고 실용적인 제안을 함, 가족성원들에게 정보를 주는 일회성의 일방적인 워크솝이나
  • 한국사회복지-가족생활교육-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 또는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리포트)
  • 한국사회복지-가족생활교육-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 또는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리포트) 1. 프로그램의 필요성 프로그램명 - 당신은 나의 동반자 프로그램 유형 - 이주여성과 그의 배우자 부부 관계향상 프로그램 프로그램 개발 배경 - 우리 사회는 1990년대부터 국제결혼이 증가되어왔다. 한국 남자와 외국여자의 국적결혼인의 경우 2001년 10,006명에서 2005년 31,180명으로 5년 사이에 21,174명이 증가 하였다. 국제결혼이 증가됨에 따라 그에 따른 문제점들도 함께 발생하고 있다. 국제결혼에 다른 사회문화적 차이로 인한 부부관계와 자녀문제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