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산업 사업계획서
해당 자료는 20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0
  • 구매만족

실버산업 사업계획서

자료번호 b491568
수정일 2012.09.24 등록일 2010.02.22
페이지수 20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bb******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실버산업 사업계획서 자료입니다.

목차

회사소개
회사조직도
실버 산업의 배경
실버 산업 및 사업성 분석
노인들이 겪는 문제
실버 산업 분야
실버 산업 시장 규모
시장현황 (의료기)
마케팅 전략
실버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SWOT분석
4P전략
5W1H
마케팅 계획
주요 사업내용
경쟁업체 분석
재무계획
추정손익계산서
추정대차대조표

본문내용

실버산업 사업계획서
실버산업의 배경과 실버산업 전망
사업계획서를 작성함
2004년 7월1일 기점으로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9.7%(33만 1000명)에 이르러 고령화 사회에 들어섰으며 향후 2018년에는 이 비율이 14.3%가 되어 고령사회에 진입하고 2026년에는 20.8%가 되어 초 고령 사회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 됨.

참고문헌

통계자료 매일경제 등등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실버산업 사업계획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실버산업의 복지용품산업에 대하여...
  • 실버산업의 복지용품산업에 대하여... 1. 우리나라의 실버산업 지난 2000년을 기준으로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고령인구의 비중이 7%를 넘어서면서 UN이 정한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게 되었다고 한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19년에는 고령인구의비중이 14%를 넘어설 전망이다. 이는 이제 우리나라도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고 있다는 신호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사업기회도 많이 생겨 날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실버산업은 노인의 욕구의 상승과 노인을 둘러싼 사회 환경의 변화 결과로 출현한 것이며, 앞으로 노인 인구의 증
  • [고령화사회][실버산업][실버타운][노인복지]고령화사회로 인한 실버산업과 실버타운 및 노인복지의 방향 분석(실버산업의 개념, 실버산업의 유형, 외국의 실버산업, 실버타운의 개념, , 실버타운의 유형)
  • [고령화사회][실버산업][실버타운][노인복지]고령화사회로 인한 실버산업과 실버타운 및 노인복지의 방향 분석(실버산업의 개념, 실버산업의 유형, 외국의 실버산업, 실버타운의 개념, , 실버타운의 유형) 노인에 대해 정의를 내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든다는 것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변화를 말하는 것으로, 이 중의 어느 한가지만으로 나이가 드는 것을 설명하기에는 미흡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양한 정의들이 존재하는데 다음은 대표적으로 국제학회에서 노인에 대해 정의한 것이다. 첫째,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신체 조직에 결
  • 고령화 시대-시니어고객 마케팅전략사례,시니어 시장 분석,국내외 시니어 마케팅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 고령화 시대-시니어고객 마케팅전략사례,시니어 시장 분석,국내외 시니어 마케팅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우리나라는 65세 이상의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2018년에는 14.3% 2026년에는 전체인구의 20.8%에 도달할 전망입니다. 또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어 2050년에는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38.2%를 차지하는 초고령 국가가 될 전망입니다. 높은 교육수준과 소득수준을 보이는 이들은 새로운 수요창출, 의료수요 증가, 생활욕구의 다양화로 시니어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입니다. 누가 시니어인지 구분하는 기준은 통일되어 있지 않으며 은퇴가 시작되는 시점인 55세를 전후로 하여 UN이 규정한 노령 인구 포함 시점인 65세 사이를 시니어층에 진입하는 시기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시니어 시장 규모는 2010년 약 33조 2000억원에서 향후 10년간 14.2%씩 성장해 2020년 125조원 규모에 달할것으로 전망됩니다. 베이비 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는 시기에 이 시니어 시장이 급성장 하게 될 것이고 성장속도가 우리 경제 성장률의 3배에 이를 것입니다. 시니어 관련 뉴스 영상을 보겠습니다. (관련영상)
  • 실버산업 사업계획서
  • 실버산업 사업계획서 실버산업의 배경과 실버산업 전망 사업계획서를 작성함 2004년 7월1일 기점으로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9.7%(33만 1000명)에 이르러 고령화 사회에 들어섰으며 향후 2018년에는 이 비율이 14.3%가 되어 고령사회에 진입하고 2026년에는 20.8%가 되어 초 고령 사회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 됨.
  • 고령화 시대-시니어고객 마케팅전략사례,시니어 시장 분석,국내외 시니어 마케팅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 고령화 시대-시니어고객 마케팅전략사례,시니어 시장 분석,국내외 시니어 마케팅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우리나라는 65세 이상의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2018년에는 14.3% 2026년에는 전체인구의 20.8%에 도달할 전망입니다. 또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어 2050년에는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38.2%를 차지하는 초고령 국가가 될 전망입니다. 높은 교육수준과 소득수준을 보이는 이들은 새로운 수요창출, 의료수요 증가, 생활욕구의 다양화로 시니어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입니다. 누가 시니어인지 구분하는 기준은 통일되어 있지 않으며 은퇴가 시작되는 시점인 55세를 전후로 하여 UN이 규정한 노령 인구 포함 시점인 65세 사이를 시니어층에 진입하는 시기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시니어 시장 규모는 2010년 약 33조 2000억원에서 향후 10년간 14.2%씩 성장해 2020년 125조원 규모에 달할것으로 전망됩니다. 베이비 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는 시기에 이 시니어 시장이 급성장 하게 될 것이고 성장속도가 우리 경제 성장률의 3배에 이를 것입니다. 시니어 관련 뉴스 영상을 보겠습니다. (관련영상)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