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자료번호 h406845
수정일 2012.11.22 등록일 2007.01.08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1******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자료입니다.

목차

[단계1] 준비단계

[단계2] 구체적 행동 및 분석의 단계

[단계3] 행동의 표현

[단계4] 프로그래밍 및 실행

[단계5] 오류수정

[단계6] 확장, 일반화 및 평가

본문내용

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학 년 : 4 - 나 단계
단 원 : 5.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차 시 : 3/10 차시
학습목표 : 마름모를 알고 이해하고, 식별할 수 있으며, 마름모의 성질을 알고, 마름모와
평행사변형, 사다리꼴 사이의 관계를 안다.
사용되는 로고 명령어 : 반복, 가자, 돌자 사용
[단계1] 준비단계 : 마름모의 정의와 성질 알기
① 마름모의 정의와 성질을 써 보시오
마름모의 정의 : 네 변의 길이가 모두 같은 사각형
마름모의 성질 : 두 쌍의 마주 보는 변이 서로 평행이다.
② 다음 그림에서 마름모를 고르시오.
마름모 : ㉤
㉠ ㉡ ㉢
㉣ ㉤
[단계2] 구체적 행동 및 분석의 단계 : 마름모를 직접 분석하여 그려보게 한다. 예컨대, 마름모를 그려보고나 직접 몸동작으로 움직여 보게 함으로써 마름모의 정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한다.


25 25

ㄴ ㄹ

25 25


[단계3] 행동의 표현 : 수학적 또는 일상 용어로 선분의 길이와 각에 대한 표현을 한 단계 한 단계 옮겨 봄으로써 행동을 의식화 하고 음미하게 한다.
[단계4] 프로그래밍 및 실행 : 평행사변형을 그리는 절차를 정확한 명령어로 짜보고 이것을 실행하게 한다.
<그림1> 명령어를 “반복 2 {가자 40; 돌자 110; 가자 40; 돌자 70}”로 실행한 경우
<그림2> 명령어를 “가자 40; 돌자 110
가자 40; 돌자 70
가자 40; 돌자 110
가자 40; 돌자 70“로 실행한 경우
<그림1>

<그림2>
[단계5] 오류수정
[단계6] 확장, 일반화 및 평가
① 로고 명령어를 이용하여 크기와 모양이 같은 다른 마름모 3개를 더 그려보시오.
<그림1> 길이가 50인 마름모
<그림2> 길이가 60인 마름모
<그림3> 길이가 30인 마름모
② 모양과 크기가 같은 마름모 2개가 이어져 있는 그림을 그리는 명령어를 만들어 보시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자바로고를 이용한 수학과 교수 - 학습의 실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