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수학교육,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학습자들의 수학적 사고를 자극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수업을 처음 시작할 때 MIC에서는 학생들이 접할만한 상황을 제시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이 상황에 몰입하여 수학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와 같이 맥락을 주고 수학을 이용해
- 인지초인지 전략을 이용한 교수학습지도안
- 더 된 1. 단원의 개관
1. 단원 : 길이재기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의 학습구조
6. 단원의 평가계획
7. 지도상 유의점
8. 본시관련 학생실태
Ⅱ. 본시 교수-학습의 실제
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 과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 자석 - 자석을 이용한 놀이하기
-
5. 관련 교과와의 단원의 계열성
6. 단원의 지도 계획
7. 단원의 평가
8. 지도상의 유의점
Ⅱ. 본시 학습의 실제
1. 본시 관련 학생 실태
2. 본시 교수-학습과정안
3. 본시 좌석 배치도
4. 본시 평가
소개글
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자료입니다.
목차
[단계1] 준비단계
[단계2] 구체적 행동 및 분석의 단계
[단계3] 행동의 표현
[단계4] 프로그래밍 및 실행
[단계5] 오류수정
[단계6] 확장, 일반화 및 평가
본문내용
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학 년 : 4 - 나 단계
단 원 : 5.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차 시 : 3/10 차시
학습목표 : 마름모를 알고 이해하고, 식별할 수 있으며, 마름모의 성질을 알고, 마름모와
평행사변형, 사다리꼴 사이의 관계를 안다.
사용되는 로고 명령어 : 반복, 가자, 돌자 사용
[단계1] 준비단계 : 마름모의 정의와 성질 알기
① 마름모의 정의와 성질을 써 보시오
마름모의 정의 : 네 변의 길이가 모두 같은 사각형
마름모의 성질 : 두 쌍의 마주 보는 변이 서로 평행이다.
② 다음 그림에서 마름모를 고르시오.
마름모 : ㉤
㉠ ㉡ ㉢
㉣ ㉤
[단계2] 구체적 행동 및 분석의 단계 : 마름모를 직접 분석하여 그려보게 한다. 예컨대, 마름모를 그려보고나 직접 몸동작으로 움직여 보게 함으로써 마름모의 정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한다.
ㄱ
25 25
ㄴ ㄹ
25 25
ㄷ
[단계3] 행동의 표현 : 수학적 또는 일상 용어로 선분의 길이와 각에 대한 표현을 한 단계 한 단계 옮겨 봄으로써 행동을 의식화 하고 음미하게 한다.
[단계4] 프로그래밍 및 실행 : 평행사변형을 그리는 절차를 정확한 명령어로 짜보고 이것을 실행하게 한다.
<그림1> 명령어를 “반복 2 {가자 40; 돌자 110; 가자 40; 돌자 70}”로 실행한 경우
<그림2> 명령어를 “가자 40; 돌자 110
가자 40; 돌자 70
가자 40; 돌자 110
가자 40; 돌자 70“로 실행한 경우
<그림1>
<그림2>
[단계5] 오류수정
[단계6] 확장, 일반화 및 평가
① 로고 명령어를 이용하여 크기와 모양이 같은 다른 마름모 3개를 더 그려보시오.
<그림1> 길이가 50인 마름모
<그림2> 길이가 60인 마름모
<그림3> 길이가 30인 마름모
② 모양과 크기가 같은 마름모 2개가 이어져 있는 그림을 그리는 명령어를 만들어 보시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