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작교육 부분수업계획안 활동목표 활동과정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유아동작교육 부분수업계획안 활동목표 활동과정

자료번호 r1426766
수정일 2018.03.06 등록일 2017.11.11
학과(학년) 전학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j****** 가격 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동작교육 출석수업 때 모의수업 레포트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생활영역
동물
대상연령
만 4세
주제
알에서 오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알고, 동화를 들으며 음악에 맞추어 그 내용을 신체로 표현해보기
활동목표
◆ 동화를 듣고 음악에 맞추어 그 내용을 신체로 표현한다.
◆ 알에서 오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안다.
준비자료
‘작은 오리’ 이야기 그림 자료, 오리 성장 과정이 담긴 VTR 자료나 그림, 오리의 울음소리, 흰 보자기, 파란색 천, 오리 머리띠

사전 활동 - 오리의 탄생과 모습, 생활에 대해 실제로 관찰할 수 있는 경험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눈다.
(울음소리, 사는 곳, 먹이, 걸음걸이의 특징 등).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유아동작교육 부분수업계획안 활동목표 활동과정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동작교육3B) 한국전통무용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발동작설명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유아동작교육3B) 한국전통무용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발동작설명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Ⅰ. 서 론 세상의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내부에 존재하는 동적인 힘을 외부로 표출함으로서 그 존재를 과시한다. 그리고 그 동적인 힘이 흐르는 현상이 리듬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무용은 신체의 리듬행위가 극도로 확장된 형태로서 개인과 사회, 그리고 인류에 대해 장구한 세월동안 그 고유한 불멸의 가치를 증명하여 유지되어올 수 있었던 것이다. 원시 사회에서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나 혹은 자연의 리듬과 형태를 모방한
  • [방송] 유아교육3 - 유아동작교육 E형 - 웨이커트 리듬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방송] 유아교육3 - 유아동작교육 E형 - 웨이커트 리듬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동작교육접근법에는 다양한 관점의 교수법이 있다. 신체적인 접근법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갤러휴의 개념적인 동작교수법과 길리엄의 문제해결식의 동작교수법이 있고, 극적인 접근법을 이용한 릿슨의(창작 무용) 체계적인 교수법, 에머슨과 리의 상상화 환상을 중심으로 하는 극적인 접근 방법, 리듬을 이용한 와이카트의 리듬적인 동작교수법, 브라운의 리듬중심의 동작교수법, 통합적인 접근법을 가지는 슬레이터의 기본, 응용 동작교수
  • [방송] 유아교육3 - 유아동작교육 B형 - 한국 전통무용 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 발동작을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방송] 유아교육3 - 유아동작교육 B형 - 한국 전통무용 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 발동작을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 전통 무용 통합 동작 교수법의 손동작, 발동작 한국 전통 무용 통합 동작 교수법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한국 전통 무용의 유래를 먼저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한국 전통 무용은 과거 심신 안정, 건강 유지, 정신 수련 등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민속놀이와 체조의 형태로 출발했다. 그렇기에 한국 전통 무용의 동작에는 우리 민족의 얼, 삶의 애환, 철학, 생각과 정서 등이 담겨있다. 이후 전
  • 유아교육2) 다음의 놀이 상황에서 유아의 수학내용(수,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수집의 내용을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사의 수학활동계획안을 기술하시오
  • 다음의 놀이 상황에서 유아의 수학내용(수,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수집의 내용을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사의 수학활동계획안을 기술하시오. 단, 현장에서 수학활동계획안을 적용해보고 교사와 유아(T-C)의 상호작용을 포함하여 적으시오 <놀이 상황> “선생님, 오늘 내 진짜 생일이에요! 민지야, 나 오늘 진짜 생일이야!” 유치원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같은 달에 태어난 친구들이 함께 모여 생일잔치를 한다. 그런데 6월 어느 날부터 아이들은 진짜 자기 생일날을 챙겨 줬으면 하는 바람을 말하기 시작했다. “우리 엄마가 미역국도 끓여 주고 오늘
  • 2022년 2학기 유아사회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 2022년 2학기 유아사회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제2장 사회성 발달이론 1. 정신분석 이론 1) 프로이드의 이론의 심리성적 발달이론 ① 유아의 사회성 발달은 심리성적 단계에 따라 이루어짐 ② 성격의 구조 - 원초아: 충동적 본능을 즉각 만족시키려는 쾌락원리에 따라 작용하는 일차적 과정 - 자아: 정신의 조정자, 합리적이고 현실적이며 문제해결지향적인 이차적 과정 - 초자아: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내면화된 도덕적 기분, 양심과 자아이상으로 구성됨 ③ 심리성적 단계 - 구강기: 입을 통해 만족과 쾌감을 얻음, 만족을 얻지 못하면 의존적 욕구 발달 - 항문기:
  • 장바구니
  • 다운로드