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국어-시나 이야기를 읽고, 주제 말하기(중안)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4)국어-시나 이야기를 읽고, 주제 말하기(중안)

자료번호 e815602
수정일 2012.09.20 등록일 2012.02.27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4)국어-시나 이야기를 읽고, 주제 말하기(중안)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학습주제
시나 이야기를 읽고, 주제 말하기
학습목표
시나 이야기를 읽고, 주제를 말할 수 있다.


-읽기 시간에 둘째 마당‘책 속의 길을 따라’를 공부하면서 지금까지 무엇을 배웠나요?
-시나 이야기의 주제를 찾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전래동화 들려주기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에 주의하며 전래동화를 들어봅시다.
-이 전래동화는 주제는 무엇인가요?


▷학습 목표 확인

-시나 이야기를 읽고 주제를 찾아보았습니다.

-시나 이야기를 읽고 생각한 점이나 느낀 점을 바탕으로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찾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4)국어-시나 이야기를 읽고, 주제 말하기(중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교육]초등학교 4학년 국어과교육과 영어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수학과교육과 과학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교육과 도덕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음악과교육과 미술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체육과교육 분석
  • [초등교육]초등학교 4학년 국어과교육과 영어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수학과교육과 과학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교육과 도덕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음악과교육과 미술과교육, 초등학교 4학년 체육과교육 분석 Ⅰ. 초등학교 4학년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1. 학년 교육과정 편성 기본 방향 ⑴ 교과별 연간 기준 수업 시간의 충실한 이행하고 탄력적인 시간표를 운영한다. ⑵ 교과교육에 있어서 열린교육의 방법을 적용하고 수준별 교육활동이 되도록 한다. ⑶ 재량시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다양한 학습 활동을 전개한다. ⑷ 특별활동의 활동 영역, 주제, 내용을 통합 또는 분할하
  • 국어 4학년 1학기 말하기.듣기.쓰기 넷째마당 '오가는 정' 학습 지도안
  • 국어 4학년 1학기 말하기.듣기.쓰기 넷째마당 '오가는 정' 학습 지도안 1. 단원의 개관 이 대단원은 언어의 친교적 반응 및 표현 능력이라는 언어 사용 상황을 전제로 하여, 표현 측면에서는 일상생활의 언어 예절을 익혀 사용하고, 문장의 종류를 올바로 알고 쓰는 데 초점을 두었다. 그리고 이해 측면에서는 목적에 따른 읽기 방법을 알고, 이야기에 나오는 인물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내 생각을 말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두었다. ▷말하기․듣기․쓰기: 이 단원은 일상생활에서의 언어 예절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해당자료는 한
  • 국어 읽기 4학년2학기 셋째마당 슬기로운 눈으로 수업 세안
  • 국어 읽기 4학년2학기 셋째마당 슬기로운 눈으로 수업 세안 ▣ 단원 : <셋째 마당> 슬기로운 눈으로 1. 하나씩 따져 보며 1. 대단원의 개관 이 대단원은 정보 전달과 이해의 언어 사용 상황을 전제로 하여, 표현 측면에서 쓰기의 과정에 따라 글을 쓰는 학습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이해 측면에서는 글의 내용에 알맞은 제목을 붙이는 활동과 낱말 사이의 관계를 학습하는 것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말하기․듣기․쓰기 : 이 대단원은 쓰기의 과정을 알고 글을 씀으로써, 자신의 글쓰기를 점검하여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구성되었다. 즉,
  • 초등학교 4학년 국어과 지도안 약안
  • ◦ 동기유발 ․ 30년 후 나의 모습 상상하기 - 30년 후 나의 모습을 상상하여 발표한다. - 그렇게 되기 위해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말해본다. ♠ 글을 읽고 주제를 파악한 다음 주제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해 봅시다. ◦ ‘꿈을 심는 노인’ 이야기 읽기 - 무슨 일이 있었는지 생각하며 꿈을 심는 노인을 읽어본다. - 어려운 단어의 뜻을 보여준다. ◦ 글을 읽고 말이나 행동에서 인품 알아보기 - 내가 못 먹으면 자식이나 이웃들이 먹겠지. → 지금의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미래 후손을 위해서 일을 한
  • 초등학교 4학년 국어지도안 넷째마당
  • 초등학교 4학년 국어지도안 넷째마당 □ 자료󰊱을 이용하여 동기유발하기 ◦자료 󰊱을 보고 떠오르는 생각과 느낌 발표하기 ∙선생님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 설명을 하고 있다. ∙친구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이야기를 듣고 있다. ∙마지막 사진에서 친구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적고 있다. □ 학습 목표 확인하기 ∙이번 시간에 공부할 문제를 찾아봅시다. ♠ 내용을 간추리며 이야기를 듣는 방법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