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유아교육 )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미래사회와유아교육 )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자료번호 c1596565
수정일 2022.09.06 등록일 2022.09.06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해당자료는 주제에 맞게 자료조사후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짜깁기 XX

- 바로 제출용이 아니며

- 구매자분이 재편집을 통해서

- 만점짜리 완성본을 만드셔야합니다.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10점)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2. (20점) 본인이 고른 유치원 운영결과보고서 사례와 관련하여 미래사회의 인재상 및 역량, 교사 역할 및 역량 등을 참고하여 어떤 부분들이 사례에 반영되어 운영되었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3.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래사회와유아교육 )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나에게 인상 깊었던 유치원은 <아름솔유치원>이었다. 이 유치원은 주변에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학부모 튜터 교실>을 미래형 시범 연구 유치원을 운영하였다. 2019년에 어린이들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이 개정됨에 따라 유아 및 놀이 중심의 교육과정이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나, ‘놀이’ 교육에 대한 이해가 어려웠다. 놀이를 학습으로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이것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를 이해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았던 탓으로 파악된다.

참고문헌

2021년 미래형 시범(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_경기아름솔유치원(미래교육, i누리)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미래사회와유아교육 )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치원 원아의 방과후 학원수강에 관한 연구: 조기교육 사교육
  • 유치원 원아의 방과후 학원수강에 관한 연구: 조기교육 사교육 교육은 지금까지 보통 학교교육으로 대표되어 왔으며 학교는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교육에 의하여 전인적인 인격을 형성하여 장래의 발전 가능성을 이끌어 내고 신장시켜 주는 역할을 하여 왔다. 그러나 근래에 시대, 사회적 변화와 지식, 정보, 과학 기술 등의 발달이 급속하게 진행됨에 따라서 일정 기간 동안에 요약된 학교 교육만으로는 교육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학교 이외에 가정 또는 사회에서의 교육도 중요시되고 있다. 아동기의 사회교육을 위해 시중에는 많은 사설 학원들이 개설
  • 어머니와 교사가 지각한 아동의 기질 및 유치원 적응간의 관계연구
  • 어머니와 교사가 지각한 아동의 기질 및 유치원 적응간의 관계연구 Ⅰ. 서론 - 아동발달은 주체인(능동적 존재) 아동과 그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의해 설명되어야 하는 과 정이며, 환경적 요인에만 의존하여 설명하기보다는 생물학적 경향성을 가지며 이는 행동유형으 로 나타나 환경에 영향을 준다. 아동의 고유한 특성 중 개인차의 본질로 간주되어온 기질은 성 격발달 연구의 연장으로써, 초기 성격의 표상으로 인식되어 왔다. - 기질 : 생물학적 근거와 발달상의 연속성으로 아동이 성장함에 따라 기질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점차 복잡해지며, 기질은 종
  • 미래사회와유아교육 )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미래사회와유아교육 )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1가지를 고른 후, 자신이 선택한 유치원명과 인상깊었던 내용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30개 정도의 사례 중 나에게 인상 깊었던 유치원은 <아름솔유치원>이었다. 이 유치원은 주변에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학부모 튜터 교실>을 미래형 시범 연구 유치원을 운영하였다. 2019년에 어린이들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이 개정됨에 따라 유아 및 놀이 중심의 교육과정이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나, ‘놀이’ 교육에 대한 이해가 어려웠다. 놀이를 학습으로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이것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를 이해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았던 탓으로 파악된다.
  •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의국어 교과의 연계성 방안에 관한 연구
  •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의국어 교과의 연계성 방안에 관한 연구 Ⅰ.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교육에서의 연계성(continuity)이란 학습자의 계속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 부분과 다른 부분간의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는 일로서, 본고에서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교육이 조화롭고 원활하게 연결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뜻한다. 현대 유아교육학자들은 유아 발달의 특성을 고려하여 0세부터 8세까지를 유아 교육의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미국유아교육협회(NAEYC)에서는 ‘0~8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육의 실제’를 위한 지침을 마련하여 이들에게 보다 적
  • F. Froebel의 교육사상과 유치원 교사교육에 관한 연구
  • F. Froebel의 교육사상과 유치원 교사교육에 관한 연구 Ⅰ. 서론 우리들은 흔히 F. Froebel을 칭할 때, 유치원의 창시자로 부르곤 한다. 이는 그가 교육에 관한 많은 일반적인 사상을 제시한 교육자였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유치원을 설립하였고 유치원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화 시켜 이를 실천한 최초의 인물이었다는 점에 의한 것 같다. 사실 그의 교육사상은 발달상 유치원 시기인 초기에만 국한되어진게 아닌 전 생애를 통한 교육을 강력히 주장하였지만, 유치원의 설립이 크게 일반인들에게 부각되어진 것 같다. 프뢰벨의 교육사상은 아동의 본성과 아동발달의 원리에 바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