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수학-경우의 수와 확률-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세안)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6)수학-경우의 수와 확률-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세안)

자료번호 e1152385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11.29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6)수학-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세안)
  • 수 주제 수업 내용 및 활동 익힘책 쪽수 1 (68∼69) 경우의 수 알아보기 * 생활 장면의 구체적인 예를 통하여 경우의 수의 뜻을 이해하게 한다. * 한 가지 일이 일어나는 경우의 수를 알아보게 한다. 76∼77 쪽 2 (70∼71) 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
  • 6)수학-순서가 있는 경우의 수(세안)
  • 경우의 수의 비율을 알아보게 하여, 중학교 2학년에서 공부할 확률의 기초를 이룰 수 있게 한다. 3. 단원 학습 목표(제재 목표) ① 경우의 수의 뜻을 이해한다. ②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③ 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
  • 실생활에서 확률이 사용되는 예
  • 수 있다. 또한 앞뒤가 대칭인 동전을 던졌을 때 특정한 면이 나타나는 확률은 1/2로 생각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원인과 결과의 관계가 겉보기에 명백한 경우에는 경험에 앞서서 그 확률이 계산될 수 있다. 이렇게 하여 얻어지는 확률을 수학적

소개글

6)수학-경우의 수와 확률-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세안) 자료입니다.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 학습 목표(제재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5. 차시별 교수 - 학습 계획

6.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 학습 평가

8. 본시 과정안

9. 본 수업 모형에 대한 설명

본문내용

6)수학-경우의 수와 확률-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세안)
1. 단원명

5. 경우의 수와 확률

2. 단원의 개관
경우의 수와 확률은 6학년 2학기에서 처음 나오는 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경우의 수의 의미를 알아보고,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구해 보게 한다. 특히 표, 순서가 다른 짝 짓기, 나뭇가지 그림 그리기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경우의 수를 구하여 보게 한다. 또 어떤 일이 일어날 모든 경우의 수에 대한 특정 경우의 수의 비율을 알아보게 하여, 중학교 2학년에서 공부할 확률의 기초를 이룰 수 있게 한다.


3. 단원 학습 목표(제재 목표)
① 경우의 수의 뜻을 이해한다.
②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③ 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일의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순서가 있는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⑤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⑥ 확률의 의미를 이해하고, 여러 가지 경우의 확률을 구할 수 있다.
4. 단원의 학습 계열
차시
(교과서 쪽수)
주제
수업 내용 및 활동
익힘책 쪽수
1
(68~69)
경우의 수 알아보기
생활 장면의 구체적인 예를 통하여 경우의 수의 뜻을 이해하게 한 다.
한 가지 일이 일어나는 경우의 수를 알아보게 한다.
76~77
2
(70~71)
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
동시에 일어나는 일의 경우의 수를 이해하게 한다.
동시에 일어나는 일의 경우의 수를 표를 만드는 방법으로 정리하여 알아보게 한다.
동시에 일어나는 일의 경우의 수를 나뭇가지 그림을 이용하여 구하 여 보게 한다.
78~79
3
(72~73)
순서가 있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
순서가 있는 경우의 수를 이해하게 한다.
일렬로 줄을 세우는 경우의 수를 구하여 보게 한다.
특정한 수를 만드는 경우의 수를 구하여 보게 한다.
순서가 있는 경우의 수를 나뭇가지 그림을 이용하여 구하여 보게 한다.
80~81
4
(74~75)
여러 가지 경우의 수 구하기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에서 여러 가지 경우의 수 를 구하여 보게 한다.
82~83
5
(76~77)
확률 알아보기(1)
경우의 수를 바탕으로 확률의 의미를 이해하게 한다.
확률의 기초적인 개념(독립성, 무작위성)을 이해하게 한다.
84~85
6
(78~79)
확률 알아보기(2)
구체적인 경우의 예를 통하여 모든 경우의 수에 대한 특정 경우의 수의 비율로 확률을 이해하게 한다.
여러 가지 경우의 확률을 구하여 보게 한다.
84~85
7
(80~81)
단원 평가
한 가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는지 확인한 다.
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순서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6)수학-경우의 수와 확률-두 가지 일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세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at_Will_You_Do_This_Summer-활동중심모형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at_Will_You_Do_This_Summer-활동중심모형 1. 단원 : 6-1-8.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2. 단원의 개관 학교 생활 중에서 방학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다. 자신만의 개성과 소질에 따라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단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배경으로 미래에 대한 표현을 배우도록 한다. 3. 단원목표 가. 듣 기 :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말을 듣고 이해한다. 나. 말하기 :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하여 묻고 대답하는 말을 한다. 다. 읽 기 :
  • 6학년 사회 지도안(세안)
  • 6학년 사회 지도안(세안) Ⅰ. 담당교과 : 초등학교 ( 6-2 ) 학년 사회 Ⅱ. 담당교사 : Ⅲ. 단원명 : 대단원명. 1.우리나라의 민주정치 중단원명. 3.국민의 권리와 의무 시연할 차시의 주제명 - 보호해야할 인권 Ⅳ. 수업차시 : 16~17/19 ⇒재구성: 1/2 Ⅴ. 준 비 물 : 장애인 체험용 준비물, PPT 파일, 평가문제, 교과서, 다양한 교구들 ◀ 단원개관 ▶ 대단원 개관: 이 단원은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en_is_your_birthday
  • 과제 해결형 교수법(Task-based Approach) 과제를 제시하고 , 그 문제의 해결을 위해 서로 의사를 교환하게 하여주면 학생들은 실제의 의사소통에 매우 근접하게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갖게 된다. 서로 정보를 취하기 위하여 학생들은 언어의 실제 사용의 측면과 더불어 스스로 생각하면서 다른 학생과 영어로 상호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교사가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질문하고 대답하는 것보다, 학생들이 팀별로 질문하고 대답하게 하면 학생 개개인의 언어 연습의 기회가 훨씬 많아진다. 또, 학생들이 팀별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이 사용하는 전체 영어의 양이,
  • [지도안]초등영어 지도안 6학년 4단원
  • 4단원 when is your birthday?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사회 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현 중의 하나는 사실적 정보 교환이다. 이 단원에서는 생일이 언제인지 묻고 대답하며 축하해 주거나, 어떤 사실을 되묻고 어떤 의견에 반대하는 태도를 나타내는 표현을 배우도록 한다. - 6학년 영어 지도안 대단원 설명 중.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이 지도안은, 이 대단원은 ‘생일’에 관한 단원으로 그 중에서
  • 사회지도안)6학년-STAD모형-3·1운동과대한민국임시정부
  • 사회지도안)6학년-STAD모형-3·1운동과대한민국임시정부 2. 단원의 개관 <단원> 이 단원은 일제 강점기에 독립을 위해 애쓰신 조상들과 그들이 나라의 독립과 주권을 지키기 위해 국내외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일본에 대항한 역사적 사실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조상들의 독립 정신과 애국심을 깨닫게 하고, 그 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수립되었고 발전하였으며 민주화 운동의 전개로 이어져 왔음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이해시키고, 그 정신을 계승시키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첫째 주제에서는 우리 조상들이 일본에 대항하여 무력 투쟁과 아울러 애국 계몽 운동과 민족 문화 수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