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The Stove - 환경분석, 컨셉개발전략, 전략기획 7P, 타당성분석
해당 자료는 58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8
  • 프리미엄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The Stove - 환경분석, 컨셉개발전략, 전략기획 7P, 타당성분석

자료번호 b1272206
수정일 2014.04.28 등록일 2014.04.15
페이지수 58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kt**** 가격 5,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목차

Ⅰ. 사업계획서 개요

Ⅱ. 사업 아이디어제안과 환경분석
1.왜 피자뷔페인가?
2.사업환경분석
1) 피자 시장 분석
2) 뷔페식 레스토랑 분석
3.SWOT 분석

Ⅲ. 사업 컨셉개발전략
1.STP전략
1) Segmenting
2) Targeting
3) Positioning
2.가게이름선정
3.사업방향제안

Ⅳ. 마케팅믹스 전략기획 7P
1.4P전략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2.Additional 3P전략
1)People
2)Physical Evidence
3) Process

Ⅴ. 사업타당성 분석 (재무 및 사업계획)
1. 손익분기점 분석
1)총 고정비용
2)수익 및 공헌이익 측정
3)손익분기점 도출
2. 중기 및 장기 사업플랜
1)채널 확장전략
2)매장확장
3)중장기적 목적

Ⅵ. 결론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The Stove - 환경분석, 컨셉개발전략, 전략기획 7P, 타당성분석
Ⅰ. 사업계획서 개요

미국의 장기적 경기침체와 유럽존의 위기는 국내 산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특히 소비자들의 소비를 예민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러한 불황에도 정부의 여러 보조와 수요 진작 노력에 힘입어 전반적인 소비는 꾸준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국내에서는 많은 자영업자들이 요식업계로의 진출을 꾀하였다.
물론 이러한 모든 자영업자들의 진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대다수의 경우, 절대적인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사업을 진행한 끝에 문을 닫아야만 했고, 재무적인 가능성을 확보한 상황에서도 마케팅이나 영업의 여러 부분에서 대형 프랜차이즈에 밀려 성공을 꾀하기가 힘들었다. 이러한 상황에 부응하여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서비스들도 증가하기 시작하였고, 전체적인 여론은 이러한 자영업의 증가에 대해 한 편의 기대와 염려의 시선을 보내는 것이 현실이다.




≪ … 중 략 … ≫




Ⅱ. 사업 아이디어제안과 환경분석

1. 왜 피자뷔페인가?

피자 시장과 뷔페식 레스토랑 시장은 각각 상당한 장점과 대중성을 확보한 시장이다. 피자 시장은 많은 젊은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고, 또한 최근 뷔페식 레스토랑인 씨푸드 레스토랑, 고기무한리필 전문점등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이 두시장을 결합한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피자뷔페를 통해 피자라는 재화와 뷔페식 레스토랑 의 비지니스 모델을접목시켜서 매력적인 사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았다.
피자뷔페는 일정한 가격을 내면 제한없이 다양한 종류의 피자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다. 따라서 피자를 마음껏 다양하게 맛보고 싶어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수요를 만족시켜 줄 것이다. 그리고 외식을 통해 분위기 있는 식사 시간을 보낼 장소를 필요로 하는 욕구 또한충족할 수 있을 것이다.

2. 사업환경분석

본 조는 피자뷔페의 외부 환경을 재화인 피자와 비지니스 모델인 뷔페식 외식 산업 2가지로 분류해서 분석하였다.

1) 피자 시장 분석
국내에서 피자시장은 1985년 글로벌 브랜드 피자헛이 이태원에 매장을 내면서 시작되었다. 2012년 현재 주요5개 업체 기준 매출이 약 1조 5000억원, 점포수가 약 1500여개 수준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였다. 매출 규모도 크게 확대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표 음식 산업으로 자리잡았다.




≪ … 중 략 … ≫




Ⅳ. 마케팅믹스 전략기획 7P

지금까지 거시적인 안목에서의 산업 분석과 시장 세분화, 그리고 positioning에 초점을 맞춰서 The Stove에 대해서 서술하였다. 이 장에서는 지금까지의 전략적인 안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를 입안하고 서술하고자 한다. 또한 The Stove는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기존의 4P에서 확장된 7P를 적용해서 피자뷔페의 특수성에 맞는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

1.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그리고 Promotion에 대한 The Stove의 계획들을 서술하고자 한다.

1) Product

The Stove는기본적으로 상품에있어서기본적인도우를두 가지를두고토핑을여러 가지로하여서다양한피자를제공할것이다. 이는도우중심의제품선택을추구하는피자헛이나도미노피자와는차이를두게될것이다

 ≪ 그 림 ≫

- 도우
기본적인도우는 예상고객들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고객들의 기호를반영하여두 가지를선정하였다.

참고문헌

-김호균(1990), <외식에 대한 소비자행동변화에 따른 마아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특히, 패스트푸드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한국피자헛 Brand Equity 강화를 위한 광고 캠페인 전략 기획서>(2002), 한양대

-뷰티한국, <빵집은 되고 화장품은 안 되는 불편한 진실!>, 2012.11.01,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4205
-서울경제, <토종 페밀리레스토랑 불황에도 선전>, 2012.10.22,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10/e20121022172500120180.htm
-이데일리, <연령별 맞춤 콘셉트로 여성 소비자 잡아, 1020은 프리미엄 분식, 3040은 샤브샤브 선호>,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279206599630928&DCD=A00204&OutLnkChk=Y
-한국경제, <피자마루, 웰빙도우 특허, 건강한 맛, 착한 가격>, 2012.09.2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92685351
-ETnews, <불황에도 외식산업 대세는 고급화>, 2012.03.16,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distribution/2570465_1484.html

-델코지식정보, <피자업계 2012동향> 2012. 10. 23
<패밀리 레스토랑 2012 동향> 2012. 10. 18
http://cafe.naver.com/delcoreal/

-블로그 “창업과 재테크 그리고 성공”<입지선정의 8가지> 2011. 08. 13
http://blog.naver.com/shwlgh01?Redirect=Log&logNo=130117307306

-아시아경제 <신촌: 젊음, 낭만이 춤춘다!> 2012. 09. 19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91910323882347&nvr=Y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The Stove - 환경분석, 컨셉개발전략, 전략기획 7P, 타당성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업계획서- 온천 창업사업계획서(브랜드명 : Water Town )
  • 사업계획서- 온천 창업사업계획서(브랜드명 : Water Town ) 1.1 현황분석 구분 워터 타운 설악워터피아 부곡 하와이 가지산 온천 기능시설 파도 풀 파도풀 파도풀 , 유수 대온천탕 침탕, 급류타기 침탕, 풀, 대온천탕 (중략) (중략) (중략) (중략) 연간이용객 (예상인원)246만명 250 만명 100 만명 750 만명 월평균 205.470 208.333 83.000 62.500 일 평균 6.849 6.944 2.777 2.083 1.2현황분석 신도시 I.C에 인접 66만평 중 25000평으로 30분 거리 600만 거주 도시를 확보하고
  • 여행사 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일반여행업 국외여행업
  • 여행사 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일반여행업 국외여행업 Ⅰ. 사업주체 ◉ 회사명: (한글) OO 여행사 (영문) OOOO Overseas Travel Agency ◉ 사업의 종류: 국외여행업 및 부대사업 ◉ 대표사원: 홍 길 동 ◉ 소재지: OO시 OO동 Ⅱ. 설립목적과 취지 이제 여행이라 함은 선택받은 일부계층이 향유하는 문화활동이 아니라 전 국민이 즐길수 있는 대중관광시대가 활짝 열렸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관광행태는 단순히 해외를 다녀오자라는 단순한 취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찾아가는 전통 도자기 제작 판매 사업계획서[2012년 평가우수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찾아가는 전통 도자기 제작 판매 사업계획서[2012년 평가우수자료] 사업 아이템의 내용 1. 찾아가는 현장학습 서비스 소비자에게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자신이 직접 만든 것을 소성(가마에 굽기)하여 세상에서 하나뿐인 희소성 있는 제품 제공 가격: 단순체험 3000원/ 소성:10000원(택배비별도, 착불)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 2. 다양하고 저렴한 도자기 제품 판매 학생인력을 활용하여 도자제품을 생산 학생들의 작품이므로 저렴한 가격책정 용이, 만드는 사람의 연령층이 젊어 새롭고 신선한 제품디자인이 용이 가격
  • [사업계획서] 3D 아바타 쇼핑몰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3D 아바타 쇼핑몰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1. Executive Summary 아바타운은 3D 입체 아바타가 활동할 수 있는 3D 입체 사이버 쇼핑몰이다. 그 인터넷 주소는 이다. 주요내용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의류를 구매할 때 자신의 체격 정보가 저장된 3D 아바타에 그것을 입혀보고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옷을 직접 입어보는 등의 물품 확인이 어려웠던 기존 인터넷 쇼핑몰의 약점을 3D 아바타를 이용해 보완한다는 아이디어이다. 3D 아바타는 자신의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지고 3D
  • 창업사업계획서 예비타당성조사의 필요성, 창업사업계획서 예비타당성조사의 범위, 창업사업계획서 예비타당성조사의 절차, 창업사업계획서예비타당성조사의 기술적측면, 창업사업계획서예비타당성조사의 사례, 제언
  • 창업사업계획서 예비타당성조사의 필요성, 창업사업계획서 예비타당성조사의 범위, 창업사업계획서 예비타당성조사의 절차, 창업사업계획서예비타당성조사의 기술적측면, 창업사업계획서예비타당성조사의 사례, 제언 Ⅰ. 서론 과거에는 한 직장에 들어가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평생직장이라는 사고로 근무하였으나,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따른 업종의 다양화가 필요해졌고, 사회의 변화로 연봉제 및 계약제 고용제도가 정착되고 있다. 과거에는 대부분 어느 정도 나이가 든 후 사회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전업을 목적으로 창업을 했는데, 최근에는 소호(Small Office Home Office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