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영화몰락에서 배우는 한국영화 발전전략
해당 자료는 36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6

홍콩영화몰락에서 배우는 한국영화 발전전략

자료번호 b1444855
수정일 2018.05.23 등록일 2018.05.19
페이지수 36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ne*****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세세계의풍속과문화]세계 속의 현상
  • 전략 4. 음 악 1) 음악 한류 현황 2) 전략 5. 영 화 1) 중국 영화시장 현황 2) 한국영화 현황 3) 전략 6. 애니메이션 1) 중국 만화영화시장 현황 2) 한국 만화영화산업 현황 3) 전략 Ⅳ. 중국의 한류문화를 통한 우리의 발전전략 Ⅴ.
  • 한국영화의 성장과 전망
  • 영화배급, 멀티플렉스, 스크린쿼터 한국영화산업의 성장배경에는 ‘멀티플렉스multiplex’ 복합상영관 이라는 극장문화의 변천이 중요. (CJ-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3강구도. 전국 규모의 체인화: 도시문화의 주요 거점지로 발전) 스크린 수
  • 스크린쿼터제의 필요성과 당위성 [한미투자협정]
  • 한국 영화산업의 항구적인 발전을 위해서도 매우 긴요한 당위성을 가지고 있으며 경제논리로 치고 들어오는 미국의 통상압력에 문화논리만으로 대응해서는 안된다는 전제하에 한국영화에 대한 기타 다른 지원정책 또한 스크린쿼터를 기반

소개글

홍콩영화몰락에서 배우는 한국영화 발전전략

목차

1. 한국영화 현황
2. 한국영화 계속된 논의
3. 한국영화 산업
4. 한국영화 산업의 역사
5. 2000년대 초반의 한국영화 성공요인
6. 2000년대 초반의 한국영화 선순환 구조
7. 예측된 위기
8. 악순환 구조
9. 홍콩영화의 몰락
10. 한국영화 발전이 가능한가?
11. 한국영화 발전전략
12. 한국영화 이슈
13. 가능한 탈출구…?
14. 문제점 및 대안모색

본문내용

홍콩영화몰락에서 배우는 한국영화 발전전략
양적 성장의 정점에 서다
연간 110편 제작 (1991년 이후 최대) :
10년간 이어온 양적 성장의 정점 (26.4% 증가)
총 개봉편수 345편
한국영화점유율 : 전국 64.2% 추정
전국 스크린수 1, 847 (12.1% 증가)
인당 평균 관람회수 3.4 (미국 5~6, 스페인/프랑스 3~4회 수준)
괴물, 왕의 남자의 흥행기록 갱신

<중 략>

불안감…한국영화 성장의 한계를 느낀다
극장매출 1조원의 그늘  부가시장 축소 지속 해외 수출 격감
영화수입 = 극장수입 – ( 부가세 10%, 극장부금 50%, 배급수수료 10%) + 부가시장 20%
평균 제작비 40억원 회수  130만 필요 (10억 이상 영화 평균제작비 51억 회수 -> 160만 관객 필요)
2016년 개봉작 108편 중 130만 이상 영화 22편
영화의 20% 만 손익분기점 달성, 80% 손해
“시장에 비해 영화 투자비용 증가 (제작비 + 마케팅 비용)”
Wide Release의 문제 (영진위 보고서 지적)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홍콩영화몰락에서 배우는 한국영화 발전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홍콩영화몰락에서 배우는 한국영화 발전전략
  • 홍콩영화몰락에서 배우는 한국영화 발전전략 양적 성장의 정점에 서다 연간 110편 제작 (1991년 이후 최대) : 10년간 이어온 양적 성장의 정점 (26.4% 증가) 총 개봉편수 345편 한국영화점유율 : 전국 64.2% 추정 전국 스크린수 1, 847 (12.1% 증가) 인당 평균 관람회수 3.4 (미국 5~6, 스페인/프랑스 3~4회 수준) 괴물, 왕의 남자의 흥행기록 갱신 <중 략> 불안감…한국영화 성장의 한계를 느낀다 극장매출 1조원의 그늘  부가시장 축소 지속 해외 수출 격감 영화수입 = 극장수입 – ( 부가세 10%, 극장부금 50%, 배급수수료 10%) + 부가시장 20% 평균 제작비 40억원 회수  130만 필요 (10억 이상 영화 평균제작비 51억 회수 -> 160만 관객 필요) 2016년 개봉작 108편 중 130만 이상 영화 22편 영화의 20% 만 손익분기점 달성, 80% 손해 “시장에 비해 영화 투자비용 증가 (제작비 + 마케팅 비용)” Wide Release의 문제 (영진위 보고서 지적)
  • [영화감상문] 동성애를 다룬 영화 한국영화 로드무비
  • [영화감상문] 동성애를 다룬 영화 한국영화 로드무비 1. 들어가기에 앞서.. 수업시간에 본 영화 중 마음에 드는 영화를 골라서 감상문을 쓰라는 교수님의 말에 한참을 갈등했습니다. 대부분이 처음 보는 영화였지만 본 영화라고 해도 교수님의 설명을 듣고 보면 다른 영화처럼 느껴져 새로울 때가 있어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좁히고 줄여 <졸업>과 <자전거 도둑> 그리고 <로드무비>사이에서 고민 하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그리고 주제가 남달랐던 <로드무비>를 골랐습니다. 오늘 `영화의 이해` 마지막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가며 `어느 영화를 선택해야 하
  • [한국영화][영화산업][한국영화산업][영화]한국영화의 변천사와 시장환경 및 향후 과제(한국영화산업의 구조적 변천사, 한국 영화산업 규모 및 시장환경, 한국영화의 위기요인과 그 해결을 위한 대안)
  • [한국영화][영화산업][한국영화산업][영화]한국영화의 변천사와 시장환경 및 향후 과제(한국영화산업의 구조적 변천사, 한국 영화산업 규모 및 시장환경, 한국영화의 위기요인과 그 해결을 위한 대안) Ⅰ. 서론 영화산업은 전체 경제 순환과는 다른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영화산업 규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에 있어서는 다양한 단계의 자료를 선별해야 한다. 최근 IMF 이후에 큰 폭으로 성장했던 한국영화산업의 사례만 보아도 일반적인 경제 지표와는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른 나라에서도 불경기나 공황기에 영화산업이 성장했던 경우는 종종 발견된다. 그러나 그런 사례가
  • [한국영화산업][스크린쿼터][한국영화][영화산업]한국영화산업과 스크린쿼터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사례 중심)(스크린쿼터제 운영상의 현황 및 문제점, 한국 영화 점유율과 스크린쿼터와의 상관관계)
  • [한국영화산업][스크린쿼터][한국영화][영화산업]한국영화산업과 스크린쿼터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사례 중심)(스크린쿼터제 운영상의 현황 및 문제점, 한국 영화 점유율과 스크린쿼터와의 상관관계) Ⅰ. 서론 스크린 쿼터는 그동안 한국 영화가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동안 한국영화의 지킴이로 그 역할을 감당해왔다. 그러나 지금 한국 영화 시장의 인적, 물적 인프라가 충분히 자리 잡게 되면서 국제 사회에서 공정한 시장 경제 원리의 적용을 받아들일 시기가 되었다. 또한 한국 영화의 발전을 위해서는 더 이상 소극적인 자국 영화 보호 정책이 아니라 시장
  • [홍콩영화] 왕가위 감독의 영화와 삶
  • 중국으로 돌아가는 홍콩에 대한 가장 인상적인 마지막 송가는 왕가위의 <해피 투게더 春光乍洩>(1996)였다. 이 작품은 홍콩을 떠나고 싶어하면서도 홍콩을 잊지 못하는 홍콩인들의 미묘한 심리를 애절하게 담고 있다. 이 작품은 97년이 다가오면서 수없이 받았던 홍콩반환에 대한 소감에 대한 답처럼 시작되었다. 왕가위는 만약 자신이 홍콩을 떠난다면 어떻게 될것인가를 상정하였고 그래서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그러나 막연하게 동경하던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가서 작품을 찍기로 하였다. 두 남자의 만남과 헤어짐을 다룬 이 작품의 배경은 분명 부에노스아이레스였지만, 왕가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