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과학-3.식물의 구조와 기능 -  증산작용 이해하기, 가설에 대한 실험 계획 세우기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5)과학-3.식물의 구조와 기능 - 증산작용 이해하기, 가설에 대한 실험 계획 세우기

자료번호 e87112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03.20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식물의 잎이 하는 일 학습지도안)
  • 실험 활동을 통해 관련 작용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또, 현미경 사용법에 대한 학습도 이루어지도록 한다. 생활 속에서 식물을 보호해야 하는 까닭도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한다.  ≪ … 중 략 … ≫ 장소 : 본관 과학실
  • 과학과 수업연구 지도안
  • 3) 대단원의 학습 목표................................................8 4) 대단원의 교수 • 학습 활동 및 지도방법................................9 4. 본시 수업 지도안...............................10 5. 학습유인물.....................................12 6. 파워 포
  • 인지행동이론 - 이론, 기관분석,
  • 3) 이용 (대상, 경로 및 절차) ----------------------------- 8 4) 업무분장 ----------------------------------------------- 10 5) 전체사업 ----------------------------------------------- 11 6) 평가 --------------------------------------------------- 12 02. K병원 ------------

소개글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을 했던 수업지도안입니다.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단 원
3.식물의 구조와 기능
교과서
112~113 ( 8/ 12)차시
학습형태
전체, 모둠
수업모형
탐구학습모형
학습주제
증산작용 이해하기, 가설에 대한 실험 계획 세우기
학습자료
교사] 잎이 달린 식물2개, 눈금 실린더 2개, 물, 비닐봉지, 2개, 고무줄
학습목표
가설을 세워 물방울이 생긴 이유를 설명 할 수 있다.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실험을 설계할 수 있다.

교 수 학 습 과 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동기유발】
○ 비닐을 씌워 놓은 잎 보여주기
T.선생님이 몇일 전 식물의 잎에 비닐봉지를 씌워 놓았어요. 비닐봉지 안이 어떻게 되었나요?

T.비닐봉지 안에 물방울은 어떻게 생긴 것일까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5)과학-3.식물의 구조와 기능 - 증산작용 이해하기, 가설에 대한 실험 계획 세우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5학년 과학 지도안
  • ○동기유발하기 ․ 지렁이 모양의 과자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시킨다. ․ 사진자료를 제시하여 학습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선생님이 채집해 온 이 생물들이 하루 만에 모두 죽었는데 왜 그럴까요? ○학습 문제 안내하기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초등 5학년 과학 8 물의 여행 지도안
  • 초등 5학년 과학 8 물의 여행 지도안 2. 단원의 개관 가. 사회관 우리가 살아가면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물이다. 물은 모든 생명의 근원이고 모든 생명의 어머니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요즘의 우리 아이들은 물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있으며, 물이 어떻게 생성되고 어디로 흘러가며 어떻게 변화하는지 조차 잘 모르고 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름, 안개, 이슬, 비의 생성원리 또한 하나의 현상으로 받아들일 뿐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은 대부분 아이들이 한 번 넘겨짚고, 또는 한 번 듣
  • 5)과학-3.식물의 구조와 기능 - 증산작용 이해하기, 가설에 대한 실험 계획 세우기
  • 단 원 3.식물의 구조와 기능 교과서 112~113 ( 8/ 12)차시 학습형태 전체, 모둠 수업모형 탐구학습모형 학습주제 증산작용 이해하기, 가설에 대한 실험 계획 세우기 학습자료 교사] 잎이 달린 식물2개, 눈금 실린더 2개, 물, 비닐봉지, 2개, 고무줄 학습목표 가설을 세워 물방울이 생긴 이유를 설명 할 수 있다.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실험을 설계할 수 있다. 교 수 학 습 과 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동기유발】 ○ 비닐을 씌워 놓은 잎 보여주기 T.선생님이 몇일 전 식물의 잎에 비닐봉지를 씌워 놓았어요. 비닐봉지 안이 어떻게 되었나요? T.비닐봉지 안에 물방울은 어떻게 생긴 것일까요?
  • 통일신라의 정치, 사회, 문화제도
  • 통일신라의 정치, 사회, 문화제도 Ⅰ. 통일신라시대의 행정 ▶삼국이 국가 발전을 지속하면서 대외 항쟁이나 상호간의 대립은 국제적 정세와 연결되어 더욱 치열해졌다. 뒤늦게 발전한 신라는 당과 연합하여 백제, 고구려를 무너뜨린 다음 당의 세력을 몰아내고 자주적인 통일을 성취하였다. 비록 고구려 유민이 옛 고구려 영토 일부에서 발해를 세워 신라와 함께 남북국의 시대를 열었지만 고구려의 영토와 유민 대부분을 흡수하여 강력한 통치력을 행사한 것은 신라이었다. 이에 신라는 삼국을 병합한 후 거의 3배나 넓어진 영토와 많은 인구를 효과적으로 지배하기 위하여 중앙집권체제를 정비하였다. 물론 신라의 중앙집권체제는 통일 이후에 본격화 된 것은 아니다. 이미 중고 말 집사부(執事部)를 설치한 이후부터 중앙집권화체제가 갖추어졌으며 통일 이후 왕권의 전제화와 병행하여 본격적으로 이루어졌다. 통일 신라는 자주통일이라는 점과 민족 문화발전이라는 점에서 많은 의의를 가지나 외국세력인 당의 협조를 얻었다는점, 전 영역에 걸치지 못하고 대동강 이남에 그친 불완전한 통일이라는 점에서 그 한계성을 가진다. 하지만 통일 신라는 나라가 통일된 후 여러 가지 행정적․사회적 변화를 거쳐서 국권을 강화하고 문화적 발전을 꾀한다. 통일 신라의 변화는 크게 왕권의 전제화와 불교와 유교의 도입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런 변화는 왕권을 강화했으며, 신라의 해외영역을 넓히고 문화를 발달시켰다. 지금부터 통일 신라의 행정적 변화 요소는 무엇이었고, 어떤 기능을 했는지 사회적 변화는 어떤 점이 있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알아보는 것은 현대 행정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변화를 예측하고 새로운 관점에서의 변화를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1. 통일 신라의 중앙 정치 이 시기의 특징은 강력한 전제왕권을 구축한 것과, 신라문화의 황금시대를 이룩한 점을 들 수 있다. 신라가 이 시기에 전제왕권을 구축한 요인을 지적하면 이렇다. 첫째, 태종무열왕과 그 아들 문무왕이 삼국통일을 성취함으로써 왕실의 권위가 커지게 된 점, 둘째, 삼국 통일을 전후한 시기에 중앙귀족이 도태되고 지방세력이 강화된 점, 셋째, 집사부 중심의 행정체계와 유교적 정치이념이 도입된 점, 그리고 나아가 이로 인해 관료제도가 발달하게 된 점 등이 그것이다. 1) 왕권의 강화 무열왕은 최초의 진골 출신 왕으로서 그 직계 자손들이 왕위를 독점적으로 세습해 나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이때부터 시작된 김씨의 왕위 계승은 왕권 강화에 힘을 실어주었으며 종래의 불교적 왕명을 버리고 유교식 왕명을 채택하여 왕의 정치적인 면을 부각시켰다. 무열왕 이 후 신문왕시대에 와서는 전제 왕권이 확립되는데 귀족 세력 강력히 견제하기 시작했다. 그는 상대등으로 대표되는 귀족세력을 철저히 탄압했을 뿐 아니라, 통일에 따른 중앙·지방의 여러 행정과 군사조직을 개편하였다. 중국제도를 모방하여 6전체제를 갖춘 것이나, 제일급 중앙행정기관의 관원제도를 다섯 단계로 정비한 것, 지방에 아홉 개 주를 비롯하여 다섯 소경을 설치한 것, 서울과 지방에 각기 9서당과 10정의 군사조직을 배치한 것 따위가 바로 그것이다. 또한 유교 정치 이념을 내새워 전제정치를 하는 정당성을 부여하였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초등 5학년 1학기 과학 꽃과 열매 - 꽃 단원 지도안
  • 초등 5학년 1학기 과학 꽃과 열매 - 꽃 단원 지도안 Ⅰ. 현재의 교과서․실험관찰․교사용 지도서의 문제점 1. 교과서의 문제점 ▨ 구조적 문제 ①교과서 아래의 <한걸음 더>라는 코너에는 꽃처럼 보이지 않는 꽃으로 벼꽃과 소나무 꽃등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내용은 꽃의 단원에서 1차시 여러 가지 꽃을 관찰해 보는 것에 관한 심화 활동으로 더욱 적합하다. [대안] <한걸음 더 >라는 코너에는 2차시 꽃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보고 그에 관한 조금더 심화된 내용을 제시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자세한 내용은 이후 심화 활동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