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온라인 On line헬스장 사업계획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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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온라인 On line헬스장 사업계획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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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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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수업시간에 조사한 자료이며,
온라인 헬스 혹은 헬스장에 대한 마케팅분석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목차

1. 사업 추진배경 및 핵심 개요
2. 사업계획
 컨텐츠 특성
 제공하는 서비스
3. 환경분석
 산업분석
 경쟁자 분석
 사회 문화적 트랜드
 SWOT 분석
4. 타겟시장
5. 마케팅믹스
 제품, 유통, 가격, 촉진
6. 수익구조 및 분석

본문내용

[마케팅]온라인 On line헬스장 사업계획 및 마케팅 전략
Hanyang Online Health Plus




 Table of Contents
1. 사업 추진배경 및 핵심 개요
2. 사업계획
 컨텐츠 특성
 제공하는 서비스
3. 환경분석
 산업분석
 경쟁자 분석
 사회 문화적 트랜드
 SWOT 분석
4. 타겟시장
5. 마케팅믹스
 제품, 유통, 가격, 촉진
6. 수익구조 및 분석



1.On line health club 추진 배경 및 핵심 개요

많은 현대인들이 운동을 하기 위에 헬스장을 이용한다. 헬스장의 단점은 운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고가의 장비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날씨에 관계없이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춥지 않게 실내에서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헬스트레이너가 운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다. 각 개인에게 관심을 가져 줌으로써 지속적으로 헬스장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준다는 것이다.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on-line 헬스 시스템을 설립하게 된 대에는 이유가 있다. 우리 사업은 헬스장이 갖지 못한 장점들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 현대인들은 너무나 바쁘다. 헬스장을 끊어놓고 출장이나 야근 및 개인적인 이유로 장기간 이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물론 24시간 이용 할 수 있는 헬스장도 있고 어느 정도 한도에서는 미루거나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있는데 전자는 비교적 가격이 비싼 헬스장이며 후자는 번거롭고 미루거나 양도하는 대에 한계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물론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한 달에 싸게는 6,7만원 비싸게는 20만원 이상 하는 헬스장이 부담이 없겠지만 헬스장을 이용하는 계층은 실로 다양하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 팀은 “관심” 이라는 단어게 무게를 실어주려고 한다. 헬스장의 핵심은 관심이다. 헬스트레이너가 이용고객들에게 베푸는 관심, 즉, 고객 개개인의 건강과 신체적 능력 및 아름다움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트레이너가 베푸는 관심이 고객들을 끄는 유인책이며 잘나가는 헬스장의 비밀이다. 그래서 좋은 헬스장은 좋은 트레이너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는 점이다.
자사의On line헬스장은 이런 관심이라는 코드를 그대로 옮겨왔다고 볼 수 있다. 고급 헬스장처럼 일류 트레이너나 운동 기기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바쁘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쉽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담은 동영상 및 운동관련 컨텐츠 들을 제공한다. 체육을 전공으로 하며 전공에 맞는 자격증을 소유한 대학교 3학년이상의 트레이너들이 자사의 강사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들은 특정테마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자사의 홈페이지에 등록을 한다. 이에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가르치는 트레이너에게 등록을 한다. 이제 트레이너는 일정기간 동안 운동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자신의 고객을 수강기간 동안 관리를 하게 된다. 온라인상담을 해주고 식단을 짜주며 동기부여를 위해 문자도 보내준다. 현장감을 위해 한달에 한번 짧은 강습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관심은 비록 온라인이지만 공간상의 제약을 없애줄 것이며 off line헬스장의 효율성에 의심을 품게 할지도 모른다.
이와 같이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러한 오프라인 헬스장의 한계점 및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설립되었다

2. 사업계획
a.컨텐츠 특성
우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운동 강습프로그램은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고가의 장비를 이용한 운동방식이 아닌 집, 사무실등과 같이 어느 장소 에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한다. 아령, 봉, 줄넘기 등 기본적인 운동기구로 할 수 있는 강좌와 아무런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요가, 러닝, 필라테스 등이 있다. 이러한 운동법들을 이용하여 기존 헬스클럽에서 누린 효과 이상을 맛보게 하며, 고객은 비싼 돈을 지불하고, 고가의 장비로 힘들게 운동할 필요가 없다고 확신 하게 될 것이다.

b. 제공하는 서비스
1) 동영상 서비스 및 운동관련 정보 제공
기본적으로 운동방법을 온라인에서 제공하며 온라인특성상 문자화된 글로만 제공되는 정보에 한해서는 운동을 학습하는 대에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고객이 선택한 트레이너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제공함으로써 현장감과 학습효과를 극대화 한다.
2) 개인 맞춤형 식단 제공
자신의 운동방향에 맞게 트레이너는 개개인에게 맞는 식단을 작성해 줌으로써 회원들의 운동효과를 극대화 하는 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트레이너 및 운동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 커뮤니티를 활성화 한다. 자신의 제대로 운동하고 있는지 또는 같은 트레이너에게 강습을 받는 사람들끼리 정보공유를 함으로써 동기를 부여 받고 자신의 운동방법에 대해

참고문헌

7. 출처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580#
http://www.ucca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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