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2월 2째주 많이컸어요 : 형이된다면, 언니가 된다면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2월 2째주 많이컸어요 : 형이된다면, 언니가 된다면

자료번호 h705437
수정일 2011.02.09 등록일 2011.02.09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m*****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보육일지 입니다.
주제는 많이 컸어요 이며,
소주제 형이된다면, 언니가 된다면 입니다.
식단, 교육계획안이 첨부 되어 있구요
유아의 활동을 자세하게 기입하였습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유아를 안아주며 인사를 하고, 겉옷 정리를 도와주며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은철이는 바람이 불어서 잠바를 입고 왔다고 하였다.
* 언어 : 다현이와 보미는 카세트에 나오는 이야기를 들으며, 서로 잘하는 놀이 이름을 말하며, 더 많이 잘 할 수 있다고 자랑하였다. 다현이는 돼지 손가락인형으로 아기돼지가 5마리나 있다고 이야기를 만들었다.
* 수․조작 : 혜진이는 다솜이와 연두의 활동을 보다가 연두에게 “연두야~우리도 아기돼지 집짓기 하자”하며 벽돌 게임 판을 가지고 와 가위바위보를 하며 활동을 하였다.
* 미술 : 작품란에 전시되어 있는 스케치북을 바라보며, 가영이가 자신의 스케치북을 넘겨보며, 다른 유아들에게 “가영이가 한거야” 하며 자랑을 하였다.
* 역할․쌓기 : 범준이는 벽돌그림조각을 보며, “나중에 범준이도 커다란 집도 짓고 울타리도 짓고 탑도 지어서 엄마랑 살거야”라고 말을 하며 벽돌과 여러 가지 교구를 이용하여 집과 탑 쌓기를 하였다. 다른 활동을 마친 유아들이 모여 언니 흉내를 내며 소꿉놀이를 하였다.


조작영역 : 벽돌집을 지어요
벽돌집 배경판
벽돌그림조각
과학영역 : 다양한 재료로 만든 집이예요
건축물 사진
음률영역 : 손뼉으로 연주해요
오케스트라사진, 지휘봉, 카세트테잎
오케스트라연주곡
미술영역 : 내가 그렸던 그림을 감상해요
작품활동한 스케치북
역할영역 : 형, 언니 소꿉놀이
소꼽놀이
쌓기영역 : 무너지지 않게 탑 쌓기
여러 가지 블록
손을 씻고 기도 후 간식을 먹는다.
요플레&채소스틱
11:20 ~ 12:00
정리정돈 대소집단활동
* 교사와 인사를 나눈다.
* <소방교육> - 차례대로 오르내리기
동영상 비디오
인터넷자료
차에 오르내릴 때 질서를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직접 차에 오르내리며 질서를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체육활동 시 지켜야 하는 안전을 동영상을 통하여 알아보고 유아들과 함께 약속을 정해보았다.
12:00 ~13:00
점심시간
및 정리정돈
* 유아들

참고문헌

보건복지가족부 - 평가인증 8권책-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평가인증 통과한 만3세 2월 2째주 많이컸어요 : 형이된다면, 언니가 된다면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 어린이집 평가인증 보육일지 ]법인 어린이집 평가인증 통과한 만1세 4월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 신입 영아가 오늘도 울지 않고 등원하여 크게 칭찬하였음. 손을 싯자고 이야기 하니 영아들이 자신의 소매를 걷는 행동을 보였음. 동시판을 보고 한 영아가 이게 뭐냐고 물었음. 동시라고 이야기 하면서 동시를 잂어 주었음. ‘쑥쑥’이라는 말이 나올 때 팔을 위로 드는 동작을 하며 따라 해 보라고 하니 쑥스러운지 따라하지 않았음. 개나리꽃과 진달래 꽃 그림이 있는 종이에 끼적이기를 해 보았음. 꽃의 이름을 아는지 물어보니 영아들이 대답하지 못하였음. ‘모두 제자리’노래를 시작하자 영아가 따라 부르기는 했지만, 정리를 돕지는 않아서 한 명씩 이름을 부르며
  • [어린이집 평가인증 보육일지] 평가인증 통과한 만2세 동물 보육일지 6월 첫째주
  • * 선생님, 부모님,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영아들과 배꼽 손으로 인사를 한다. 등원하는 순서대로 선생님 저 왔어요~라고 말하며 출석 판에 이름을 붙일 수 있도록 돕는다. 원아수첩을 확인하여 보호자의 메모 확인하여 영아들을 살피며, 투약의뢰서를 확인하여 약을 영아들의 개인 약 통에 넣어둔다. 말하기: 동물 수수께끼 맞추기 듣기: 브레멘의 음악대 동화듣기 읽기: 코끼리 동시 읽기 쓰기: 내가 만드는 그림동화 * 언어 : 유아들과 동물 수수께끼를 맞추어 보았다. 글을 읽지 못하여서 수수께끼를 내어 주었다. * 신체 : 가영
  • 평가인증 통과한 9월 건강한 몸과 마음 보육일지 (6~7세 통합) 보육일지 관찰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평가인증 만4,5세 건강한 몸과 마음 어린이집 통합보육
  • -목욕탕에 있는 물건 그림을 보며 집에 있는것을 골라봄. 민재가 우리집에는 바가지도 있고 대야도 있고 거울도 있고 비누도 있고 다 있다며 자랑함. 우석이가 그런것 없는 집도 있냐며 입을 삐죽거림(1수준) 목욕탕에 있는 물건 많이 적기를 하던 준후가 결국 그림을 그리고 놀았음(2수준) 이에 좋은 음식보다 나쁜 음식이 더 맛있다고 말하는 상혁이에게 경영이가 콜라에 담긴 달걀처럼 이가 썩을지도 모른다며 만류함.(2수준)당걀 껍네기가 녹아 투명한 막으로 변한 것을 보고 모두가 신기해 했음. 세게 만지면 터진다고 하니 조심조심 함. 그러니 콜라는 몸에 좋지 않고 먹고
  • [보육일지] 6~7세 관찰일지_평가인증 통과한 10월 가을 보육일지 (6~7세 통합) : 추석
  • 가을의 날씨와 생활의 변화에 관심을 갖고 이에 따라 나타나는 옷차림의 변화, 나뭇잎의 생김새나 색깔의 변화, 가을하늘의 관찰 등을 통해 생활주변의 사물과 자연 환경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자연의 변화에 대해 아름다움을 느끼고 인식한다, 동시를 듣고 낭독을 해봄. 낭독한 후 시의 느낌을 서로 이야기 해봄. 바사삭 바사삭 하니 과자같다고 준후가 이야기함 가을에는 단풍이 드는데 왜 아직 붉지 않냐고 예진이가 질문을 함. 교사가 2주 후면 나뭇잎 색이 변할거라고 하니 빨리 변했으면 좋겠다고 함 동시의 뒷부분을 생각해서 더 지어봄 가을 풍경을 5P퍼즐로 만들어 맞추기를 하
  • 평가인증 통과한 나와 가족 보육일지 (6~7세 통합) 보육일지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4세 나와 가족 신입원아적응일지 관찰일지
  • 가족의 명칭에 대해 읽고 큰소리로 말해보고 동생들과 친구들에게 말해줌 나에게 있는 친척들을 말해봄 -웃는 얼굴을 보며 웃어보고 그림과 맞는 퍼즐을 갖추어봄 -팽이를 돌리다가 떨어뜨려 망가지자 경영이가 당황함 -어른이 되면 노래를 듣다가 끄고 토마토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함 -나의 얼굴을 그려보고 꾸며보는데 예진이가 너무 예쁘다며 감탄함 -병원에서는 의사가 입안을 살펴 본다며 빨대를 들고와 입에 넣어 교사가 위험해서 말림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